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晴のちきっと菜の花びより

last modified: 2015-04-13 16:49:45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하루노치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Example.jpg
[JPG image (172.72 KB)]
晴のちきっと菜の花びより
발매 2014.08.29
제작 Parasol
플랫폼 PC 18금
장르 영원한 첫사랑을 이루는 학원순애 ADV

Contents

1. 소개
2. 제목 번역 문제
3. 프롤로그
4. 등장인물
4.1. 주요 등장인물
4.2. 조연 등장인물
5. 평가와 특징


1. 소개

2014년 8월 29일에 Parasol에서 발매한 학원물 에로게. 원래 7월 25일에 발매할 예정이었지만 발매가 연기되면서 8월로 확정되었다. 원화 담당은 코이이모 당시의 조합이었던 사카나、치코타무에 사쿠라 한펜[1]이 가세했으며, 시나리오는 이 브랜드의 간판 라이터 다나카 타쿠야、파라솔과 마찬가지로 F&C에서 파생된 브랜드 CUFFS(CUBE)에서 활동한 타네무라 이노리[2]、나츠메아 아라시[3]이다. 서브, SD원화는 이즈미 유히나, 음악은 동인음악팀 solfa가 맡았다. 약칭은 하레노치, 혹은 하루노. 이상한 것은 정작 제목의 晴는 '하레'로 읽는데 약칭중에는 하루노가 있다.[4] 그래서 하루노치라고 읽는 사람도 제법 된다.
OP곡은 I will(solfa feat. 茶太)

2. 제목 번역 문제

제목 번역이 참으로 어렵다. 물론 번역하는 방법이야 사람마다 다르지만 결과물은 거의 정해져 있기 마련이다. [예시] 다른 미연시들이 보통 번역이 많아야 2~4개정도거나 제목 자체가 영어인 경우가 많은데 이 작품은 자비없다.
우선 晴のちきっと菜の花びより을 네이버 일본어 사전을 통해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

晴(맑음, 날씨가 갬)のち((시간적으로)후)きっと(꼭, 반드시)菜の花(유채꽃)びより(~하기 좋은 날씨)

'반드시' '유채꽃'이 '(--)하기 좋은 날씨'에서 많이 해석 방법이 갈린다. 직역하면 '맑아진 후 꼭 유채꽃피기 좋은 날'인데, '비온후 반드시 유채꽃피기 좋은 날', '날씨 개고 반드시 유채꽃보기 좋은 날', '비온뒤 반드시 유채꽃이 더 아름다움'등 중구난방이다. 해석이 너무 많이 갈리는 데다가 핵심단어인 유채꽃은 제주도의 유채꽃하고 겹쳐서 콕찝어 무슨 번역을 표준으로 정하기도 어렵다. 원래 에로게들 대부분처럼 약칭 자체는 1~2개로 정해져있지만, 워낙 게임이 인기없어서 약칭의 의미가 없는 상황. 그래서인지 귀미연같은 곳에서는 유채꽃이라고 말하면 알아듣는다.[6] 우리의 소원은 통일

3. 프롤로그

주인공 후지미야 하루마는 카미나기 학원의 2학년. 진급이 정해진 봄방학중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열로 1달가량 입원을 하게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5월, 하루마는 병이 완치되고 복학을 하지만 교실에서 친구가 없지만 그렇다고 괴롭힘당하는 것도 아닌 붕뜬 상태가 되었다. 때마침 전학와 같은 신세인 아야사키 나노카, 자신에게 친절히 대해주는 사쿠라기 아마네와 친해진다.
나노카는 화단을 가꾸고 싶어 하지만, 원예부는 이미 1년전에 폐부된 상황. 하루마는 나노카를 위해 원예부 설립을 위해 노력하며, 많은 친구들과 사귀게 된다.

4. 등장인물

4.1. 주요 등장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참고로 주요 등장인물들의 별자리는 각 케릭터들과 연관이 매우 깊다.

  • 후지미야 하루마
주인공으로, 미남이다. 공부는 잘해서 학원말 테스트에서 1등을 할 정도. 다만 퇴원한 직후라 몸이 아직 불안정해 체육수업은 쉰다. 프롤로그에서도 언급되듯이 이상하게 어떤 여자를 떠올리면 두통이 생긴다. 집이 꽃집이라 학교가 끝나면 도우며, 취미는 원예. 상냥하며 억지로 원예부 부장을 맡았지만 추진력도 나름 있는 편. 헤타레형은 아니다.

나노카1.jpg
[JPG image (264.19 KB)]

하루마의 반친구. 전학생. 밝고 상냥하며, 취미는 하루마와 같은 원예이다. 가난한 편이라 언니의 교복을 입고 다녀 헐렁헐렁. 절대로 팔이 없는게 아니다.그런데 치마는 잘맞네? 여자력이 매우 높아 카린이나 코노미에게 조언을 많이 해주는 편이고, 마음도 넓어 하루마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할 때가 많다. 한가지 이상한 것은 반에서 아무도 나노카에게 신경을 안 쓴다는 것. 성격은 밝고 활기찬데 반에서의 존재감은 0. 키가 유독 작아 하루마처럼 초면에 어린애로 오해할만 한데도, "쟤가 우리반이었나"하는 반응이 많다.
작품 중반까지 동굴에서 살았지만, 세수&목욕을 학교에서 하는 것을 본 하루마에게 설득당해 하루마의 집으로 가게 된다. 깨알같은 폭탄선언도 있긴 했다. 그리고 가게 일을 돕는 조건으로 동거하기로 결정. 어째서인지 하루마의 입맛을 잘 알지만 요리를 직접 해주지는 않고, 코노미에게 가르치는데 주력하는 편.
나노카 루트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본명은 아야나(彩菜)로서 코노미의 친언니. 과거 모습은 갈색 머리 단발로 화재에 휘말려 목숨을 잃지만 시구레에 의해 인형에 아야나의 영혼이 깃들고 나노카로서의 새 삶을 살기 시작한 것이다[7].
후반에 기억을 되찾은 주인공이 가출한 나노카를 되찾고 결혼해서 애까지 임신시켜 버린다능력자 녀석 그리고 애를 낳은 후 사라지는데... 사실 이 시점에서 나노카는 죽고 그 영혼을 자신의 아이에게 옮겨 하루노(晴乃)로서의 삶을 산다.
이 시점에서는 연인 관계가 아닌 부모와 자식으로서 관계가 성립되어 버리므로 이전처럼 러브러브는 하지 못하지만 그 대신 평생 주인공 곁에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선택했다고...어라, 그럼 커서 결혼이라도 했다간.. NTR
키가 매우 작다. 본인이 직접 언급한 바에 따르면 HP 134cm에 WP가 27.5kg(...).[8] 쓰리사이즈는 B70(AA)/W51/H68로, 작중 로리포지션.철컹철컹 생일은 4월 1일, 별자리는 양자리, 혈액형은 A형. 2015년 4월 1일에는 기념으로 나노카의 생일기념 메시지가 공개되었다.오오 나노카 오오
참고로 '나노카'와 '아야노'는 동일인물이지만 다른 사람 취급하고 있는 것인지 CG란에서 따로 항목이 존재한다.

사사키노1.jpg
[JPG image (264.16 KB)]

1살 어린 소꿉친구로, 철이 들기 전부터 쭉 같이 살아 친남매 이상의 관계를 자랑한다. 아버지는 어려서 사망한 듯 하다. 어머니는 간호사여서 어쩌다 한번 집에 오고 하나뿐인 오빠는 다른 곳에서 대학을 다니기 때문에 멀쩡한 집이 있지만 거의 늘 비워져있는 상태고, 주인공 집에서 같이 생활하며 가사를 책임진다.[9][10] 그 외에도 꽃집일도 돕는 등 하루마에겐 굉장히 의지가 되는 존재. 다만 둘이 있을 땐, 미묘한 섹드립을 친다. 다만 실제로는 매우 순수한 편이며 어린아이 같은 면모를 자랑한다.
키는 152cm, 쓰리사이즈는 B78(B)/W56/H78, 생일은 10월1일 천칭자리고 혈액형은 A형.

카린1.jpg
[JPG image (248.78 KB)]

자원 봉사부에 속한 3학년 선배로, 성격이 매우 밝고 장난기있는 편이다. 코노미를 기다리는 하루마 앞에 유우키와 자원봉사부를 지칭하며 나타난다.[11] 그 후, 하루마와 나노카를 돕기위해 원예부에 입부하게 된다. 원래는 여자 소프트볼부였지만, 여동생이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해있어 간호하느라 퇴부했다.
키는 158cm, 쓰리사이즈는 B83(C)/W55/H84, 생일은 5월 17일 황소자리이고 혈액형은 O형

아마네1.jpg
[JPG image (254.7 KB)]

주인공의 클래스 메이트로, 복학한 날 하루마에게 이것저것 가르쳐주며 친해진다. 그리고 하루마와 같이 하려고 원예부에 입부했다. 말투가 느리고 말수도 적은 편이라 친구가 안보여 하루마가 걱정하는 편. 아마네루트에서만 밝혀지는 설정으로, 식물과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키는 154cm, 쓰리사이즈는 B76(A)/W54/H77, 생일은 6월 18일 쌍둥이자리이고 혈액형은 AB형이다.

4.2. 조연 등장인물


레오나1.jpg
[JPG image (280.06 KB)]

연극배우를 목표로 하지만 최근 TV드라마에도 출연하는 등 인기를 얻어간다. 다만 본인은 연극 배우만 지원하는 성실한 노력파. 소심한 편이지만 아주 가끔 대담한 면도 보인다. 백화점 앞에서 싸인회를 열던 중 우연히 자신의 싸인을 받으러 온 하루마를 개인적으로 알고 있다. 하루마가 몰라보니 울 정도로 친했던 사이였던 듯 하다.[12] 참고로 불량배들에게 붙잡혔을 때 쥰이 도와주긴 했는데, 참 들을 말 못 들을 말 다들었다. 개안습 레오나 구원좀
키는 165cm, 쓰리사이즈는 B85(D)/W57/H86, 생일은 9월 9일 처녀자리이고 혈액형은 AB형...인데 히로인이 아니다. 작중 가장 거유인데도 히로인이 아니라는 말이 작중에서 언급된다. "난 히로인이 될 수 없는거야?"라고 본인의 안습함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시구레1.jpg
[JPG image (229.17 KB)]

신비한 분위기의 소녀로 화분에 꽃을 담아서 팔고 있다. 무뚝뚝하고 붙임성이 없는 쿨한 여자지만, 종종 어디선가 불쑥불쑥 튀어나와서 주인공을 도와주는 편. 이름은 시구레(時雨).

쥰1.jpg
[JPG image (239.83 KB)]

  • 사카키노 쥰 (CV : 에스기 카즈마)
코노미의 오빠이자 하루마와도 소꿉친구인 형. 작중에 단 한번도 등장하지 않지만, 여자친구가 있다. 공부도 운동도 수준급인데다가 외모도 좋고 집안 좋은 여친도 있고, 특정 히로인 루트에서는 5년도 안되서 사장까지 가는데다가[13] 싸움도 잘하는 엄친아. 코노미에겐 말다툼이 끊이질 않지만 사실 츤데레라서... 오오 능력자 오오 다만 입이 꽤 험해 레오나가 무서워하는 편. 근육질은 아니지만, 정신적으로는 마초적인 기질이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마네에게는 약하다.

카린의 여동생으로,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중. 생각보다 어른스러운 편이다. 카린 루트에서만 나온다.

  • 야나기다 유우키 (CV : 가쿠라 진파치)
카린과 함께 자원 봉사부에 속한 3학년. 붙임성이 좋고 성실한 편이다. 카린과 같이 원예부에 입부를 한다. 쥰과 면식이 있는지, 아니키라 부르며 잘 따른다.

  • 후지미야 마스미
하루마의 아버지. 꽃집을 운영...하지만 어째 돈은 부업쪽인 학원과 서예교실에서 더 많이 버는 편. 이럴꺼면 꽃집을 부업으로 하지 않나? 무섭게 생겼지만 속은 상냥한 편이다. 아내는 병약한 체질이라 몇년전에 사망.
여담이지만 이 아저씨도 은근히 승리자다. 30넘어서 결혼했는데 당시 아내는 학생이었다고(...). 어느 순간부터 가사를 책임지더니 결혼까지 갔다고 한다. 공무원이었지만 아내의 소원을 위해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지나치게 조용한 곳에 꽃집을 차렸다.

스포일러들1.jpg
[JPG image (175.45 KB)]

  • ???, ???, ???
루트를 클리어하다보면 밝혀진다. 원화가만 공개된 상황이다. 굳이 말하자면 맨 왼쪽은 나노카, 코노미, 아마네 루트에서 언급되고, 가운데는 나노카루트, 오른쪽은 아마네루트에서 밝혀진다. 안즈는 카린루트에만 출현하는데 왜 없죠? 그야 카린루트가 인기가 없으니까

4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맡은 캐릭터는 다음과 같다. 각 일러스트레이터가 서로 연관이 깊은 케릭터들을 한 그룹으로 그렸고, 이즈미 유히나가 기타 케릭터들을 그렸다.
  • 치코타무 : 나노카, 코노미, 스포일러의 왼쪽 2명
  • 사카나 : 카린, 안즈
  • 사쿠라 한펜 : 아마네, 꽃 파는 소녀(시구레), 스포일러의 맨 오른쪽.
  • 이즈미 유히나 : 레오나, 준, 유카, 마스미

5. 평가와 특징

뭔가 좋은 것 같긴한데 아쉬운 게임
카린의 하드 역케리로 망한 게임
메인 스토리와 완전히 동떨어진 카린의 루트는 안즈에게 묻혀버렸다. 이럴꺼면 레오나 넣어주지 그러셨어요 설정이 어느정도 설명되는 아마네의 루트는 시나리오가 조금 안습해 사람들이 "뭔가 플롯은 좋은데 잘 다듬지 않고 전개했네"라 느낄 정도다. 그런데 문제는 비밀이 밝혀지는 코노미루트에 진입 조건이 바로 아마네, 카린, 나노카루트를 클리어하는 것이어서 견디질 못하고 포기한 사람이 상당히 많지만, 나노카 루트와 코노미 루트의 내용성은 해본 사람들은 일단 인정하는 편.
나키게로 분류되기도 한다. 중요한 복선은 깔끔하게 회수되고, 공통루트도 적당한 길이에 개별 루트도 짧은 편인데다가 선택지도 무척 간단해 가볍게 하기엔 좋은 편이다. 그래서 클리어 순서는 대다수가 카린->아마네->나노카->코노미->시작의 날를 추천하는 글이 많다.

작중 시점이 골든위크가 끝난 시점이라, 그리 외향적인 성격이 아닌 하루마에겐 위의 인물들 빼면 친구가 거의 없다. 또한 장마철로 들어서려는 시기이기도 한 탓인지 비(雨)가 각 루트별 핵심소재로 등장한다.[14] 아마네(雨音)는 이름부터 비가 들어간다.[15]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비가 내리는데, 비밀이 밝혀지고, 주인공의 내적갈등이 드러나기도 하고, 갈등이 최고조로 올라가기도, 갈등이 풀리기도,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기도 하며, 영원한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이 되기도 한다.

1.02패치를 하고 4명의 히로인을 모두 공략하고 나면, 시작의 날이라는 if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다.[16] 또한, 왠만한 에로게와는 달리 BGM모드는 없다. 대신 CG모드나 scene회상 모드의 하단부에서 BGM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다. 엔딩은 케릭터마다 곡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 케릭터를 처음 클리어했을 때는 스킵할 수 없다. 또한 실행한 시간에 따라 타이틀 화면이 바뀐다. 총 BGM은 37곡으로, 보컬곡은 무려 6곡이다.(오프닝에서 1곡과, 각케릭터별 엔딩곡 4곡, 시작의 날에서 한 곡) 아쉬운 점은 왠지 이벤트 CG가 있을 법한 장면인데 따로 없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마음의 눈으로 상상하자.

작중 진히로인은 딱히 정해지지 않았다. 코노미를 진히로인으로 보는 사람이 많긴 하나, 제목에 하루마와 나노카의 이름이 들어간다.[17] 또한, 약칭인 Haruno는 하루마와 나노카의 딸 이름이기도 하다. 晴를 '하레'로 읽으면서 정작 약칭에선 '하루'로 읽으니 코노미가 진히로인 맞나 싶은 사람도 꽤 되는 편.

----
  • [1] 이 작품 이전에는 HOOKSOFT에서 활동했다. 사쿠라 비트맵, SuGirly Wish, 러블리 퀘스트 등.
  • [2] your diary의 시나리오, 쿠라노군네의 쌍둥이 사정의 기획, 원안 담당.
  • [3] 전작인 유메코이에서부터 합류.
  • [4] 설치한 폴더 명이 Haruno다.
  • [예시] この青空に約束を를 번역한다면 보통 '이 푸른 하늘에 약속을'이나, '이 맑은 하늘에 약속을'로 번역할 것이다. 다른 예를 들면 'I like an apple'은 '나는 사과를 좋아한다' 혹은 '나는 사과가 좋다',나는 사과같이정도로 번역될 터이다.
  • [6] 공략이 필요하다면 그냥 '유채꽃 공략'만 쳐도 올라오는 것이 종종 있다. 뭐이리 제목이 복잡해
  • [7] 하지만 사람 몸이 아니라 시간 제한이 있는 듯하다. 실제로 후반부에 가면 몸을 움직이지도 못하고 오감마저 잃어버린다
  • [8] 당연하지만 HP는 Height point고 WP는 weight point.
  • [9] 다만 어머니쪽은 출현하지 않는다.
  • [10] 여담이지만 전화도, 메일도 없다. 여기서부터 무언가 이상한 점을 눈치챘다면 대단할지도.
  • [11] 참고로 자원봉사부란 부는 없다.
  • [12] 여담이지만 하루마는 레오나에게 공책을 받았는데, 거기에는 고백의 말이 쓰여져있었다.
  • [13] 참고로 여친집안 회사에 취직했지만 그 덕을 하나도 안봤다고 한다.
  • [14] 첫 프롤로그에서 골든위크가 끝났다고 언급된다.
  • [15] 사실 사쿠라기 아마네 가문의 여성들은 이름에 雨가 들어간다고 한다.
  • [16] 스포일러와 연관이 되있다.
  • [17] 하루마의 晴, 나노카의 菜乃花→菜の花(발음이 같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6:49:45
Processing time 0.15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