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가가 클라크

last modified: 2015-03-01 19:42:39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gagagaclerk.jpg
[JPG image (81.92 KB)]

gagaga_clerk.jpg
[JPG image (82.97 KB)]


유희왕 ZEXAL 73화에서 등장한 가가가 시리즈의 일원으로 하급 몬스터.
절대영역 + 빈유 + 로리 + 흰색 가운

Contents

1. 카드
1.1. 애니메이션
1.2. OCG
2. 그 외

1. 카드

1.1. 애니메이션

한글판 명칭 가가가 클라크
일어판 명칭 ガガガクラーク
영어판 명칭 Gagaga Clerk[1]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전사족 400 800
자신 필드 위에 "가가가"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수 있다.

스펙은 전투에는 써먹지 못하지만, 특수 소환 효과 덕분에 랭크 2의 엑시즈 소환을 쉽게 할수 있을 것이다. 원작에서는 가가가 카이저가 필드 위에 존재했던 것으로 패에서 특수 소환되어, 이후 가가가 카이저의 효과로 레벨 4가 되어 H-C 엑스칼리버의 소재가 되었다.

...하지만 뭐 이런건 제껴두고, 이 처자의 의미는 츠쿠모 유마가 두번째로 사용한 미소녀 계열 몬스터라는 것.[2] 이전까지 츠쿠모 유마의 아이돌 카드였던 가가가 걸과 거의 필적하는, 게다가 대놓고 1대 아이돌 카드를 염두에 둔 디자인과는 달리 완벽하게 개별적인 디자인&외모인지라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순식간에 화제가 되었다. 만약 미소녀 카드가 한장 더 나온다면 츠쿠모 유마는 유희왕 시리즈 주인공 들 중에선 유우기와 함께 가장 많은 수의 미소녀 카드를 소유한 주인공이 될 것이다.[3]

전투용으로 사용하기엔 굉장히 미묘한 능력치지만, 엑시즈 소환 중심의 가가가덱에서는 오버레이 유닛으로서 사용되기 좋은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가가가 덱에 들어갈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 이제 남은 문제는 봉입률과 미국과 한국에게만 덧붙여지는 탄압.

제알 세컨드의 오프닝 1(즉 4기 오프닝)에서는 가가가 걸을 제치고 오프닝에 등장했다! 참고로 가가가 걸의 선배인 가가가 매지션은 원활히 등장, 또한 가가가 카이저역시 클라크랑 나란히 등장했다! 해냈어 가가가 클라크가 해냈어! 하지만 그 대가는…

1.2. OCG


한글판 명칭 가가가 클라크
일어판 명칭 ガガガクラーク
영어판 명칭 Gagaga Clerk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전사족 400 800
자신 필드 위에 "가가가 클라크" 이외의 "가가가"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순수 가가가 덱에서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던 제한적인 효과였는데 오히려 너프를 받았다. 상당히 큰 버프를 받았던 가가가 걸의 선례와는 차이가 있다.

첫 등장때는 OCG화 될 때 레벨 조정 효과가 추가되는 버프를 받을 것이 기대되었으나 이미 가가가 덱의 메인 몬스터인 가가가 매지션/가가가 걸의 레벨 조정에 가가가 카이저까지 레벨조정이 있기 때문인지 버프를 받지 못했다.

그러나 사실 너프라고 해도 어차피 "가가가 클라크"만 필드 위에 있을 때 패로부터 "가가가 클라크"를 소환하는 것만 막힌 것이니 사실상 너프라고 보기도 힘든 수준이다. 애초에 클라크만 다수 소환해봤자 까칠까칠 간테츠다이가스타 피닉스를 부를 생각이 아닌 이상 크게 효용성도 없고, 고랭크 엑시즈를 입맛따라 뽑아내는 가가가 덱의 컨셉과도 좀 거리가 있다.

이 카드의 등장은 가가가 덱에서는 은근히 의미가 큰데, 어디까지나 가가가 매지션-가가가 걸이 메인 축이고 그 외 가드너나 카이저 등이 곁다리로 들어갈까 말까 하던 기존 구성에서 가가가 카이저와 이 카드를 축으로 하는 새로운 구성이 가능해졌다.

자기 효과로 패에서 특수소환된다고 해도 레벨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애니에서처럼 가가가 카이저와 같이 갈 수 밖에 없다. 카이저와 함께라면 가가가 매지션 - 가가가 걸처럼 원활한 엑시즈 소환이 가능하다. 자체 특수 소환 효과가 없어 은근히 불편했던 가가가 걸과는 달리 클라크는 카이저가 나와 있으면 특수소환하여 간편히 엑시즈 소환을 이어갈 수 있고, 여차하면 추가로 몬스터를 소환하여 소재 3장을 요구하는 엑시즈 몬스터까지 소환할 수 있다. 공격력을 0으로 만드는 효과가 없는 건 아쉽지만 그게 꼭 필요한 효과인 것도 아니고, 한 쌍이 둘 다 패에 잡혔을 때 속공으로 엑시즈 소환을 할 수 있는 차이도 존재한다. 물론 그 전에 묘지에 몬스터가 있어야하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효과와는 별개로 레벨 2의 공격력 500 이하의 전사족이라는 것은 트루스 리인포스, 데브리 드래곤, 증원등 꽤 많은 카드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축복받은 조건이다. 게다가 증원의 경우, 순수 가가가 덱이라면 몬스터 5장 중 전사족이 3장(가드너/카이저/클라크. 전부 레벨 4 이하)이라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가가가 키드의 등장으로 카이저가 없으면 엑시즈 소재로 사용할 수 없던 이 카드가 키드와 함께 랭크 2 엑시즈를 뽑아낼 수 있게 되었고, 가가가 시스터가 나오면서 단번에 랭크 4 엑시즈도 뽑아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키드나 시스터는 이 카드보단 가가가 매지션과 같이 조합하는게 더 좋긴 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우주의 섬광 CBLZ-KR008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COSMO BLAZER CBLZ-JP008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Cosmo Blazer CBLZ-EN008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2. 그 외

여담이지만 학교 불량배라는 가가가의 테마중에서는 유별나게 눈에 띄는 참한 정숙한 스타일. 카이저도 마찬가지다만[4] 하지만 모든 가가가 시리즈가 겉보기는 넘어간다 치더라도 공격시 모션이 그놈이 그놈(...)[5]이라는 점을 상기해 본다면, 가가가 클락 역시 예외는 아닐 가능성이 크다 아니 애초에 이놈이 공격하거나 효과 발동할 타이밍이 존재하나? 유마의 플레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른다 . 예를 들어, 서류뭉치로 적을 팬다던가, 잉크펜을 날린다던가. 사실 저 외모에 전사족이란 시점에서 이미 충분히 핀트가 어긋나 있긴 하다. 대놓고 봐도 천사족으로 보이는 외모인데 전사족이라니….

별거아니지만 가가가 매지션 - 가가가 걸이 어둠&마법사&색 속성인데다가 가가가 걸이 가가가 매지션을 대놓고 짝사랑 하는 것 처럼 보이는 상황이 연출됨으로서 둘이 커플로 엮이는 경우가 많은것처럼 클라크 역시 가가가 카이저랑 같이 등장했을 뿐더러 똑같이 땅&전사족&하얀 가운 속성으로 인해 이쪽도 카이저랑 커플세트로 다루어질 가능성이 크다(그렇다면 저 외형에 천사족이 아닌 전사족으로 세팅되어진 이유에 타당성이 세워진다).

나오자마자 팬아트가 빠르게 올라오고있다. 이런신사들이


탄압을 당했긴 했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탄압 받은 부분은 절대영역뿐, 의외로 어깨노출은 무사통과 되었다. 흰색 스타킹 지지자들은 오히려 탄압판을 찬양하고 있다! 단순히 취향차이일 뿐인 정말 예외적인 탄압 해외판 한정으로 정말 무성의하게 대충 색칠한듯한 쫄쫄이 상의 + 스패츠의 가가가 걸을 이긴 셈.
----
  • [1] 사무원이나 서기를 뜻하는 말이다.
  • [2] 이 카드 이전에도 관마인 멜로멜로멜로디, 데미지 메이지 같은 여성형 몬스터를 사용하긴 했지만 SD스러운 등신율과 그림체로 귀엽거나 마스코트 취급 정도지 모에대상의 미소녀라 하기엔 부적절하다.
  • [3] 여성형 몬스터들은 많지만 미모가 빼어난 미소녀 카드들은 드물었다. 유우기에게는 홀리 엘프블랙 매지션 걸, 매지션즈 발키리어, 쥬다이는 카드 엑스크루더, 유세이는 중성의 이펙트 뵐러로 유우기를 제외하면 1~2장.
  • [4] 예시로 가가가 매지션깡패 + 매지션, 가가가 걸펑크+매지션 후배(전체적으로 색감이 다크핑크이던가 핸드폰에 해골이 3개나 달려있다는 점이나), 가가가 건맨총잡이=황야의 무법자.
  • [5] 매지션 - 매직이라면서 주먹으로 팬다/걸 - 효과 발동시 다리를 꼬고 삐뚤어진 표정으로 핸드폰을 누른다/건맨 - 효과 발동시에는 총을 쓰지만 공격시 징박힌 너클/가드너 - 오프닝에서 방패로 썰매를 탄다/키드 - 아이스바 먹고 냉기를 뿜어서 공격 무슨 지거리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1 19:42:39
Processing time 0.12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