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오파이가

last modified: 2015-02-04 00:58:48 by Contributors


(FINAl 1화 Vs. 기믈렛 앙플레 전에서의 합체 영상.) 가오파이가의 가장 대단한 활약상이다.

가오파이가(GaoFighGar) 가오!! 화이!!! 가아아아아↗!!!!!![1]해설자 아저씨도 말이 빨라졌다.

Contents

1. 설명
1.1. 가오 머신
1.1.1. 팬텀 가오
1.1.2. 기타등등
1.2. 무장

ガオファイガー

1. 설명


형식번호: GBR-11
분류: 파이팅 메카노이드
전고: 31.5m
중량: 630.0t
동력: GS라이드
최대출력: 15000000kw 이상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에 등장한 가오가이가의 후계기.[2] 정식 명칭은 "파이팅 가오가이가".(Fighting GaoGaiGar).디자인은 Z 건담 디자인을 한 후지타 카츠미.

갈레온이 마모루와 같이 우주로 날아가버렸기 때문에, 갈레온을 대신하는 팬텀가오를 중심으로 전용으로 개발된 가오머신 3대(스텔스가오3, 라이너가오2, 드릴가오2)가 파이널 퓨젼을 하게 되었다.

에보리얼 울텍 파워에 의해 종래의 울텍 엔진을 내장했던 가오가이가를 훨씬 웃도는 출력을 지녔다. 여러모로 급조품이였던 스타 가오가이가를 완성시킨 형태라 할 수 있다.

가오파와 라이너 가오2의 직선적인 라인과 가오가이가와는 다른 청색&회색 위주의 칼라와 더욱 험상궂어진 페이스 가드 덕분에 주역기체 주제에 매우 악역스러워졌다. 그리고 묵직한 상반신 덕택에 근육질의 이미지가 추가되었다.[3] 참고로 가오파이가의 설계자는 범죄조직 바이오네트에 의해 지능조작 실험을 당한 아르에트라는 네 살 짜리 아이다.

스타 가오가이가의 팬텀 링과 월 링을 가오파에서 직접 에너지 형태로 구현하기에 파손 걱정 없이 브로큰 팬텀과 프로텍트 월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주에서도 운용 가능하도록 가변익을 채택하고 있다. 밸런스가 안 맞고 불안정했던 스타 가오가이가의 약점들을 극복한 셈이다. 가오가이가의 모든 TOOL 역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 성능도 상승되었다.

가오가이가와는 다른 점이 꽤 많다. 가오파에서 나오는 프로그램 링을 통해 파이널 퓨전이 이루어지고, EM토네이도 또한 초록색 수직형이 아니라 노란색 수평형으로 발생시키게 되는 점 등. 또한 퓨전 후 내부 구조를 보면 그냥 깨끗했던 갈레온과는 달리 팬텀가오는 조종용 기계가 많이 붙어있다. 갈레온은 G스톤을 통한 동조로 움직일 수 있었지만, 팬텀 가오는 가이가 직접 조종하는 형식이기 때문인듯.

파이널 퓨전시 왼쪽 손등에 G 마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에볼류더화된 가이의 왼팔에 G스톤이 융합된 것에서 착안한 듯. 이마에 GGG 엠블렘이 뜬다고 해서 이상하게 여기는데, 이마에 붙어있는 건 G스톤이 아니라 G스톤 단말기, 즉 연산처리기다. 무슨 마크가 떠도 신기할 게 없다.

일단은 가오가이가 파이널의 주역기가 되지만...분명 총합 스펙상 가오가이가보다 강함에도 불구하고 용자로봇 사상 최악의 주역기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제대로 상대를 털어버린게 1화뿐... 이후 레프리진 마모루가 조종하는 레프리진 가이가를 코어로 한 스타 가오가이가와의 싸움에서도 골디언 해머헬 앤드 헤븐에 밀려버리면서 초룡신의 고기방패가 없었으면 그대로 당했고 이후 팔파레파와의 싸움에서도 호각으로 싸우다가 카인이 팔파레파에게 버프를 주면서 갓 앤드 데빌 vs 헬 앤드 헤븐 대결에서 그대로 밀려서 산산조각 났다. 원본의 활약은 여기까지(...) 이후 파스Q머신에 의해 복제된 레프리진 가오파이가에 캐미컬 볼트로 세뇌된 가이가 탑승해서 적으로 등장. 이땐 킹제이더의 제이퀘스를 광자분해시켜버리는 위력을 과시했으나 제정신을 차린 골디가 자폭하면서 반파. 킹제이더 위에 걸레처럼 널부러져있다가 피아데캠의 함재기에 당해서 또 파괴된다.(...) 이후 주역기가 제네식 가오가이가로 변경되면서 완전히 잊혀졌다. 최강의 툴이었던 골디언 크러셔역시 제네식한테 뺏겼다. 후새드...

코믹스 외전에서는 OVA초반의 적이었던 범죄 신디게이트 바이오넷에게 탈취당한적도 있다. 단, 이걸 탈취해 파이널 퓨전하려 했던 슈우[4]는 가오파와 퓨전하는데까지는 성공했지만 파이널 퓨전의 부하를 이기지 못해 산산조각이 나버렸다. 이걸 보면 1기 초반부터 문제가 되었던 파이널 퓨전의 부하 문제는 해결되지 못했던 모양. 그러나 가이는 에볼류더라서 이정도는 부하는 가볍게 무시할 수 있다.(…)뭐 사정이야 어쨌든 간에 이때 뺏긴 후로 아예 말소 처리당할 뻔했다.즉 없었던 걸로 치고 그냥 박살내려고 했지만 겨우 회수해서 살아남았다.아무튼 존재 자체가 암울하다.

그래도 인상적인 첫 등장과 함께 기믈렛을 파괴, 파스Q머신으로 강화된 레프리진 가오가이가를 이기고, 카인이 가세하기 전까지는 솔 11 유성주인 팔파레파와도 호각으로 싸웠으며, 골디언 해머를 사용하여 킹제이더와의 싸움에서도 우세를 보여주는 강력한 모습도 보여줬었다.

그리고 후지타 카츠미 특유의 디자인 덕분에 인기는 많은 편이다. 일각에선 제네식 가오가이가보다도 이 쪽을 더 높게 치기도 한다. 애초부터 최종병기 골디언 크러셔도 가오파이가 용이다.

그러나 이 기체의 후속기...라기보단 나중에 등장한 새로운 주역기체인 제네식 가오가이가가 있다. 결론적으로 가오가이가 전체 스토리를 따지면 이놈이 진정한 세컨드 주역메카였단 건가[5]

2013년 5월 코토부키야 D스타일로 발매.전작인 가오가이가와는 달리 팬텀가오에서 가오파로 변형시 떼내거나 교체해야하는 부분이 많고 가오머신은 드릴가오2가 전작의 드릴처짐을 고쳐서 조금 나아졌지만 라이너가오2의 교체부분이 늘어버려서 결국은 오십보백보. 그런데다가 설정상 디바이딩 드라이버는 조금 형태가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냥 예전 가오가이가 때 쓴거 그대로 집어넣었다. 으음...

2014년 7월 슈퍼로봇 초합금으로 일반판으로 발매되었다. 또한 제네식 가오가이가와 악수하는 파츠가 동봉되었다. 물론 극중 내용상으로는 둘 다 시시오 가이가 조종하는 머신이기 때문에 있을 수 없는 전개. 그러게 잉여 만들지 말고 르네라도 태워주지 그랬어 이는 OVA에서 7화 오프닝에서 나왔던 장면을 구현한 것이다.

1.1. 가오 머신

1.1.1. 팬텀 가오

갈레온 대신 만들어진 가오머신. 단독 비행이 가능하고 팬텀 카모플라쥬로 자신의 모습을 숨길 수 있다. 회색과 청색의 디자인. 파이널 퓨전 프로그램 창에서 보면 가오머신이 아니라 갈레온처럼 그냥 메카노이드로 취급한다. 팬텀 가오이긴 해도 가오머신은 파이널 퓨전 및 기타 서포트용 메카 한정이다.

  • 가오파
    에보류더 가이와 팬텀 가오가 퓨전한 메카노이드.

    컨셉 자체는 가이가와 동일한 가오파이가의 코어 유닛격 위치. 무장도 여전히 클로 하나뿐(...) 물론 가오파 클로도 부분적으로 개량되어 있다.

    가이가와는 달리 단시간이지만 단독비행도 가능한 구조.[6] , 복부에는 링 제네레이터라는 장비가 설치되어 있어 파이널 퓨전시 발생시키는 EM토네이도나 에너지형 팬텀 링, 월 링 등도 여기서 사출된다.

    여담으로 가오파로 퓨전할 시, 가이가 '퓨전' 이란 단어를 굉장히 차분하게 말한다. 갈레온과 퓨전할 때 힘차게 소리를 지르는 것과는 대비되는 부분. 차이는 아래 두 동영상 참고.



  • 가오파 퓨전


  • 가이가 퓨전

1.1.2. 기타등등

  • 스텔스가오3
    이전의 스텔스가오2가 대형 탱크와 링을 다느라 너무 거대해져 원래의 스텔스성을 상실한 점을 보완하여 울텍엔진을 접이식으로 교체하면서 본래의 스텔스성을 되찾게 되었다. 디자인은 정직한 형태의 1에 비해 다소 단차와 굴곡이 생긴 형태. 가오파이가의 가오머신들은 합체 후의 형태에 맞춰 라인이 통일된 감이 있다.

  • 라이너가오2
    디자인상으로는 가장 변경점이 많다. 완전히 다른 기체가 된 것 같은 정도. 예전처럼 우주에서의 공간전도 상정하여, 반으로 접은 후 부스터를 달아서 우주와 하늘도 날 수 있게 개량되었다. - 본래의 철도를 달리는 기능도 물론 있다. 디자인도 변하여 철도라기 보다는 우주선에 가까워졌다. 킹 제이더와의 일전 이후 피아데켐의 함재기 공격을 받았을 때, 가오파이가 전체가 파괴되는 와중에 이 라이너가오2 한쪽만이 긴급 탈출에 성공. 마모루, 미코토, 그리고 가이를 레프리진 달에 착륙시킨다.

  • 드릴가오2
    드릴에 날이 생기고 드릴이 3단계 블록별로 개별적으로 돌기에 공격력이 상승, 동시에 벙커처럼 쓸 수 있도록 강화한 기체이다. 디자인은 구조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나 실루엣이 1에 비해 오히려 네모난 상자 타입에 가까워졌다.

1.2. 무장

  • 브로큰팬텀
    가오파에서 팬텀 링을 에너지 상태로 만들어서 날린다. 그 외는 스타 가오가이가와 동일. 참고로 조종석에서는 내부의 기계를 직접 미는 연출이 있는걸로 보아 반쯤 모션캡쳐 시스템이 된게 아닌가 싶다.

  • 프로텍트 월
    가오파에서 팬텀 링을 에너지 상태로 만들어 발생시킨다. 스타 가오가이가의 것과 효과는 같지만, 스타 가오가이가 때에는 잃어버렸었던 오망성 형태의 에너지 반사 효과가 다시 추가되었다.

  • 드릴 니
    드릴에 날이 생기고 블록별로 돌기에 공격력 대폭 상승, 블록사이마다 벙커처럼 신축이 가능하다.

  • 헬 앤드 헤븐
    기술 자체는 동일. 다만 시시오 가이가 에보류더가 되어서 사이보그였던 시절 보다 맷집과 회복력이 월등해졌기에 사용에 큰 리스크는 없어졌다. 거기에 가오파이가의 성능이 크게 향상됨으로써 위력은 가오가이가 시절보다 강해졌다. 이 기술로 팔파레파 플러스와 처음으로 부딪혔을 때는 힘이 호각이었으나, 카인의 난입으로 갓 앤드 데빌에 분쇄.

  • 골디온 해머
    동일.

  • 해머 헬 앤드 해머 헤븐
    동일.

  • 골디언 크러셔
    본디는 가오파이가의 TOOL. 작중에서는 가오파이가가 이미 두번이나 황천길 떠난지라 시시오 가이가 에볼류더의 능력으로 제네식 가오가이가로 억지로 접속해서 사용했다.

  • 그외 툴
    TOOL 참조.
----
  • [1] 파이널 퓨전 후에 성우가 전보다 상당히 무리를 하고 있다(...).
  • [2] 세컨드 주역메카라기 보단 이쪽은 '후속작의 주역기'라고 보는 게 맞다. TV판의 경우 킹 제이더는 세컨드 주역메카보다는 라이벌에 가깝다. 타 작품과 비교해보면 철인28호와 블랙 옥스와의 관계로 볼 수 있다.
  • [3] 반면에 사자머리가 없어져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 [4] 가이의 친구로 뭘 해도 가이를 이길 수 없어서 그를 능가하고자 하는 마음에 범죄 조직에 들어가 자신을 사이보그로 개조했다.
  • [5] 첫번째 주역기가 잠시 퇴갤, 세컨드 주역기 등장, 퍼스트 주역기 복귀라는 패턴을 따져보면, 가오가이가제네식 가오가이가는 어떻게 보면 형태만 다른 동일 기체라고 볼 수 있으니 이렇게 반쯤 농담으로 볼 수도 있다. 다만 비중 공기화가 아니라 아예 파괴되어서 심히 암울하다(...)
  • [6] 가이가는 비행이 아닌 단시간 호버링 정도이며, 퓨전 이전의 갈레온만 비행이 가능했다. 가이를 태운 체로 이동한 적도 없고, 퓨전 후에는 스텔스 가오를 장착 안하면 못 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4 00:58:48
Processing time 0.15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