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마쿠라

last modified: 2015-08-08 20:01:09 by Contributors


가마쿠라의 상징인 고토쿠인의 대불(大仏:だいぶつ).

鎌倉(かまくら)

Contents

1. 소개
2. 역사
3. 현황
4. 가마쿠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

1. 소개

일본 가나가와 현에 위치한 도시.

2. 역사

가마쿠라 막부가 위치했던, 오랜 역사를 가진 도시이다. 다만 천년고도라 불리는 교토와는 조금 달라서 시가지 자체는 그 당시와 연속성이 없다. 가마쿠라 막부가 망할 때 대규모 파괴가 일어났으며 서서히 쇠퇴하여 농어업에 의존하는 시골로 전락했기 때문.

에도 시대 후기에 이르러서 다시 관광 및 참배객의 방문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현재의 가마쿠라 시가지는 쇼와시대에 이르러 형성된 것이다. 따라서 현재의 가마쿠라 시는 문화재가 점점이 위치한 현대 도시이다.

지형상 가마쿠라는 바다와 절벽으로 둘러쌓여 있는 천혜의 요지이다. 그러나 그 만큼 평지가 좁아서 시가지가 비좁게 형성되었고, 한 번 돌파당하면 도망갈 수도 없다는 약점이 있었다.

3. 현황

도쿄의 근교로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이다. 도쿄 여행을 가게 되면 요코하마, 닛코, 하코네 등과 함께 근교 관광으로 많이 다녀오는 곳이다. 도쿄에서는 어디서 출발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신주쿠역을 기준으로 할 때 편도로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 오다큐 전철이나 JR쇼난신쥬쿠라인을 이용하여 이동하면 된다.

주요 볼거리가 분산되어 있는데, 크게 JR 키타카마쿠라역 근처의 사찰들과 카마쿠라역 근처의 츠루가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 츠루가오카 하치만구를 기준으로 동쪽에 있는 여러 사찰들, 그리고 에노시마 전철 하세역 주변(이곳에 가마쿠라 대불이 있다.)으로 나뉜다. 주로 이 지역의 이동에서는 에노시마 전철의 1일 자유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버스편도 있기는 한데 동쪽 지역의 사찰들을 방문하지 않는다면 에노시마 전철의 정차역들만으로도 대부분의 볼거리는 볼 수 있다.

에노시마(江の島)도 가마쿠라의 볼거리로 보통 가이드북에 소개되지만 실은 후지사와 시 소속. 그러나 후지사와 시는 가마쿠라와 붙어 있기 때문에 가마쿠라의 볼거리라고 칭해도 관광객의 입장에서는 무방하다. 주의할 점은 공식표기는 江の島이지만 역명 표기는 江ノ島로 표기된다는 것. 그리고 에노시마 전철의 에노시마 역은 에노시마 입구에서 떨어져있기 때문에 약 15분 가량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버스의 경우는 섬 안까지 들어간다. 에노시마는 경치가 좋긴 한데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다닐 산책로로 좋을 듯. 특히 이곳의 '연인의 언덕'이라 불리는 곳의 난간에 수없이 잠겨 있는 자물쇠를 보고 솔로부대원들은 통한의 눈물을 흘리게 된다.(...) 거기 키픽 스킬 보유자인 솔로 당신, 질투심에 자물쇠 풀고 다닌다던가 하진 마라. 애초부터 그 쪽은 관광로에서 따로 떨어진 곳이라 일부러 갈 필요가 없다.

에노덴으로 통칭되는 에노시마 전철이 다니는 도시로도 유명하다. 에노덴은 이 도시와 후지사와(藤沢)간을 잇는 노면전철 노선이다. 이 노선의 가마쿠라 고교가 바로 슬램덩크에 나오는 능남(료난)고교의 모델이 된 학교. 에노덴 노선은 그리 길지도 않고 편도로 시착역에서 종착역까지의 거리가 4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으니 1일 승차권을 구입한 상태라면 주요 명소 방문을 마친 뒤 경치 감상용으로 한번쯤 전 노선을 일주해 보는 것도 권장해 볼 만하다. 이 노선은 해변을 따라 달리는 경치(슬램덩크에도 나오는)도 볼만하지만, 좁디좁은 주택과 주택 사이로 선로가 깔려 있는데 이 사이로 통과하는 게 참으로 신묘하다. 철도 동호인이 아닌 일반 관광객이라도 한번쯤 일주해볼만한 노선. 어차피 시종착역인 가마쿠라와 후지사와 두 곳 모두에서 도쿄로 돌아가는 직행 노선은 존재한다.

4. 가마쿠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

----
  • [1] 작가의 고향이기도 하다.
  • [2] 앨범의 모티브가 에노시마 전철의 역들이다.곡명에 전철의 역명이 포함.트랙 1번이 시종착역인 후지사와이며 마지막 트랙인 10번도 마찬가지로 시종착역인 가마쿠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8 20:01:09
Processing time 0.15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