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고일 소드

last modified: 2015-03-02 17:54:0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기타

1. 개요

마비노기에 등장하는 무기.

헤비 가고일이 쓰는 무기. 죽이면 낮은 확률로 드랍한다. 헤비 가고일은 한손으로 들고있지만 인간은 양손으로 든다. 자이언트는 한손으로 방패와 같이 착용할 수 있다.

2. 특징

순수 대미지로 따지면 42~103, 풀개조된 양손검과 맞먹을 정도의 대미지 수치를 가지지만 그에 비해 크리티컬과 밸런스가 3%라 스킬에 의한 패시브 수정이 없는 한 효율이 떨어지고,[1] 무엇보다 치명적인 점으로 다음 문단의 내구도 문제가 있다.

기본 내구는 1이며 수리가 불가능하다. 몹 드랍 무기에 내구증가가 붙어 나오는 패치가 나온 이후로는 좀 더 높은 내구도의 아이템이 나오기 시작했지만, 기본적으로 몹드랍 무기는 현재 내구도가 1(예시 : 1/3)이므로 여전히 무기로서의 효용성은 0으로 수렴한다.

내구가 1이지만 의외로 보통 양손검과 동일하게 개조가 가능하다. 물론, 내구도가 1이라 개조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수련치를 채우는 건 불가능하다. 최대 내구도 증가아이템을 쓴다고해도 현재 내구도는 오르지않기때문에 의미가 없다.

3. 기타

그 디자인 때문에 철쇄아로 불리기도 한다. G1 당시 위치렉이 심했을때, 가끔 원거리에서 칼을 휘둘렀는데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던 때가 있었다. 그때 '헤비 가고일이 철쇄아를 들고 바람의 상처를 쓴다'는 농담이 퍼졌다.

라이트 가고일의 만도와 마찬가지로 상점가가 한번 대폭 칼질당한적이 있지만, 여전히 높은 편이라 합성 재료로 가끔 찾는 사람이 있다.

가고일 소드와 마찬가지로 몹표 궁극 대미지 무기인 만도, 푸주칼은 패치를 통해 수리도 가능해지고 정령무기로도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 가고일 소드 혼자 수리도 정령화도 불가능하다. 지못미.[2]
----
  • [1] 그냥 밸런스만 3%라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데들리 인챈트를 바르고 떨어진다. 참고로 데들리 인챈트의 특성 중 하나는 밸런스 40 감소. 아무거나 다른 인챈트를 발라서 덮어버리는 것으로 상쇄할 수 있긴하지만 그래도 인챈트에 실패하면 가고일 소드는 가고일 소드대로 사용불가능해지고 인챈트는 인챈트대로 날릴 위험 부담이 있다.
  • [2] 정령화같은 경우는 원래부터 가고일 소드가 내구도1에 수리불가 특성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절대 불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2 17:54:05
Processing time 0.07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