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브리엘(바스타드)

last modified: 2014-07-06 02:19:58 by Contributors

바스타드의 등장인물.

4대 치천사중 한명. 속성은 '물'. 추정레벨은 30만 전후.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전용 무장으로 뇌추 '묠니르'를 보유하고 있다.[1] 치천사의 위엄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 외형과 성격을 지니고 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그 모습은 로리거유에 가깝다. (그렇다고 로리는 아니다.) 다크 슈나이더의 말에 따르면 이 가슴은 성장 중인 것 같다. 지옥에서 만났을 때보다 지상에서 만났을 때가 더 커졌다고 하니.(…)

약 400년전 있었던 '대파괴'시의 전쟁에서 사탄에게 패배하여 폴다운(타천)하도록 계속 지옥에 갇혀 있었다. 18권에서 칼 수와 일행들이 보는 과거의 영상에서 사탄에게 박살난 게 가브리엘의 광채이다. 그런데 특유의 성격으로 인해 지옥에 400년간 있었는데 타천이 되지 않아서 이 작전은 실패.[2]

그러다가 D.S.가 포르노 디아노와 싸울 때 마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조언을 해주기도 했고, 우연히도 지옥에 떨어진 D.S.와 만나 구출되었으나[3] 상세한 건 아직 불명. 정확한건 '마력의 각인'편에서 밝혀질 예정이다. 18권에서 모습이 나왔으며 18권의 표지에 실리기도 했던 캐릭터인데, 실제 스토리는 몇 년이 지나서 밝혀지는 가엾은 인물이다(…) 아쉽게도 바스타드에는 이런 의미로는 가엾은 캐릭터 상당히 많다.(…)

아무튼 이때 그에게 구출된 덕에 다크 슈나이더를 잘 따르고 있으며, 인간에 대한 생각도 바뀌었다.[4]

그녀가 진짜로 울기 시작하면 말도 안되는 파괴력을 발휘한다. 부유하던 커다란 땅이 박살날 정도.(…). 완력은 150만 마력이라고 한다.

배덕의 법칙 편 최후에 우리엘과 아무라엘을 구해준 D.S.에게 완전히 반해서 그의 수호천사나 신부가 될려고 맘 먹고서 D.S.에게 철썩 붙었다.

----
  • [1] 다만 극중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원래는 라파엘의 무장이었으나 그녀가 끈질기게 조른 결과 라파엘이 양보해 주었다는 설정이다.
  • [2] 그래서 우리엘이 다음 타겟이 된다.
  • [3] 작가가 동인지에 조금 실었던 내용에 따르면 D.S.와 같이 행동할 때는 힘이 부족해서인지 미니사이즈였다. 마력의 각인 편에 따르면 '광체'상태로 쥬데카에 갇혀 있었고, 광체를 두고 나오는 바람에 작아진 듯.
  • [4] 그 성격으로 보아 애초부터 4대 치천사 중에서 아니 천사 중에서 유일하게 인간에 대해 가장 호감을 갖고 있었다고 보는 게 맞다.우리엘이 무차별적으로 인간(+다크 슈나이더)를 공격하자 울면서 우리엘을 질책한 것도 그렇고.치유계라 보는게 더 옳을지도미카엘이나 라파엘은 그냥 무덤덤한데 비해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6 02:19:58
Processing time 0.05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