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갈비탕

last modified: 2015-03-17 07:26:24 by Contributors

1.jpg
[JPG image (328.17 KB)]


탕! 탕! 갈비탕! 이장석이 좋아한다 카더라

한국의 국물 요리이자 소갈비로 만든 육탕(肉湯) 음식. 별칭으로 가리탕 이라고도 하나 흔히 갈비탕으로 잘 알려져있다.

갈비에 고기 국물을 내어서 만든 음식으로 돼지갈비보다는 거의 소갈비를 쓰는 편이며 갈비와 양지 등을 오랜 시간 동안 우려내고 국간장과 소금, 양념 등을 넣고 끓인다. 식성에 따라 당면사리 등을 넣어서 먹을 수 있다.

갈비의 경우 주로 스테이크튀김 등에 쓰이는 소의 상등육, 불고기산적 등으로 쓰이는 소의 중등육, 그리고 국물이나 , 등으로 쓰이는 소의 보통육과는 달리 구이는 물론 국, 탕으로의 조리가 공용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갈비구이와 갈비탕, 갈비찜 등이 나올 수 있다.

조리상 강한 불에 맞췄다가 중간에 중불로 낮춰주고 고아서 고기가 흐물하게 익었을 때 를 건져서 납작하게 썰어내며 갈비는 걷어내어서 다진 파, 마늘, 후추, 생강, 참기름, 깨소금으로 양념하고 국물은 식혀서 고기의 기름기를 걸러내고 빼낸다. 그리고 양념한 고기와 썰어낸 무를 솥에 넣고 더 끓이며 갈비는 토막내기 전 안쪽 뼈 위에 칼집을 내어서 고기가 떨어지도록 해야 한다.

결혼식 등 한국 잔치의 단골 음식으로도 등장한다. 하지만 결혼식날 음식은 대체로 뷔페로 나오므로 맛은 기대를 안 하는게 좋다. 가짜 갈비일 가능성도 있고 사실 가짜일 걱정보다는 싸구려 중국산 통조림일지 모른다는 걱정을 하는게 낫다. 실제로 저질 젖소 고기나 심지어 야크 갈비를 이용한 갈비탕이 유통되어 문제가 되었다. 통조림이 아니더라도 저질 수입 쇠고기를 사용한 레토르트 식품도 많이 사용되며 분식집이나 고깃집에서 한그릇씩 파는 갈비탕은 거의가 이것이다. 레토르트 식품에 구색을 맞추기 위해 당면, 대추, 마늘 정도를 추가해서 파는 것이다.

던파 유저들은 갈비탕을 대부분 FGT를 일명 프리 갈비탕이라 한다. 유저들을 뽑은 후 불러모아 테스트를 할 때 식사로 접대하는게 대부분 갈비탕이얐기 때문.안톤때는 빅맥이다ㅡㅡ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07:26:24
Processing time 0.07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