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개축

last modified: 2015-11-03 18:33:56 by Contributors

Contents

1. 改築
2. 스포츠 축구에 접두사 를 붙여 비하하는 표현.

1. 改築

집이나 사무실 등의 건축물 따위를 고쳐서 짓는 것. 영어로 리모델링(Remodeling)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가끔 그냥 새로 짓는 것보다 돈이 더 많이 드는 희한한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건물 신축보다는 개축이 관청 허가를 받는 게 더 쉽기 때문에, 돈이 더 많이 들어도 그냥 이렇게라도 공사를 하는 것.

2. 스포츠 축구에 접두사 를 붙여 비하하는 표현.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축구, 한국 축구,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이나 K-리그를 비하하는 은어.

해외축구 갤러리의 줄임말인 "해축"과도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

주로 개폐위 등 극렬 야빠 축까 관련 커뮤니티에서 쓰인다. 당시 엠코는 개축이라고 안하고 축구라고 하면 축빠로 몰리며 극딜을 당하는 와갤에서 성기사라 안 부르면 털렸듯이 곳이었다. 오죽하면 한 회원이 자신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소프트를 인증했는데, 그중에 위닝일레븐이 있었고 그 회원은 결국 축빠로 몰리며 퇴출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이후 야구 갤러리의 야갤러 등 야구팬들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부진할 때마다 이를 인터넷에서 활성화시켰다. 축구팬들은 이에 대응(?)하여 야구를 개야구라고 부르다가 개빠다라고 부르다가 그냥 '빠따'로 부르게 된다.

야빠축빠싸움에서 나온 비하적인 말이니 지양해야 한다. 하지만 역으로 디시 국내축구 갤러리같은 성향의 커뮤니티에서는 자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kfootball에서도 사용하긴 하는데 거기는 그냥 온갖 화제거리에다 접두사로 개를 붙여놓는 형식이다(...) 악성 해축빠가 K리그 팬의 대립에서도 사용되는 표현이다. 해축빠와 K리그팬의 대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축빠, K리그/쟁점 항목 참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03 18:33:56
Processing time 0.04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