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이아 아머

last modified: 2015-04-09 19:01:02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Megaericzero from Wikia

© Uploaded by Udana from Wikia

[1]

록맨 X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머 중 하나.

등장작품은 록맨 X5.

방어력/공격력 중시의 아머. 설정상 Dr. 라이트가 만들던 중이었지만 결국 미완성으로 남은 낡은 아머다. 가시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며 차지시간이 빨라진다. 이 아머로만 파괴할 수 있는 장애물 뒤에 숨겨진 아이템이 존재하기도 한다. 다만 에어대쉬를 못하며, 대쉬 속도도 느리고, 웨폰과 DNA 파츠를 아예 사용할 수 없고 사정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다. 즉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은 아머(…). 설정에 너무 충실한데.

팔콘 아머의 사기적인 성능에 밀려서 두번째로 얻게 되는 아머인데도 찬밥신세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진정한 위력은 대보스전에서 발휘된다. 차지샷에 맞은 보스에게 무적시간이 안생긴다는 점차지시간이 굉장히 짧다는 점 때문에 어지간하면 그냥 맞아주면서 꾸준히 차지샷을 날려서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머의 기본컨셉인 가시내성+벽에 붙었을 시 미끄러지지 않음+높은 공격력+웨폰 사용 불가 페널티는 다음 작품의 섀도우 아머가 더 발전된 상태로 계승한다.

가이아 아머를 선택할 경우 영공간 첫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 조용히 포기하고 다른 아머로 바꿔오도록 하자.

헤드 파츠

© Uploaded by LEXTRIKE from Wikia


암걸릴 것 같은 장면[2]
차지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기본적으로 X의 최종차지는 미들차지샷이란 중간과정을 거쳐서 완성되는데, 이 중간과정이 아예 없이 바로 최종 차지샷이 완성된다.

풋 파츠

© Uploaded by LEXTRIKE from Wikia

가시의 영향을 받지 않고, 벽에 붙었을시 미끄러지지 않는다. 대쉬로 특정 블록을 이동시킬 수 있다. 다만 대쉬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

보디 파츠

© Uploaded by LEXTRIKE from Wikia

데미지 경감. 받은 데미지를 축적하여 풀차지시 전방으로 대형의 탄을 날리는 기가 어택을 사용할 수 있다. 범위는 좁지만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한다. 사용하는 순간 엑스 이외의 모든 적이 다 멈춰서 예측샷 같은 건 필요 없다.

암 파츠

© Uploaded by LEXTRIKE from Wikia

차지시간을 줄여주는 헤드파츠로 인해 노차지샷부터가 미들샷이 나가며 1단 차지샷이 풀차지샷. 다만 패널티가 있는데, 사거리가 엄청나게 짧다. 차지안한 샷은 화면의 중간도 못가고 사라진다. 거의 근접공격 수준. 차지샷은 그래도 상황이 좀 나은데, 화면의 3분의 2지점 쯤에서 사라진다. 차지샷의 범위'만'은 플라즈마 차지샷과 동일하고 샷 이레이저[3]의 효과가 있지만 보스전을 제외하면 데미지가 들쑥날쑥하다. 다단히트나 관통효과 같은게 없기 때문에 자코 상대로는 효율이 나쁘지만, 보스전에서는 피격무적이 발생하지 않는 다는 점 때문에 상당히 강하다.
----
  • [1] DNA 파츠 장착 화면의 이미지.
  • [2] 무슨 말이냐면 윌 레이저를 엑스 바로 앞에 있는 벽에 맞춰야 하는데 그 바로 앞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꺾어 버렸다는 말이다!
  • [3] 일부 적의 탄환을 지워 없애는 기능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9:01:02
Processing time 0.20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