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가족의 탄생(드라마)

last modified: 2014-10-06 23:48:0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등장 인물
2.1. 이수정과 그의 가족
2.2. 강윤재와 그의 가족
2.3. 마예리와 그의 가족
2.4. 기타 인물

1. 소개

2012년 12월 5일부터 2013년 5월 17일까지 방영했으며 이소연, 규한 등이 출연한다. 입양된 한 여성이 자신의 가족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라는데 역시나 시놉시스를 보니 전형적인 막장 드라마의 패턴을 따르면서 막장 스토리로 흘러간다.[1]
애즈 원의 노래 '원하고 원망하죠'가 극 초반에 자주 나왔으며 이후에도 가끔씩 나오고 있다. 극 초반부는 2005년을 배경으로 했으며 8년을 건너뛴 14화부터 2013년 현재로 진행되며 CJ오쇼핑네네치킨이 제작 지원하고 있기 때문인지 드라마 내에 자주 등장한다.

방영 전 MBC 뉴스데스크의 시간대 변경으로 인해 오자룡이 간다와의 직접적인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되었고 실제로 2013년 시청률은 10% 정도를 유지.[2]이러던 중 갑자기 극본을 맡은 김영인 작가의 지병으로 작가 교체가 이루어졌는데 그 교체된 작가가 김순옥.(...) 아내의 유혹,웃어요 엄마, 다섯 손가락의 작가인 그분이며 63회부터 극본을 진행한다.제작진 여러분,초반 스토리도 수렁이였는데 얼마나 이수정,마예리를 망가트리려고 그랬나요....결국 오자룡에 밀려 시청률 반등을 실패하고 120화를 채우지도 못하고 115화로 종영되어 최종회 시청률은 6.8%로 마감하여 SBS 일일극 중 애자 언니 민자이후 처음으로 한자리를 기록하였다.

아내의 유혹 이후 나온 SBS 막장도와 시간대의 이점으로 10%를 넘겼지만 이 작품은 동시간대 경쟁작에 대향할 설정 한계가 드러나면서 끝난다.


2. 등장 인물

2.1. 이수정과 그의 가족


이경태(손병호) : 소방관이었지만 강윤재 부모님의 부주위(정확히는 오영자의 책임)로 인해 일어난 화재진압을 하던 도중 가스폭발에 휘말려 사망했다. 그 이전에는 가족들 몰래 빚보증을 서 줘서 그의 죽음 이후 가족들이 빚에 쪼들리게 되었다.

박금옥(문희경) : 경태의 처. 경태의 사망이후 박영옥에게 보험금을 사기당했다. 후에 강윤재네 집에서 가사도우미일을 시작 했는데 오영자의 무례함을 참지 못해 그만둔다.

박영옥(정경순) : 금옥의 동생. 사기를 치면서 금옥네의 보험금을 빼돌려 도망쳤으며 그 이후 아예 등장 안한다.

이수호(김진우/서현석(아역))

2.2. 강윤재와 그의 가족

강윤재(이규한)

강대진(정규수) : 의류회사 사장이다. 마진철과는 친구이다. 8년 전 고기 식당을 화재로 잃은 이후 보험금으로 의류회사를 시작했다. 자신이 운영하던 고기 식당에서 일어난 화재 사고를 진압하다가 죽은 이경태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고 아내 오영자에 비하면 양심적인 성격이다.


2.3. 마예리와 그의 가족

마예리(이채영/윤서(아역))

마진철(임채무)

장미희(나영희) : 마예리의 어머니이자 마진철의 아내이며 사실은 이수정의 생모이다. 최인우와의 사이에서 수정을 낳았는데 그러던 차에 마진철의 구애로 마진철과 결혼하게 되었으며 최인우에게 모든걸 떠넘기고 사리진 상황이였다. 후반부에 불치병 기믹을 시전하면서 마진철과 마예리가 개과천선 하도록 모티브를 제공해 주었고 물론 불치병은 마지막회에서 치유되었다.

마진희(장영남) : 마진철의 늦둥이 여동생으로 이혼녀이며 프리랜서 기자.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하지만 좌파성향이라 오빠 진철과는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 진철의 구박때문에 독립해서 수정네와 한건물에 기거하게 되며 최인우를 만나 사랑하게 되여 결혼을 약속하고 마진철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한다.

2.4. 기타 인물

최인우(김승환)

백지원(류혜린) : 이수정의 대학 친구로 CJ오쇼핑에서 회사 동료이다.

한지훈(성훈)
----
  • [1] 방송 전 제작 발표회에서는 막장 없는 힐링 드라마 라고까지 호언장담을 했으나 SBS 일일 드라마의 진행 스토리를 보면... 이후 작가가 교체 되었으므로 힐링 드라마라고 부르는 것 자체가 무의미 하게 되었다. 근데 막장 없는 힐링드라마는 후속작에서 실현된다.
  • [2] 비슷한 시기 오자룡이 간다의 시청률은 13~15%로 회복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6 23:48:07
Processing time 0.14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