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가면라이더 배틀 간바라이드/스토리모드 등장캐릭터

이 문서는 가면라이더 배틀 간바라이드NDS이식버전인 가면라이더 배틀 간바라이드 카드배틀대전의 스토리 모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Contents

1. 도몬초상현상연구소(DOLL)
1.1. 주인공
1.2. 도몬 히로토
1.3. 히미코
2. 델리시옷소
2.1. 코노미
2.2. 켄지
3. 등장 적 캐릭터 및 기타인물
3.1. 스가
3.2. 카렌
3.3. 야마다 히로시
3.4. 마사루
3.5. 아키오
3.6. 료코
3.7. Dr. 하데스
3.8. 호퍼
3.9. 가면 저스티스
3.10. 세라프


1. 도몬초상현상연구소(DOLL)


1.1. 주인공

스토리모드의 주인공으로, 이름과 성별은 플레이어가 정해주어야 한다.[1]
DOLL도몬 에서 히로토의 조수로 일하고 있다. 간바라이드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르고 있던 상태에서 세라프에게서 기어를 받고 기어를 악용하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서 간바라이드로 싸워나간다. 근데 기어 외향이고 기믹이고 디케이드라이버...
기어를 받고나선 기어를 악용하는 사람들을 막는 것에만 기어를 사용하기로 다짐하며 이후 기어와 관련돼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하게 된다.
참고로 초등학생. 하지만 다른 인물들보다 훨씬 개념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1.2. 도몬 히로토

오컬트 관련 의뢰를 받는 DOLL의 소장.
오컬트 관련연구를 하고 있는 박사(?)로 성격이 상당히 자기멋대로인지라 초상현상에 대한 의뢰가 왔을 때 반드시 자신이 생각하는 오컬트 관련 현상때문임이 틀림없다고 단정하지만 이 게임 특성상 그런 것이 맞는 일은 없다(...) 게다가 투명인간이 될수있는 약을 구해달라고 떼를 쓴다던가 돈씀씀이가 헤퍼서 연구소를 위기에 몰아넣고 있는 등 개념 없는 모습도 많이 보여준다. 하지만 후반에 라이더 에너지를 감지 가능한 오레서를 만든 이후엔 나름대로 개념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하면서 활약한다. 오컬트 관련 학계에서는 나름대로 유명한 교수로 알려져 있기도. 그런데 왜 이러고 사는거야...
주인공 설정을 여주인공으로 하였을경우에는 주인공을 오토메(乙女, 소녀) 라고 부른다.

1.3. 히미코

DOLL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연구원.
스토리상에선 히로토가 주장하는 말도 안되는 이론에 태클을 걸거나 제대로 벌이를 못해 재정적으로 위기에 처해있는 연구소를 항상 걱정한다. 이외의 역할은 거의 없다시피하지만 라이더 에너지 스캔을 하면 정말 지겹도록 볼 수 있다(...)

2. 델리시옷소

delicioso, 즉 맛있다라는 이름을 건 찻집.

2.1. 코노미

찻집 델리시옷소의 점장으로, 켄지의 누나이다. 스토리상 비중은 상당히 낮지만 주인공이 델리시옷소에 찾아가는 일이 의외로 많기 때문에 얼굴은 자주 내미는 편(...) 참고로 작중에선 미인으로 평가되어(?) 인터넷에 미인 점장이 있는 가게라고 소문이 퍼지자 손님이 늘어났다고 한다(...)

2.2. 켄지

코노미의 남동생으로, 간바라이더(간바라이드를 플레이하는 사람을 이른다.).
중학생이며 처음에 간바라이드로 싸워야 한다는 사실에 간바라이드 지식이 하나도 없는 주인공에게 간바라이드를 가르쳐주고, 라이더 관련 지식도 전수하며 사건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후로 주인공과 친하게 지내고, 2탄에서 주인공이 기어로 싸우는것을 목격하게 되는데 싸움이 끝난 이후 주인공이 간바라이드를 하게된 이유를 납득하게 되고, DOLL의 멤버를 자청하며 주인공을 돕는다.
하지만 너무 강한 정의감 때문에 사건을 과격한 방법으로 빨리 해결하자는 제안을 많이 하지만 착한 주인공이 그걸 받아들일리가 없으므로 마음속으로 계속 답답해 하며 자신에겐 왜 간바라이드 기어가 없을까 하며 고민하다가 결국엔...
여담으로 그의 라이더 관련 지식은 쇼와부터 헤이세이라이더 까지 전부 수비범위(?)인 모양이다(...) 결론은 라이더덕후

3. 등장 적 캐릭터 및 기타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3.1. 스가

정부기관의 사람으로 3탄가동후 첫 등장. 가면을 쓴 유령에 대한 의뢰를 하기위해
DOLL에 오게되고, 여러가지로 조사를 하러 다니다가 주인공이 기어로 싸우는것을 보게된다. 저런 어린애가 싸우게 하기에는 너무나 위험하다고 생각한 스가는
기회를 노리다가 주인공에게서 기어와 카드를 빼앗고 자신이 대신 기어로 싸우기로 결의한다. 이때 스가가 실체화 시킨것은 신 1호와 신 2호. 알고 있는 라이더가 이정도였다는듯. 하지만 제대로 실체화 시키지 못하고 마는데, 이때문에 절망한 스가의 앞에 세라프가 나타나 순수한 정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어를 사용할수 없다고 하고, 이에 스가는 주인공에게 다시 기어를 넘긴다.
이후로 위에는 얘기하지 않고 정부의 대표로써, 어른의 대표로써 주인공을 서포트 하기로 한다.
이때 켄지에게서 우와 꼭 쿠우가의 이치죠씨같아! 라는 말을 듣지만 반 강제로 비공식 DOLL 멤버가 되면서 켄지의 후배로 전락하고만다(...)

3.2. 카렌

제1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있는 1탄의 보스 캐릭터.
죠난(성남)여학원의 학생으로 평소엔 곱셈도 못할 정도로 머리가 안좋았지만 어느날을 기점으로 시점에서 전부 100점을 맞게된다. 이를 수상하게 여긴 반 친구가 DOLL에 의뢰를 하게되고, 히로토는 이건 도플갱어다! 하면서 날뛰고, 주인공은 카렌에게 기어로 나쁜짓을 하려는게 아니냐고 추궁하지만, 카렌은 잡아뗀다.
최후에 밝혀지는 사실로는 카렌은 제로노스 카드를 실체화 시켜 제로라이너를 타고 미래로 가서 답안지를 가져왔다고 한다(...) 주인공에게 패배하고는 하데스에게 "이런 통작은 놈에겐 기어가 아깝다." 라면서 기어를 빼앗기고 다시는 나오지 않는다(...)
사용카드는 스토리에서 나온 대로 레전드레어, 슈퍼레어카드인 1-016 가면라이더 덴오 소드폼과 1-024 제로노스.

3.3. 야마다 히로시

제2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있는 2탄의 보스 캐릭터.
실력있는 변호사이지만 재판을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선 어떠한 수단도 가리지 않는다.
그러다가 결국 자신이 맡은 재판에서 불리한 증언을 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류우키를 실체화해 미러월드로 데려가 가두는 식으로 사라지게 만들고 있었다는 것이 주인공에 의해 들키게 되고 결국 주인공과의 싸움에서 패배해 하데스에게 기어를 빼앗기게 된다.
사용카드는 역시 스토리에 나온대로 레전드레어, 슈퍼레어카드인 2-011 가면 라이더 류우키와 2-014 가면라이더 나이트.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모티브는 이 사람으로 추정된다.

3.4. 마사루

제3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있는 3탄의 보스캐릭터.
가면 라이더 블레이드를 실체화해서 언데드를 해방(???)+파이즈를 소환해 어리석은 인간들을 습격하고 있었다. 나름대로의 이유를 가진 다른 보스캐릭터들에 비해 이유도 별거 없는 그냥 찌질이 캐릭터. 역시 주인공과의 싸움에서 패배해 하데스도 아닌 잡졸한테 기어를 빼앗긴다.
사용카드는 역시나 스토리대로 슈퍼레어, 레전드레어카드인 3-012 가면 라이더 블레이드, 3-009 가면 라이더 파이즈.

3.5. 아키오

제4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있는 4탄의 보스캐릭터.
간바라이드 대회에 나가고 싶어 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높은 레어도의 레어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에 반해 자신은 낮은 레어도의 카드 밖에 없어 대회에 나가도 별로 성적을 못거둘 것 같자 디엔드를 실체화해 라이더를 소환하여 대회장이 될 빅아레나를 풍비박산 낸 장본인(...) 다만 마음 한 구석에 남은 양심 때문에 범행예고를 해서 사람에게는 피해를 안 주려고 노력(?)한 것이 이후에 드러난다. 어찌되었건 주인공에게 패배한 뒤 역시 잡졸에게 기어를 빼앗기고 그 동안 저지른 범행에 대해선 주인공이 스가에게 선처를 부탁해서 별 탈 없이 끝나게 된다.
사용카드는 노멀카드 밖에 없다는 비애를 지니고 있어서인지 4-009 가면 라이더 디엔드, 4-006 가면 라이더 디케이드같은 노멀카드만 사용한다. 플레이어에겐 고마울 따름

3.6. 료코

제5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있는 5탄의 보스캐릭터.
나름대로 자신의 정의를 관철해 나가는 사람으로 범행을 저지르기는 했으나 DVD를 통해 범행예고를 해주고 건들지 말라고 한다던가 당당하게 주인공의 도전을 받아들이고 그 동안 범행을 저지르지 않으며 기다리는 등 모든 보스캐릭터를 통틀어 그나마 가장 개념을 갖춘 캐릭터이다. 하지만 그런 만큼 주인공을 절대 못이기게 하기 위해 간바라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카드를 준비하는 걸 보면 역시 정상은 아닌 캐릭터(...)
주인공과의 싸움에서 패배한 이후엔 당연히 하데스에게 기어를 빼앗기지만 정신을 잃지 않고 스가에게 연행되어 죄값을 모두 치루고 이후에 성장한 주인공과 만나서 고맙다는 말을 전해주는 듯 하다. 이 게임에서 나오는 유일한 후일담.
사용카드는 정의관련이라서 그런지 슈퍼레어, 레전드레어카드인 5-048 가면 라이더 스트롱거와 5-050 가면라이더 블랙을 사용한다. 강력한 수단을 준비한다고 한 만큼 정말로 강력한 카드를 사용해서 스토리 모드 중에선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물론 그래봐야 컴플리트 스캔한 컴플리트 폼한텐 답이 없지만

3.7. Dr. 하데스

정체불명의 과학자로, 주인공의 기어와 대비되는 또 하나의 기어를 가지고 있다.
라이더를 실체화하는 기어를 연구해 영체를 실체화하는 연구를 완성하려는 야망을 달성하려 다른 캐릭터들에게 기어를 넘겨서 연구해보려 하지만 계속 실패하게 되자 결국 자기 스스로 나선다고 5탄에서 선언한 뒤 6탄에서 직접 보스캐릭터로 등장하게 된다.
여기서 드러나는 정체는 바로 히로토의 스승으로 학계의 권위자였지만 자신의 이론을 인정해 주지 않는 학회에 대한 반발심으로 학회를 뛰쳐나온 이후 그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연구에 몰두하다가 그가 가진 악의 야망(?)을 본 세라프에게 기어를 받았다고 한다.
주인공과의 싸움에 대비해 강력한 카드를 준비하지만 역시 패배. 이후 실망한 세라프에게 기어를 빼앗기고 스가에게 연행되는 비참한 결말을 맞이한다.
사용카드는 두 카드 모두 레전드레어급인데 6-018 가면라이더 아기토 트리니티폼과 가면라이더 6-021 G3-X. 하지만 간바라이드에서 높은 레어도에 비해 성능이 안좋기로 유명한 카드들이다(...)

3.8. 호퍼

인터넷 신문기자로 4탄에서 일어난 아레나 파괴 사건의 조사를 도와준다고 하면서 등장한다. 인터넷 신문기자인 만큼 인터넷을 잘 활용해 4탄에서 일어난 사건의 해결을 도와주거나 델리시옷소를 미인점장이 있는 가게로 소개해 점장을 보러 오는 사람으로 가게를 채워주는 등(...)의 활약(?)을 한다.
하지만 4탄이후로 등장을 안하다 8탄에서 보스캐릭터로 등장. 기어의 사용을 망설이던 켄지에게 기어를 받게되자 항상 정보를 독점하던 대형방송사 및 신문사들에 다니는 기자들을 습격하다가 산불사건으로 어수선 해진 틈을 타 방송사를 습격하려는 시점에서 주인공에게 들키게 되어 배틀을 하게 된다.
배틀에 진 이후엔 정신을 잃고 쓰러지며 켄지에게 기어를 빼앗기게 된다(...) 역시 이 게임에 멀쩡한 사람은 주인공 빼곤 없다
사용카드는 어둠과 관련된 카드로 8탄의 레전드레어 카드들인 8-048 가면라이더 류우가와 8-026 가면라이더 쿠우가 라이징 얼티메이트 블랙아이.

3.9. 가면 저스티스

제9탄에서 기어를 가지고 악행을 저지르는, 이 게임의 최종보스.
...라지만 가면만 쓴 켄지(...)
7탄에서 강한 정의감이긴 하지만 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정의감을 지닌 켄지를 보고서 강한 정의감끼리 부딪히면 분명 기어에 큰 에너지가 축적될 것이라 생각한 세라프의 눈에 들어 기어를 받게 된다. 하지만 기어를 사용할지 말지 망설이다가 결국 집을 나와 자신의 가게에 피해를 주던 폭주족을 혼내주고 자신의 정의를 실천하러 다니게 된다. 그러던 중 주인공과 마주치게 되고 주인공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정의를 관철하겠다며 기어를 이용해 배틀을 하지만 지게되고 원래대로 돌아오나 했더니 그런거 없고 그냥 도망쳐 버린다(...)

이후 8탄에서 호퍼에게 기어를 넘겨줬지만 호퍼가 속좁은 남자였다는걸 몰라 자신만의 정의실현은 또 실패.

결국 9탄에서 가면을 쓰고 나타나더니 자신을 가면 저스티스라고 하며 간바라이드 대회결승에서 주인공을 이기고 자신의 정의를 관철하겠다고 하며 찌질댄다(...)

사실 켄지가 나중에 적으로 나올만한 떡밥은 주인공과 의견이 약간씩 충돌하는 것을 통해 보여줘서 플레이어들은 별로 충격을 받을 만한 반전은 아니며 이후 코노미에게 아버지가 형사였는데 아무리 범인이라도 다치게 해선 안된다고 하는 아버지의 생각에 켄지는 항상 반대해 왔지만 결국 아버지가 범인이 쏜 총에 맞아 돌아가시게 되면서 이런 잘못된 정의관을 가지게 된다는 설명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그런 것 치곤 많이 찌질해져서 별로 변호는 되지 않는다(...)

결국 결승전에서 기어를 이용한 배틀이 벌어지고 주인공이 이긴 이후엔 당연히 자신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갱생.

사용카드는 7탄에서 켄지로 나올 땐 해당 탄의 레젠드레어, 레어카드인 7-021 가면라이더 블랙RX와 7-026 쉐도우 문을 사용하는데 역시 스토리모드에서 나오는 보스 중에선 꽤 무서운 조합이다. 하지만 켄지와 싸우기 이전에 대회를 하게 되는데 이 대회가 더 난이도가 높으므로 그 대회에서 우승했다면 별로 무서운 상대가 아니란 점이 문제(...)

9탄에서는 아예 9-042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컴플리트 폼, 9-045 가면라이더 쿠우가 라이징 얼티메이트 레드아이 같은 노멀 카드만 사용하는데 필살기 위력이 무진장 높아서 무서워 보이지만 스테이터스가 높지 않아서 공격력 위주의 덱이라면 말 그대로 박살을 내는 것도 가능한, 전혀 최종보스 답지 않은 약캐다(...) 상대하기 이전에 대회에서 2연전을 통과하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

3.10. 세라프

주인공에게 기어를 넘겨준 의문의 소년.
게임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사실상 흑막으로 기어로 벌어지는 간바라이드 배틀을 통해 에너지를 축적해서 자신의 고향을 복원하려고 하고 있었다.
하지만 악인들에게 기어를 넘겨서 배틀을 해도 기어에는 에너지가 조금 밖에 축적되지 않았고 주인공이 계속 이겨나가는 걸 보며 강한 정의끼리 대결하면 기어에 에너지가 많이 축적되는 것이 아닐까 해서 켄지에게 기어를 넘겨 싸우게 만들었지만 결국 어느 쪽의 기어에도 에너지는 축적되지 않았다. 하지만 자신의 앞 길은 스스로 개척해나가야 하는 것이라는 주인공의 자세를 보면서 역시 자신의 고향은 스스로 복구해나가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기어를 돌려받고서 사라지게 된다.
----
  • [1] 일단 기본 설정으로는 남자로 하면 라이(라이토), 여자로 하면 루리이지만 게임상에서는 이름을 무조건 정해줘야 하므로 알 길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7 20:49:08
Processing time 0.10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