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간호순

last modified: 2015-08-27 19:11:04 by Contributors

게임에 등장하는 포켓몬 센터 간호사에 대한 내용은 포켓몬 간호사로.

강호순이 아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별 간호순의 변천 모습
NurseJoyBW.png
[PNG image (12.32 KB)]
© Uploaded by Lucasmoura from Wikia
1기~DP BW XY

성우 라이시 아야코 (1기 전기)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야마구치 유리코 (1기 후기~DP)
이노우에 키쿠코 (DP 대역)
후지무라 치카 (BW)
아카사키 치나츠 (XY)
이선, 차명화, 이선주 (1기)
20px-South_Korea_Flag.png
[PNG image (1.15 KB)]
이영란 (AG~DP)
윤승희 (BW)
김영은 (디 오리진)
안영미 (XY)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포켓몬을 치료하는 수의사.[1]포켓몬 센터에서 부상당한 포켓몬을 치료하거나, 포켓몬의 건강을 진단해주며, 간호사를 포켓몬[2]으로 두는 듯. 그외에도 포켓몬 트레이너들에게 숙식을 제공해주기도 하는 모양.

그래서 이름은 간호순이지만 간호사가 아니다. 포켓몬 세계의 간호사는 럭키해피너스(추운 지방 한정으로 루주라), 다부니(BW), 푸크린(XY)들.

가는 마을마다 등장하지만 전부 똑같이 생겼다. 해명하기로는 쌍둥이 자매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클론 인간 같다.(…)미사카 동생?

joy_xy.jpg
[JPG image (420.5 KB)]

단, XY에 와서는 왼쪽 가슴의 뱃지의 색으로 구별할 수 있다. 3화에서 나온 미르시티의 간호순은 진한 핑크색, 4화에서 나온 4번 도로의 간호순은 파랑색, 5화에서 나온 백단시티의 간호순은 노란색, 이런 식으로. 푸크린 역시 간호순과 같은 색의 뱃지를 앞치마에 착용하고 있다.

비슷한 클론으로 보이는 여경 누나들과는 자매인지 친척이라든지 하는것 같은데, 웅이는 다 판별할 수 있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 웅이의 대사에 따르면 mm단위의 머리카락 길이, 스커트 길이, 냄새 등으로 판별할 수 있다고 한다.[3]

언젠가 집안단체사진이 나왔었는데 집안 여자 전원이 똑같이 생겼다.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것 으로 심심하면 한번씩 가족사진이 등장해준다.하여간 전 세계에 이 집안 일가친척들이 다 퍼져있는 것으로 추정된다.[4]그녀는 온 세상에 있습니다

사실 한 일족이 전국의 포켓몬 센터라는 의료기관 운영을 독점한 것으로 봐서 포켓몬 세계가 얼마나 막장인지 알수 있다.(…)[5]

한 에피소드(DP 28화)에서는 간호순 가족이 나온다. 의외로 아버지의 모습은 평범. 그런데 딸내미랑 엄마가 마치 클론같이 닮았다. 아버지의 피는 아예 섞이지 않은 것 같다……. 진짜 클론인 것인지 아니면 어머니에서 딸로 유전되는 특수 유전자가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3대째 포켓몬 센터를 운영하는 간호순도 있다. 질뻐기조차 살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된 호수 근처에 할머니 간호순이 포켓몬 센터를 세우고 호수를 정화시켰다. 질뻐기가 살만한 수준으로 호수가 정화되자 포켓몬 센터를 어머니 간호순이 이어 받았고 갸라도스가 살만한 수준으로 호수를 정화시켰다. 그리고 다시 그 딸이 이어받아 포켓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런데 간호순들이 거의 똑같게 생겼다해도 성격까지 똑같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다양한데 친근함이나 활기참, 다정함과 같은 긍정적인 성격이 대부분이지만 막장 성격을 가진 간호순도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흑화될 것 같은다크블랙시티(일본명 : 군죠시티)의 간호순으로 아픈 포켓몬을 친절하게 살펴주는 다른 간호순들이 이상하다고 여겼다.아니 이게 무슨소리야?! 그리고 그렇게 간호순을 좋아하는 웅이가 작정하고 화를 낼 정도로 포켓몬에 대한 애정이 없었다. 오진은 둘째치고 포켓몬 센터에 예비발전기 하나 없어서 정전이 나자 피카츄를 들고 발만 동동 굴렀다. 평소와 똑같은 목소리인데 갭이 장난이 아니다.

또한, 애니판의 포켓몬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을 맡는 3명 중 하나.[6] 극장판 뮤츠의 역습에서는 뮤츠에게 납치당해 메이드 비슷한 처지가 되기도...또 몇몇 사람은 체육관을 감찰하는 감찰관 역할을 하는데, 이 감찰관 중 한명은 다이아몬드 펄 1시간 스페셜 웅이편에서는 전설의 포켓몬라티아스를 사용했다.(!!) 포켓몬스터 애니의 세상에는 사기캐가 많다.[7]

한국에서 일어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인 사이코패스 강호순과 이름이 비슷해서 이름이 바뀌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이 사건 이후로도 방영되는 애니에서 이름이 그대로 쓰이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바뀔 확률은 낮아 보인다.

동인BW부턴 완전히 생긴것부터 달라져버렸다. 뒷머리는 비슷하지만 앞머리는 완전히 가르마 머리로 바뀌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종전의 맨다리와는 달리 흰색 스타킹을 착용하기 시작했다! 안돼 연령대도 전체적으로 낮아진 듯. 얼굴도 어려졌으며 특정 부위를 보면 바로 티가 난다(...). XY에서는 BW의 디자인을 약간 수정해서 등장. 그리고 뜬금없이 푸크린이 파트너로...푸크린이 해냈어! 아무래도 환자 포켓몬들을 마취시키는 용도로 채용한게 푸크린인듯..

덤으로, BW에선 트레이너 중에 간호사와 의사가 등장한다. 간호순이랑은 좀 다른듯하지만, 일단 이기고 나면 언제든 몇번이고 회복이 가능하니 참고. 던전 돌파하면서 레벨 노가다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여담으로 포켓몬 쇼크진범이자 폴리곤 계열의 원수. 뭔 소리인가 하면 전자공간에서 로켓단이 몬스터볼을 훔치는 바람에 전송이 막혀버리자 그걸 발명한 박사가 지우를 전자공간에 보내 사건을 해결한다. 그런데 하필 전자공간에서 사건이 해결된 후에 백신을 투입하는 바람에 백신에게서 도망쳐야 했고 그 과정에서 레이저포와 미사일이 터지면서...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결국 그 죄는 애꿎은 폴리곤이 전과하게되고 이후 애니에 더 이상 나오지 못하게 됐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27 19:11:04
Processing time 0.14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