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表裏一体!?怪盗いいんちょの悩み♥

표리일체!? 괴도 위원장의 고민♥

  • 이 항목은 괴도프림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Contents

1. 개요
2. beatmania IIDX
2.1.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L.E.D. 작곡에 모리나가 마유미 보컬의 전파송 유닛 Prim의 곡이다. 명의는 ◇◆謎の怪盗少女ぷらずま☆彡Prim◇◆(◇◆수수께끼의 괴도소녀 플라즈마☆彡Prim◇◆) 으로, 이번 컨셉은 괴도. 괴도를 컨셉으로 한 곡답게 80~90년대 괴도 애니메이션 주제가풍을 띄고 있으며, 브라스음을 활용해 이전 곡들과는 느낌이 사뭇 다른 전파송이다.

2. beatmania IIDX

장르명 Hi-FUNK BREAKS
하이 펑크 브레이크
BPM 165
전광판 표기 HYOURIITTAI KAITOU IINCHOU NO NAYAMI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6 580 10 1127 12 1815
더블 플레이 6 - 10 1322 12 2122


싱글 하이퍼 영상

싱글 어나더 영상

더블 하이퍼 영상

더블 어나더 영상

beatmania IIDX 22 PENDUAL의 디폴트 신곡으로 수록되었다. 어나더는 싱글 더블 둘 다 12레벨로 가동 시점에서는 공개되어 있지 않았다가 11월 20일에 공개되었다.

더블 하이퍼는 레벨 10을 부여받았는데, 스크래치 연사의 간섭이 매우 심한데다 이것을 노트를 치는 즉시 바로 스크래치로 손을 날려서 처리해야하는 도약 스크래치 성격을 어느 정도 띄고 있는 채보로서 밀도가 크게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2014년 10월 6일 기준 클리어 레이트가 40% 대를 밑도는 수준의 지뢰곡 취급을 받는다.

특이한 점으로는 처리가 버거운 패턴으로 취급되어 최근 더블 채보에는 난이도를 불문하고 나타나지 않는 경향을 보이는 한쪽 노트+스크래치 동시 처리 패턴이 나온다는 것. 그나마 스크래치에 가장 가까운 흰 건반 노트가 떨어지므로 무리 스크래치까지는 아니고, 초반의 딱 두 번만 나타나는 수준이지만 기습적으로 나타나므로 하드게이지 이상으로 플레이 시 유의해야 할 부분.

싱글 어나더는 겹계단을 포함한 계단형 폭타가 주가 되는 패턴으로, 여태까지 수록되었던 하드코어 넘버 위주의 Prim 명의의 곡들과는 다른 방향성을 보인다. 지금까지의 Prim 명의의 곡에 비하면 난이도는 꽤 할만하다는 평으로, 특히 후반부는 밀도가 급격히 떨어지기에 체력 안배만 잘 해왔다면 이지, 노멀 클리어는 그럭저럭 노려볼만한 편. 하지만 노트수 1815개의 만만찮은 체력곡인데다, 계단형 폭타에 곁들여 나오는 스크래치가 만만치 않기에 하드 클리어는 꽤나 까다롭다. 랜덤 옵션이 선호되는 편으로 어지간한 배치가 나와도 정규 배치보다는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더블 어나더. 전체적으로 하이퍼 패턴의 강화형이며 소악마의 약화판 수준의 동시치기와 스크래치 복합, 동시치기를 치고나서 바로 한 손 나선계단 같은 처리하기가 매우 곤란한 패턴들이 나온다. 여기에 하이퍼 패턴에서 봤던 도약 스크래치까지. 2122개라는 노트수와 겹쳐 여러 모로 손이 피곤해지는 채보. 또한, 싱글 어나더에서는 배정되지 않았던 부분까지 전부 키음으로 뽑아내 스크래치 수가 매우 많아져서 스크래치곡 성격을 띄고 있기도 하다.

일단은 더블 비공식 난이도 기준 12.3에서 GOBBLE과 비슷한 최상위라는 평. 여기서 스크래치에 약한 유저에게는 명백히 12.4 중급까지 노릴 정도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다만 스크래치곡의 특성상 개인차가 심해서 12.2 상급이라는 유저부터 12.4 중상급이라고 하는 유저까지 체감 난이도가 다양하다.

BGA는 링클 범용 BGA에 이소닌(いそにん)이 그린 레이어가 올라가는 형태[1]. 귀엽고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뜬금없이 마지막에 이불다이빙하고 자는모습이 귀여운데 코멘트로 봤을때 해당 가사를 보자마자 바로 그려넣은 애드립이라는듯.

2.1. 아티스트 코멘트

Vocal / Prim

Prim입니다!
Prim입니다! Prim입니다! Prim입니다!

이번에는 진지하게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해 버렸으면 하는데…!!!

레코딩 때 가장 힘들었던 건,
뒤에서 희미하게 들려오는
「슈비두밧 슈비두밧밧」하는 스캣이! 스캣이!
여러분 모두 알고 계시는 것처럼, 발음이 우주 규모로 유니크한 저에게는
귀중한 체험이었습니다!!
그것도 그럴 게!
「슈비dㅜ밧바바흥」이라는 문자로 하는 것도 정말 힘들다구요☆


Words / mitsu

안녕하세요! 작사의 mitsu입니다.

괴도 위원장, 귀여워. 「자」 하고 말하는 괴도 Prim 양이 맘에 들어요.

자 그래서, 가사에 나오는 책상에서 잠만 자는 같은 반의 명탐정 군 말입니다만.
사실은 학교 책상에서 자는 게 별로 익숙하지 않은 제 체험담에서 왔어요.
아무래도 딱딱한 책상에서는 잠을 못 자는 저는 푹 자고 있는 같은 반 불량아를 관찰했습니다. 그랬더니 뭐라고!

블레이저의 팔에 붙어 있는 금속 버튼 양 손 6개를 전부 떼어낸 채였어요!
그런가, 그래서 팔짱 끼고 자도 안 아픈 건가! 하고 흉내냈습니다.
인간의 적용능력이란 건 정말, 그 이후로는 잘 자게 되었어요.
그리고 팔에 이어폰 잭을 끼워서 몰래 MD 워크맨 들었습니다. (시대가…
……아, 흉내내면 안돼요!!!
그럼 여러분!!

쿨쿨♡


Sound / T.Kakuta

안녕하세요, T. Kakuta입니다.

자, 무얼 숨기겠습니까만은 이 「표리일체!? 괴도 위원장의 고민♥」 이야말로, 「CHRONO DIVER -NORNIR」 보다 먼저 완성된,
제 나름대로 IIDX 22 PENDUAL의 세계관을 표현하려고 만든 곡이었습니다.

PENDUAL의 개발 초기 단계에는, 「현대」와 「미래」 두 개의 세계를 오간다는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았고,
그 전신으로 「이중성」이라는 컨셉이 비교적 전면에 나서고 있었기 때문에, 낮에는 일상, 밤에는 비일상 같은 「변신!」하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한 세계관의 곡을 만들면 재밌을까나 생각해서 작사의 mitsu 군과 상담한 결과, 낮에는 성실한 위원장, 밤에는 화려한
괴도로 변신하는 「표리일체!? 괴도 위원장의 고민♥」의 세계관이 완성되었습니다.

곡에 관해서는, 위원장 부분은 가사와 Prim 씨에게 맡기고 저는 괴도 파트를 쪽으로 포커스를 맞추고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브레이크 비트와 슬랩 베이스를 피쳐한 하드 집합 이미지의 FUNK BREAKS와 귀여운 Prim 씨의 노래의 크로스오버가 자아내는 「이중성」을 즐겨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Movie / いそにん

조금, 아니, 엄청 덜렁대는 괴도소녀, Prim쨩.
조금 덜렁거리는데 위원장 할 수 있을까… 라는 절망적인 모순은, Prim쨩 매직으로 사라졌습니다.

예고장은 방과 후에 햄버거 가게에서 메일로 송신.
훔친 보물은 기세가 지나쳐서 그만 떨어뜨려 깨트렸다.
자유분방한 그녀의 정체는, 분명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았어!

그런 완전무결한 Prim쨩과 마주보고 있는 중에 엄청 애정이 생겨서
「이 씬 넣고 싶어! 이런 애니메이션 그리고 싶어!」
그러나 의욕이 넘치는 인간 앞에서도 타임 리밋은 무정하게 찾아옵니다.

학교에서의 위원장 Prim쨩…
괴도 모습으로 검문을 받아도 「산책이에요~」 하고 잡아떼는 Prim쨩…

아아, 좀 더 이런저런 Prim쨩을 그리고 싶어!
그리지 못한 Prim쨩의 이런 모습이나 저런 모습은
부디 여러분 마음 속에서 보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불에 다이브" 는 가사를 본 순간 즉시 넣기로 결심했습니다.

마지막의 「쿨쿨쿨☆」 Prim 쨩은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낸다면, 대담한 깜짝 잠 자는 모습이…! 보일지도 몰라요.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0 15:22:57
Processing time 0.12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