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웨인(영웅전설4)

last modified: 2013-09-27 00:38:27 by Contributors


gawain.jpg
[JPG image (35.33 KB)]

영웅전설4의 등장인물. 드라마 CD판 성우는 모로 마사유키

엘 필딘 3현자의 한 사람. 사교도에게 쫓기던 오레시아와 어빈, 아이멜을 도와준 은인. 매드람의 스승이기도 하다.

하지만 게임상에서는 그냥 용병 취급(...). 다른 용병과는 다르게 카나리아를 갔다온 후부터 고용할 수 있다. 백마법을 쓸 수 있으며 무술능력이 꽤 높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선호도는 높은 편. 다만 마법 능력이 그다지 높은 건 아니고 힘만 세다.[1] 허나 보유하고 있는 보조마법 대시는 어빈의 것과는 달리 타인에게도 걸어줄수 있기 때문에 전사레벨 올리기 쾌적해진다는 장점이 있으니 무시하지 말자.
키울때 마일 생각해서 어중간하게 만들지 말고 화끈하게 전사로 키우도록 하자. 백법사는 어차피 프레아라 배우면 다 그게 그거니까... 기능력이 좀 딸리고 메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능력을 보강해 주면 좋다.
문제점이라면 동료로 들여올 수 있을 때는 극후반부. 이때쯤 되면 새로운 동료를 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 지못미. 하지만 동료 중 한명이 알쳄이라면 어떨까?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힘의 현자'라는 별칭이 붙었으며 용병단을 통솔해 직접 사교도의 거점을 무너뜨리기도 하는 등 사교도의 최고사제 베리어스 경이 가장 경계하는 인물. 검성 카스톨과도 호각을 이루는 실력자로 젊을 적에는 바다를 거칠게 누비고 다녔다는 듯. 어빈과 루티스에게 갈 길을 제시한 인생의 스승이기도 하다.

최종파티에 참여하는 중요멤버이긴 한데 신검 에류시온을 비롯해 최고위정령들을 거느리고 다니는 어빈이나 흑마법/백마법/원거리공격의 다재다능한 루티스, 마일에 비해 근접공격과 백마법밖에 없어서 전투에서의 존재감은 좀 떨어지는 편.
----
  • [1] 사실 게임 구조상 백마법은 엠통이 그리 클 필요가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9-27 00:38:27
Processing time 0.13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