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개년

last modified: 2015-04-15 08:16:3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년(個年)
2. 말 그대로 같은 을 일컫는 말
3. 격투게임의 여성 사기캐를 가리키는 표현


1. 개년(個年)

(한자어 수 다음에 쓰여) 해를 세는 단위. 주로 어떤 계획의 한정된 기간을 가리킬 때에 쓴다.

예)장면 정부의 경제개발 5개년 계획.

2. 말 그대로 같은 을 일컫는 말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gaenyun.jpg
[JPG image (12.32 KB)]

이 항목과는 관련이 없을....려나?

영어로는 비치(bitch)[1]

당연히 욕설이다. 뭣같은 여성 이누미미 캐릭터를 가리킬 때 사용하면 매우 적절하다 싱크로율이 높다.

만화 다이어트 고고에서는 등장 여성 캐릭터 전원이 이 소리를 듣는다 카더라.

남성 캐릭터를 지칭할 때 쓰는 Bad Ass와 비슷하게 나쁜 여성 캐릭터를 가리키는 표현으로도 쓰인다.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사라 케리건이 대표적인 개년으로 꼽혔으나 2에서 갑작스럽게 스토리가 붕괴되면서 선회하면서 이미지 수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근데 이것도 좀 모호한게, 원레 악튜러스 맹스크는 젊은시절 잘나가는 멋쟁이 청년이였다. 광부 쪽 사업도 했다고 하는데 유령요원이였던 캐리건이 일가족을 맹스크만 남기고 모조리 암살 해버렸고, 그로인해 악튜러스 맹스크는 괴물이 되어버린다. 그 후 통치자가 된 이후 맹스크는 복수할 심산으로 캐리건을 행성표면에 버렸고, 캐리건은 그것에 대한 복수를 결국 성공하게 된다. 즉 스타2 표면적 스토리만 보면 맹스크는 나쁜 놈, 캐리건은 착한 놈이 될거같지만 실제론 둘 다 괴물이고, 모든건 캐리건이 시작한게 될 수도 있다그러니까 맹스크전담 요원됫을때 빌지그랬어....

3. 격투게임의 여성 사기캐를 가리키는 표현

대표적으로 KOF쿨라 다이아몬드. 사기적인 성능 때문에 이런 별명이 붙었다. 특히 B모 사이트에서 이미지만 올라왔다 하면 이구동성으로 "속지마 개년이야" 를 외치는 훈훈한 광경이 목격된다. 아사미야 아테나앙헬, 마린 등을 비롯한 다른 캐릭터들을 지칭하는 경우도 물론 있지만 쿨라 같은 경우는 저 "속지마 개년이야" 덕분에 거의 유명사화 된 느낌. 02 시절부터 당해온 사람들의 원한이 워낙 깊은지라 어쩔 수가 없다만 당연히 욕설이고 약캐고 개캐고 배틀페이지가 워낙 캐릭터 조롱하는 별명을 많이 만들어내서 (ex.쿄레기)그런지 팬들, 특히 쿨라빠들이 저 단어를 싫어한다. 당연히 듣기 좋을 리가 없다.
----
  • [1] 직역하면 "암캐"로 "짐승 같은 여자"를 뜻하는 욕. 개년이라는 욕과는 미묘하게 다르다. 찌질하다는 뜻으로 쓰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08:16:32
Processing time 0.07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