E D R , A S I H C RSS

アルストロメリア

알스트로메리아

Contents

1. 개요
2. 유비트 시리즈
2.1. 기본 정보
2.2. 유비트 코피어스에서의 해금조건
2.3. 패턴
2.4. 기타
3. 댄스 댄스 레볼루션 (アルストロメリア (walk with you remix))
4. 팝픈뮤직
5. 리플렉 비트 시리즈
6. 사운드 볼텍스 (アルストロメリア KURO-HACO Remix)
7. GITADORA 시리즈 (アルストロメリア(GITADORA Ver.))
8. beatmania IIDX
9. 미라이다갓키


1. 개요

TAG의 식물 시리즈
アルストロメリア
알스트로에메리아
유비트 코피어스
デンドロビウム
덴드로비움
IIDX PENDUAL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은 TAG. 곡명인 アルストロメリア (아루스트로메리아, 알스트로메리아)는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백합의 한 종으로, 알스트로에메리아라고도 불리는 꽃의 이름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줄여서 알스메라고 부른다.

6_copious_alstr.png
[PNG image (177.56 KB)]


자켓 캐릭터가 당시 인기를 끌었던 모 애니에 나오는 종업원을 닮았기에 하나사쿠메리아, 오하나 등의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었다. BEMANI Backstage에 따르면, 자켓 디자인을 맡은 nyt..[1]가 붙인 이름은 '치세'.

3월 25일의 탄생화가 알스트로메리아여서, 팝픈에서의 치세의 생일도 3월 25일. 그리고 작곡가인 TAG의 생일이기도 하다.

2014년 3월 25일 beatmania IIDX미라이다갓키에 이식되면서 凛として咲く花の如く, FLOWER, I'm so Happy에 이어서 네번째로 전기종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다.

2.1. 기본 정보

jubeat saucer fulfill 기준
레벨BASICADVANCEDEXTREME
579
노트수356457764
BPM144
아케이드 수록버전,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유비트 코피어스
iOScopious pack 05
AndroidKONAMI music pack 23

관련 칭호

어느 시대이든, 그 때를 리드하는 것은 바로 여성이 아닐는지요. 예로부터는 야마토 왕국의 히미코부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일어난 여러 가지 역사적 사건의 중심에는 반드시 여성이 있던 것처럼 느끼고 있습니다.
역시 남성에게는 없는 화사함이나, 유행을 따르는 민첩함, 직감과도 같은 날카로움이 그렇게 만드는 것일까요.
그렇게도 아름답고 가련하지만, 그러면서도 힘 굳센 모습을 꽃으로 비유하여 표현해 보았습니다.
이러쿵저러쿵 말은 하지만 결국 남성이 바라본 여성상입니다. 여성이 바라본 여성상과는 다르므로, 그 점은 부디 머릿속에서 변환해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TAG, 유비트 코피어스 OST 코멘트


【채보】이소닌(いそにん)
이 곡의 해금은 꽤나 어렵습니다만, 곡의 이미지를 중시해서 굳이 엄청난 난이도로 잡진 않았습니다.
해금하신 분께 축복하는 뜻과 TAG 씨의 생각을 담아 소중히 만들었습니다.

언제까지나 즐길 수 있도록, 모두에게 있어서 중요한 1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켓】nyt..
하이컬러한 아가씨, 라는 이미지를 들었을 때엔 놀랐지만, 거기엔 TAG 씨의 깊은 생각이 담겨있었습니다.
이 미소로 조금이라도 따뜻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DDR쪽의 アルストロメリア (말해버렸다)도 nyt..가 쓴 다른 패턴이니, 즐기시게 된다면 그쪽도 비교해봐 주세~요.[4]
맛스루


2.2. 유비트 코피어스에서의 해금조건

유비트 코피어스에선 칭호 파트 1000개 수집 시 획득 가능한 특수 해금곡으로 등장했다. 참고로 유비트 위키에 의하면 유비트 코피어스가 처음 가동될 때에는 칭호 파츠는 겨우 1028개였고, 기타・드럼・유비트 대 여름축제 이벤트에서 칭호 파트는 총 1834개[5]가 되었다. 게다가 이 곡은 전도는 물론, 매칭랜덤, 챌린지곡 등으로도 플레이 자체만 가능할 뿐, 해금은 칭호 파트 1000개 이상 빼고는 불가능하다.

참고로 한국에서 가장 빨리 해금했다고 알려진 사람은 기기 대여를 하여 기기 설정을 1코인 1튠 상태로 만들어 플레이했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1튠마다 UFO를 띄울 수 있기 때문에 칭호를 더 빠른 속도로 얻을 수 있다. 대여없이 1코인 3튠설정시에 2천튠 이내에 해금된다고 한다.[6]

Copious Travel의 최종 해금곡인 HEAVENLY MOON을 2번 해금할 수 있을 정도의 어치브 포인트를 약 120만 포인트 이상 올리고 튠수가 2000회가 넘어야 해금할 수 있을 정도로, yellow head joe의 해금조건 달성 유무를 제외하고 결론적으로 최종적으로 해금할 수 밖에 없는 곡이다. 한마디로 코인 러시.

사실 일본에서는 PASELI를 이용하면 1회 플레이에 UFO를 4개까지 부르는 게 가능했으며 이를 이용하여 칭호 파츠를 빠르게 모을 수 있었다. 이 방법으로 1400튠 정도에 해금한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 물론 파세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해금에 들어가는 돈의 액수는 파세리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와 큰 차이가 없다.(...)

안 그래도 방대한 양의 코인을 요구해서 많은 욕을 들은 Lincle Link 보다 해금하는 데 훨씬 많은 돈을 요구했다. 그렇다고 해금되는 곡이 Lincle Link보다 더 많은 것도 아니고 알스메 1 곡이다. 이거 해금하는 동안 코피어스의 다른 특수해금곡들이 풀리는 것도 아니니 가성비 이라고 밖에 할 수 없다. 게다가 그렇게 해금되는 곡이 도전욕을 불러 일으키는 초고난이도의 곡도 아니었다.

또한 e-AMUSEMENT GATE에서 자신의 칭호 파트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 로컬을 부탁하여 칭호 파트를 전도받으면 한 튠에 적어도 3개, 많으면 7개까지도 칭호 파트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자신에게 무슨 칭호 파트가 없는지를 알고 있어야 하고, 칭호 랜덤 선택에서 원하는 칭호 파트가 나오지 않으면 전도를 받을 수도 없으므로, 상당히 어렵고 운에 의존해야 하는 방법이다.

코피어스의 마지막 축제인 기타・드럼・jubeat 대여름축제로 8월 15일, 8월 30일, 9월 14일. 즉 15일마다 오늘의 추천곡으로 선정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 [7] 하고는 싶은데 해금을 못한 사람이 많아서인지 오리지널 랭킹 4위[8]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유비트 소서가 발매되면서 잠깐동안 순위권에 머물기도 했다. 그 이전에는 2011년 11월 4일과 2012년 6월 7일에 오늘의 추천곡이 되었다. 참고로 여태까지 여러 아티스트들의 생일에 그 아티스트의 곡 중 한 곡이 추천곡이 되는 관례에 따라서 ,TAG의 생일인 3월 25일에 이미 Theory of Eternity는 전에 추천곡이 되었으니 이 곡이 추천곡이 되리라고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였으나 정작 나온 건 TAG와는 전혀 관련 없는 엉뚱한 곡이었다. 꼭 TAG만 그런 건 아니지만, 이 곡의 해금 조건이 워낙 더러워서 기대했던 사람들은 몹시 당황했다. 그리고 1년후인 2013년 3월 25일, 때마침 자켓에 나오는 치세의 생일도 3월 25일이겠다, 역시 알스메가 선정될거라고 생각했지만, 분명 생일이 한참 뒤인 모 작곡가[9]의 곡인 POINT ZERO가 선정되었다. 2014년에는 자신의 곡인 Theory of Eternity가 나왔는데, 6일 뒤인 31일에 이곡이 선정되었다. 그러다가 2015년 3월 25일에 드디어(?) 오늘의 추천곡으로 이 곡이 선정되었다.

다행히도 후속작인 유비트 소서에서는 구곡 해금접시의 포인트를 올려서 해금하는 방식으로 변경. 또한 전도가 가능해졌다.[10] 혹은, 박스모드의 풀콤보 챌린지 랜덤 20곡에서 뽑혀 플레이하기만 하면 해금할 수 있다.

2.3. 패턴


EXT 영상

패턴은 16비트 폭타가 주를 이룬다. 초반과 후반의 폭타는 coming true의 나선형 폭타를 뒤집어 놓은 모양이어서 별 어려움이 없지만, 사실상 이 곡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아래의 16분 폭타가 고득점 달성의 성패를 가르게 되며 콤보가 잘 안이어지면 불렙으로 갈수도있다

① ● ④ ●
⑦ ● ● ●
⑤ ● ② ⑧
③ ● ● ⑥

⑪ ⑬ ⑭ ●
● ⑮ ⑯ ⑩
● ● ● ●
● ⑨ ⑫ ●

⑦ ● ● ②
③ ● ● ⑥
● ⑤ ● ●
① ● ⑧ ④


● ⑬ ⑭ ●
● ⑮ ⑯ ●
⑨ ● ⑩ ⑫
⑪ ● ● ●

③ ● ⑧
● ● ● ⑥
⑤ ② ● ●
● ⑦ ④ ●

⑬ ● ⑭
⑨ ● ● ●
● ⑮ ⑫ ●
⑪ ● ● ⑩


뒷부분의 노트 2개를 제외하고 전부 좌8우8로 처리가능하다. 총 6번 등장한다.

2.4. 기타

Bemani Fan Site에서 주최하는 라비트 컵 2회의 대상곡으로 선정되어, 지금만 악곡으로 FLOWER와 함께 2013년 4월 22일부터 5월 20일까지 풀었다. 그리고 결국 오리지널곡 선곡률 2위까지 올랐다!(1위는 FLOWER)[11]


2013년 10월 31일에 유비트랩을 통해 TAG가 직접 만든 에디트 보면이 공개되었다. 6시간만에 좋은 보면 200을 넘기면서 여전히 인기가 좋음을 증명했다. 그러나 보면 내용은 글씨쓰기와 그림그리기 채보 재현 영상

3. 댄스 댄스 레볼루션 (アルストロメリア (walk with you remix))

alstro_ddr.png
[PNG image (123.22 KB)]


댄스 댄스 레볼루션 난이도 체계
BPM 싱글 플레이
BEGINNER BASIC DIFFICULT EXPERT CHALLENGE
3 6 8 11 13
148 더블 플레이
BASIC DIFFICULT EXPERT CHALLENGE
6 8 12 13

jubeat copious 수록의 「알스트로메리아」의 셀프리믹스가 됩니다.
원곡은 퓨전계 밴드 어레인지였지만, 댄스계의 리듬 어레인지로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이번에 실현했습니다.
댄스계라고 하는 것으로 메인의 피아노는 남기면서도 신스를 레이어로 해 원곡과는 한가닥 다른 분위기로 했습니다.

원곡을 만들었던 시기가 정확히 작년의 이맘때로, 타이밍적으로도 여러 가지 있었을 무렵이라 곡조도 어딘지 모르게 안타까운, 서글픈 분위기입니다만,
이쪽의 리믹스 쪽은 그리고 조금 시간이 비어 기분 쪽도 회복한 영향인지 밝은, 건강한 느낌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코드 진행이나 프레이즈는 완전히 같은데 만들고 있을 때의 감정으로 차이가 나오는 것이군요.
그러한 의미에서는 이 곡은 원곡과 리믹스로 표리 일체인 악곡이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셀프리믹스란 것이 막상시작해 보면 "아, 이런 요리 방법도 있었구나"라고 느끼는 반면에, 원곡 쪽으로 하고 싶은 일을 다 해 버려 "위험해!이래서야 원곡추월을 못해!"라고 하는 압력도 느끼거나와 여러 가지 발견이 많아 즐거웠습니다.필사적이었기도 합니다.
전조의 구간은 "보다 높이 들뜰거야"라고 하는 자세도 겸해 한층 더 전음을 위로 올렸습니다.어영차(わっしょい)!

(TAG)


Ryu☆3번째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로 선행공개된 리믹스 버전이 APPEND TRAVEL에 맞춰서 FLOWER와 같이 DanceDanceRevolution X3 VS 2nd Mix에 수록되었다. 원곡을 DDR에 맞게 어레인지한 버전이며, BPM이 살짝 올라갔다.


싱글 모든 보면 영상

챌린지를 제외한 난이도는 그럭저럭 어렵지는 않은 편이나 챌린지 난이도는 TAG 자기곡 아니랄까봐[12] 신곡중에선 난이도가 상위인 편.

4. 팝픈뮤직


切なくも美しいピアノの乱打はまるで舞い散る花びらのよう
애절하고도 아름다운 피아노의 난타는 마치 흩날리는 꽃잎인듯


출전 장르명 곡명 아티스트 명의 담당 캐릭터
pop'n music
Sunny Park
BLOOM FUSION
블룸 퓨전
アルストロメリア
알스트로메리아
TAG ちせ
치세

BPM 난이도 EASY NORMAL HYPER EX
144 50단계 -- 26 38 46
노트수 -- 383 773 1303

팝픈 팬 여러분들, 오랜만입니다. TAG스트로메리아입니다.
PON군으로부터
"이식을 더해서, 캐릭터가 생긴 점 등에 대해서 3행 정도로 요약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라는 꽤나 재미있는 주문을 받았기에 3행으로 요약하겠습니다.

하--------,
치세짱 귀여워!!
이상입니다.


2013년 3월 14일부터 시작한 팝픈뮤직 Sunny Park의 해금 이벤트 "팝픈 워커"의 해금곡으로 이식수록되었다. 유비트에서 트릴패턴은 대다수 계단, 중반부의 난타 파트는 역시 그대로 난타패턴으로 나왔는데, 특히 2번째로 나오는 상당히 긴 난타에서 게이지를 어떻게 유지하느냐가 클리어의 관건이 된다. 전체적으로 패턴을 요약하자면 계단동시치기 →난타→동시치기→장시간 난타→계단.[13] 특히 2번째 난타를 끝내고 나오는 계단에서 게이지를 얼마나 회복하느냐 역시 중요하니 참고하자. 46 중에선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한다는 평이 많으나, 49 이상의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동별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가 상당히 쉽다는 이유로 과소평가하는 경우도 꽤 많으므로 난이도에 대한 이야기는 적당히 걸러서 듣는 게 좋다.

5. 리플렉 비트 시리즈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BPM 난이도
144 BASIC MEDIUM HARD SPECIAL
4 7 10 10
오브젝트 160 343 696 697
수록버전 리플렉 비트 콜레트
Rb+ 수록 팩 RUNRUNマラソン! PACK 1
SPECIAL : 보면 추가 (그루빈 어퍼)

파스텔군과 스미스씨의 RUNRUN 마라톤!의 일환으로 이식되었다. 하드 패턴은 유비트에서의 폭타 부분을 3TOP 계단 형태로 우겨넣는 등 멍하니 치고 있다가는 미스가 나기 쉬운 패턴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플레이 시 유의하자. 때문에 실제 클리어 난이도는 10렙 최상위 ~ 10+ 하위까지 올라간다. 판정을 내기도 이상하게 느린 스크롤때문에 어지간한 10+ 노래들보다 어려워질 수도 있다.

등장 당시에는 오브젝트수가 꽤나 많은 편에 속했으나 めうめうぺったんたん!! 등의 오브젝트수가 800개를 넘는 곡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10위권 밖에도 밀려난 상태. 단 그렇다고 이 곡의 물량이 적은 건 아니라는 것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2015년 2월 12일 원더 콜로세움으로 스페셜 보면이 추가되었다. 난이도는 하드 패턴과 동일한 10레벨. 하드 패턴에서 3TOP 세줄 계단으로 나오던 걸 투덱처럼 버티컬 계단으로 바꾸어놓았다. 그 외의 구간은 Chance and Dice를 연상시킬 정도로 의도적으로 꼬아놓은 느낌까지 드는 악마같은 개박으로 이루어져있는 것이 특징.

속도도 전혀 변하지 않은 탓에 하드 패턴과 함께 10레벨 상급 내지 최상급을 먹고있다만 아무래도 하드 패턴보단 판정 내기는 그럭저럭 편하다. 하지만 AAA+ 이상 스코어링으로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중반부가 멜로디를 무시한 개박으로 도배되어 있는데다가, 1칸 단위의 버티컬 계단이 쏟아져 내려와 AR을 갉아먹는다. 노래 멜로디에 충실한 하드 패턴의 박자에 익숙해져 있는 상위권 유저들에게는 AAA+ 달성에 있어 10레벨 최상위권으로 느껴질 수 있다.

6. 사운드 볼텍스 (アルストロメリア KURO-HACO Remix)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 제작결정기념 리믹스 컨테스트'의 アルストロメリア 부문 당선곡이다. 리믹서는 kuroburger.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 난이도 체계
NOVICE ADVANCED EXHAUST
자켓
alstromeria_KURO-HACO.jpg
[JPG image (20.54 KB)]
alstromeria_KURO-HACO.jpg
[JPG image (20.54 KB)]
alstromeria_KURO-HACO.jpg
[JPG image (20.54 KB)]
난이도 04 10 14
체인 수 0460 1090 1247
일러스트 담당 キンルイストロメリア キンルイストロメリア キンルイストロメリア
이펙터 レッドホットスクリューズ レッドホットスクリューズ レッドホットスクリューズ
수록 시기 II 04(2013.7.18)
BPM 173

  • SKILL ANALYZER 수록
    • EXHAUST : Skill Level 07(2014.6.5 ~ 2014.7.4), Skill Level 07 A코스(2014.12.26 ~ 2015.2.27)

처음 뵙겠습니다, ​​kuroburger (쿠로 버거)라고합니다.

알스토로메리아, 너무 좋아하는 곡입니다.
jubeat copious당시, 해금했을 때의 기쁨도 커(확실히 해금 조건이 칭호 파트 1000개 취득이었던가!)
이 곡은 꽤 플레이 마구 했어요 ~!
그런 좋아하는 알스토로메리아를 리믹스 시켜 주셔서, 그것이 SDVX에 수록되게 되다니 마치 꿈만 같아요! 감사합니다!!

원곡보다 BPM이 조금 속도가 빨라요! 질주감을 느껴 주시면 다행입니다.

-당선자 코멘트-



EXH 패턴 클리어 영상

7. GITADORA 시리즈 (アルストロメリア(GITADORA Ver.))


드럼 EXT 영상

KAC 2013 기타도라 부문 예선 과제곡으로 2013년 11월 12일 수록되었다. 추가바람

8. beatmania IIDX

장르명 BLOOM FUSION
블룸 퓨전
BPM 144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5 495 8 804 10 1254
더블 플레이 5 482 8 852 10 1296

2014년 3월 25일 TAG의 생일 기념으로 이식되었다.


SPA 영상

싱글 어나더의 평가는 그냥저냥 무난한 10렙 중하위권. 스크래치 견제가 있긴 하지만 스크래치와 같이 나오는 노트가 쉬워서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초중반에 자잘한 연타가 나오고 그 이후로는 난타 패턴이 이어진다.

링클에서 사용한 범용 BGA를 사용한다.

9. 미라이다갓키

2014년 3월 25일 TAG의 생일 기념으로 이식 되었다.
----
  • [1] 주로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시리즈에서 활동하는 사람. A.DOGMAEinherjar의 BGA를 담당하기도 하였다.
  • [2]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
  • [3] TAG명의의 유비트 수록곡들 중에 드물게 클리어 칭호에 TAG가 붙지 않는다! 이 곡 말고 클리어 칭호에 TAG가 붙지 않는 곡은 この青空の下で, Synergy For Angels, 그리고 PUNISHER 정도. 게다가 이식곡인 この青空の下で을 제외한 곡들이 다 다른 사람들과의 합작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참고로 TAG스트로메리아는 유비트 코피어스 OST 특전 칭호.
  • [4] 댄스 댄스 레볼루션쪽의 자켓과 유비트쪽의 자켓이 서로 다른데, 두 쪽 다 nyt.가 담당했다.
  • [5] 링클링크 업데이트를 통해 칭호파트가 453개 추가되었고 2011년 12월 26일 누락곡 업데이트와 동시에 파트가 100개 추가되었으며, 어펜드가 발매되면서 어펜드 전용 칭호파트가 235개 추가, 기타・드럼・jubeat 대여름축제로 18개가 추가되었다. 이 칭호는 APPEND가 아니더라도 전도 획득 자체는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얻을수는 있다.
  • [6] 코피어스에서 아예 신규 등록을 했을 경우도 1900대라고 한다.
  • [7] 오늘의 추천곡은 카드가 없으면 추천곡 항목에 나오지 않는다. 단, 기기 추천곡은 카드가 없어도 추천곡 항목에 있어서 플레이는 가능하다.
  • [8] 2012년 8월 20일 기준
  • [9] 참고로 네코마타의 생일은 11월 19일.
  • [10] 한 때 유비트 소서 유출 영상(33초 ~ 36초)이나 TGS2012에 출시된 유비트 소서를 보고 통상 해금곡으로 전환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으나 그 때만 임시적으로 풀어놓은 것이었다.
  • [11] 2013년 4월 29일
  • [12] SuperNOVA 이후의 곡들은 대부분 TAG가 채보를 제작하고 있다.
  • [13] 참고로 밑줄 친 부분은 회복구간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17:24:40
Processing time 0.29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