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갑충왕자 무시킹


Contents

1. 개요
2. 게임
3. 애니메이션
4. 주요 내용
5. 등장인물
5.1. 주연
5.2. 서커스단
5.3. 악역
5.4. 기타


甲虫王者ムシキング ~森の民の伝説~

1. 개요


(ɔ) from


세가에서 개발한 트레이닝 카드 게임 방식의 아케이드 게임과 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장수풍뎅이사슴벌레를 주인공으로 만든 게임이다.

2. 게임

2003년 1월부터 설치되기 시작한 아케이드 게임은 동전을 넣으면 일단 카드가 한 장 나오게 되어있는데 이 게임이 2005년 7월까지의 카드 출하 매수만도 약 2억 3000만장에 달했다고 한다. 하야테처럼에서는 작가가 이 게임의 언급 허가를 세가에게 받았기 때문에 다른 게임의 패러디와는 달리 대놓고 이름을 그대로 쓰고 이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름까지 언급하기도 한다.[1] 주로 일반적인 청소년 오락실보다는 마트 같은 데 입고가 되는 식으로 설치되었다.[2]

이러한 세가 쪽의 적극적인 사업 확장으로 인해 게임, 만화, 영화, 프로레슬링계와도 연계가 기획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가정용으로 제작된 작품중 甲虫王者ムシキング スーパーコレクション(NDS)은 GBA슬롯 장착하는 카드리더기가 부속되어있고 기존의 아케이드판의 카드를 읽어들일수있는 특징이 있다.

이 작품의 후속작이 곤충 대신 공룡이라는 소재를 쓴 작품인 고대왕자 공룡킹. 물론 한국에서 개발된 짝퉁 공룡왕과는 관련 없다.

3. 애니메이션

위 항목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총 52화로 완결되었다.

국내에서는 '숲속의 전설 무시킹' 이라는 제목으로 2006년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는데 번역은 권이강, 연출은 당시 투니 외주 PD였던 조정란 PD가 맡았다.

성우진도 자사, 타사 성우들이 골고루 배치되는 등 준수했고 주제곡 번안도 괜찮은 수준이었다.[3] 하지만 저조한 시청률로 인해 소리소문 없이 묻히고 말았다.

일본판 애니메이션에서는 엔딩 후 '네브 박사와 블랙 박사의 무시킹 교실' 이라는 코너가 있어 카드 기술과 곤충을 소개했지만 국내판에서는 그런 거 없다.

4. 주요 내용

평화롭던 숲속에 살던 숲의 백성[4]인 포포는 동쪽 숲에 재앙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 떠난 아버지 펠레를 따라 숲이 사라지는 걸 막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하지만 붉은 눈을 한 장수풍뎅이사슴벌레들이 포포를 없애려고 하는데...

5. 등장인물


5.1. 주연

5.2. 서커스단

5.3. 악역

5.4. 기타

추가바람
----
  • [1] 어지간한 것은 다 패러디하는(...) 은혼에서도 한 번 언급되었는데 도입부에 가구라가 아이들이 곤충 가지고 싸움 붙이는 것에 난입하는 장면이 있는 에피소드에서 나온다. 다만 상표권 허가를 받지 않았는지 게임 이름이 간접적으로 언급된다.
  • [2] 아이들이 지나가다가 혹은 부모님이 쇼핑하는 동안 아이들은 오락기 앞에서 짬잠히 게임하기 좋은 수요를 노렸다.
  • [3] 특히 여는 곡은 후렴부의 가사에 일본판 가사 '生きてこそ(이키테코소)' 와 발음이 비슷한 '이 길에 서서' 가 들어가는 등 극강의 센스를 보여주었는데 심지어 제목도 '이 길에 서서' 다. 이외에 엔딩곡이나 삽입곡도 제목과 가사를 적절히 바꾸었다.
  • [4] 일반 사람과 똑같이 생겼지만 크기가 매우 작다. 요정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8 00:09:18
Processing time 0.17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