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간때문이야

last modified: 2015-04-05 21:43:51 by Contributors

띄어쓰기를 제대로 하면 "간 때문이야".

ChaDuriUrsa.jpg
[JPG image (107.92 KB)]


드디어 로봇 차두리의 코스튬이 발표되었다

광고 영상을 바로 보고 싶으신 분은 밑으로 스크롤해서 내려가시면 된다.

Contents

1. 개요
2. 광고 영상 모음
3. 패러디
4. 스포츠 응원가


1. 개요

차두리가 찍은 대웅제약의 간기능 개선제 우루사광고(CF). 귀에 착 달라붙는 CM송 멜로디와 차두리의 재미있는 요상한 퍼포먼스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DC인사이드 합성-필수요소 갤러리 등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하지만 최초로 방송된 것이 하필이면 차두리가 뻥뻥 뚫렸던 2011년 1월 아시안컵 준결승전 하프타임. 덕분에 이 광고가 나왔을 때 축구 경기를 보고 있던 많은 시청자들이 간댕이 뒷목을 잡기도 했다고.

2011년 1월 전파를 탄 이후 광고 효과는 그야말로 대박. 우루사는 몰라도 차두리의 춤과 "간 때문에야~" 라는 멜로디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으며 이 CF가 나간 뒤 차두리가 소녀팬들에게 쫓기는 사태가 발생했는데 소녀팬들이 차두리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간 때문이야~" 를 노래했다고 한다. 소녀들아 무섭다;;

이 노래를 느리게 돌리자 마치 둠 메탈을 연상시키는 무거운 압박감이 느껴지는 기타와 함께 "간 때문이야" 가 "판데모니움" 처럼 들리는 몬데그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알려져 웃음을 주기도 했다."우루사 흑막설"

이 외에도 "간 때문이야" 를 잘못 들어 생겨난 바리에이션은 "탁재훈이야", " 때문이야", "북한 때문이야", "너 때문이야", "나 때문이야", "참새 무리야", "절대 무리야", "형 때문이야", "진토닉이야"(...), "현대 물리학"(...) , "판데모니움"(...) 등 수없이 많다. 이중 압권은 정대세가 "때문이야" 를 "대머리야" 로 들었다는 것.[1]

언제부턴가 광고에서 노래 가사가 자막으로 나오게 됐는데 잠수함 패치 알고 보면 "피곤은 간 때문이야" 가 아니라 "피곤 간 때문이야" 이다. 한 글자 차이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미가 큰 것이 우루사의 작용 기전은 직접적인 피로회복이 아닌 간 기능 회복으로 "피곤은 간 때문이야" 가 되면 간을 회복시켜서 피곤한 것을 무조건 풀어준다는 식의 해석이 가능해 과장 광고 소지가 생기지만 "피곤한 간 때문이야" 인 경우 우루사의 역할은 간이 이미 피곤한 경우에 발생한 피로를 해소할 뿐이라고 선 긋기가 가능해진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간기능 회복제인 우루사가 모든 피로를 풀어주는 듯한 내용으로 오인할 수 있다면서 시정 권고 및 경고 조치를 내린 것에 대한 대처인 것 같다는 이야기도 있다.

비슷한 맥락으로 라디오 광고를 들어보면 이에 대해 설명하는 차두리의 멘트가 좀 더 들어가 있다. 광고 시리즈의 2탄에서는 간기능 장애의 의한 피로라는 대사를 추가해서 광고 메시지를 조금 더 정확하게 했다.

노래의 원곡은 멕시코 민요인 라쿠카라차이고 실제로 이 노래를 부른 사람은 래준이라는 신인 가수(미니홈피)라고 한다.

가사는 우루사의 광고대행사인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의 카피라이터인 임주혁이 작사했는데 광고계의 악습인 갑을관계로 인해 아주 적은 액수의 돈을 받고 저작권을 넘겼다고 한다.

그야말로 대단한 인기를 끌었고 결국 2011년 1월 방영된 광고 중에서 호감도 2위에 랭크되었다. 대웅제약이 차두리 광고 덕을 많이 봤는지 대웅제약은 아예 2011년도 K리그를 공식 후원하기도. 간, 아니 차두리 덕분이야

2011년 3월 23일 CM송 음원이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었다. 이 음원 판매로 거둬들인 수익은 불우이웃돕기에 쓰일 예정이라고 한다. (1) 벅스 뮤직, (2) 네이버 뮤직. 차 대리?

01410.png
[PNG image (112.16 KB)]


그리고 2011년 여름, 시리즈 2탄이 전파를 탔다. 익숙한 CM송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1탄이 직장인을 등장시켰다면 2탄은 가정주부를 등장시켜 피곤한 주부 대신 우루사맨 차두리가 집안일을 전부 해결해 준다는 내용. 아무래도 1탄의 광고효과로 직장인을 잡았으니 이제는 여성 소비자 층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보겠다는 계산인 것 같다.

2012년 2월, 차두리, 차범근, 차세찌 3부자가 나오는 3탄이 공개되었다. 일명 간 덕분이야. 차붐의 요염한 웨이브가 포인트이자 쿠웨이트 전 최고 명장면 실제로 경기 내용이 초반 내내 쿠웨이트에게 휘둘리는 양상이었기 때문에 축구를 보던 시청자들은 적잖이 불편한 기분을 느끼고 있었는데 그러한 분위기의 하프타임에서 이 광고가 등장했다. 인터넷에서의 평가는 이 광고 덕분에 후반전까지 볼 기력을 회복했다!

참고로 이 CM송의 기타 연주는 국내 헤비메탈 밴드 다운헬의 기타리스트이자 유명 세션 기타리스트인 경환이 연주했다.

2. 광고 영상 모음

1탄


2탄


광고에 주부로 나오는 여자는 손여은이다.

3탄


4탄


이외 NG, 메이킹 등 관련 영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볼 수 있다.

3. 패러디

역시 이런 건 역재생부터 시켜봐야 제맛

1탄


하~ 이 놈의 마비노기! [2]하~ 이 맵핵 마비노기! 아이유 맴매! 안드로 포세이돈! '아 어르신!'과 '아 어서오시게나ㅋ' 사이에서 빠굴도 들린다

2탄


아! 슬로바키아! 아~ 어르신! 아구리! 아이 어서 모시게나! 아 이놈의 무례한 개놈이 아이 오랜다 나핳나핳 나로호 가위로 맴매 느앜ㅋㅋㅋ

3탄

어르신 할아버지 아 이거 보게나! 아 이놈이 장난하나? 이게 뭐야? 아 이놈 봤나? 봤나? 나 나왔나? 어디로 들어갔나? 맛있는 거지? 오오옹 코알라알라 로미오 오오옹나 곤약 라일락 루팡 루팡나 아기는 봤나? 아기는 맴매!




1303380213771_1.jpg
[JPG image (33.96 KB)]


2011년 4월, 금영노래방47351번, 태진노래방에선 38914번으로 추가되었다. 이제 노래방에서도 "간 때문이야" 를 열창할 수 있다!

대격변 패치가 되면서 WOW에 '오간 때문이야!' 라는 업적이 새로 생겼다. 이는 대격변 줄구룹 네임드 중 하나인 혈군주 만도키르와 관계된 업적인데 네임드가 일정주기로 살려내는 해골랩터 '오간' 을 계속 처리하면 달성할 수 있다.[4]

검은방4에서 하무열이 이 드립을 친다.

무한도전 토끼와 거북이 특집에서도 정형돈이 이 드립을 쳤다.

도타 2의 영웅 취권도사가 사망시에 가끔 간..때문이야... 라는 사를 한다.

4. 스포츠 응원가

"간 때문이야" 는 스포츠의 응원가로도 간혹 쓰인다. 근데 여기에 언급된 선수들은 다 트레이드가 되어 취소선이 그어졌다.

----
  • [1] 2012년 1월 1일 방영된 SBS 스페셜에서 차두리가 정대세에게 북한 선수들도 차두리를 아냐고 묻자 대머리 선수로 알고 있다며 "대머리야~ 대머리야~" 라고 하는 CF 광고를 안다고 언급했는데 그 CF가 바로 이것.
  • [2] 전혀 상관없는 두 물건이지만 역시나 역재생 버전이 퍼진 이후 마비노기 유저들의 관용구가 되었다.
  • [3] 회사원이 포세이돈을 욕하다가 얻어맞고 아쿠아맨은 그걸 말리다가 맞는다. 뒤에 기타 치는 사람이 히라사와 유이아키야마 미오다.
  • [4] 오간을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공략이지만 이를 무시하고 네임드만을 극딜해도 딸 수 있고 딜만 받쳐준다면 쉬운 편에 속한다.
  • [5] 두산으로 이적했다. 두산에서도 쓸지는 미지수.
  • [6] 넥센서도 쓰던 것을 그대로 재탕해서 제 2 응원가로 쓰고 있다.
  • [7] 2013-14 시즌 전 보호선수 외 지명에 의해 신생팀인 안산 러시앤캐시 베스피드로 이적했다. 응원가 재탕인 경우 역시 취소선 제거 요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21:43:51
Processing time 0.12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