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갤럭틱 나이트

last modified: 2015-02-28 18:09:03 by Contributors

갤럭시 나이트가 아니다.

목차

1. 개요
2. 재등장


1. 개요

ギャラクティックナイト(Galacta Knight)
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GK.png
[PNG 그림 (29.73 KB)]

천사 날개를 가지고 있는 쪽.수박바와 표고버섯 가면을 쓰고 있는 쪽


GO! 메타나이트를 플레이할때 최종보스로 등장한다.

먼 옛날 모든 은하를 공포에 뒤덮게 할 정도로 지나치게 강했기 때문에 봉인되었으나, 메타 나이트가 최강이 되고 싶다며 자신과 필적하는 은하계 최강의 전사와 싸우게 해달라는 소원을 노바에게 빌어 메타 나이트와 싸우게 된 끝에 봉인이 해제된 후 순식간에산산조각난 채 쓰러져 끔살최후를 맞이한다.

십자로 갈라진 가면을 쓰고있으며 칼 한자루를 지닌 메타 나이트와는 달리 창과 방패를 가지고 있어 '유럽의 기사' 라는 느낌을 준다. 또한 메타 나이트의 날개는 악마를 연상하게 하는 박쥐모양 날개지만, 갤럭틱 나이트는 마치 천사와 같은 날개를 가지고 있다. 여러면에서 메타 나이트와 대비되는 모습.

대부분의 패턴은 메타 나이트와 비슷하지만 몇 가지 패턴이 추가되었다. 화면 가운데에서 창을 들어올리면서 빔을 원형으로 발사하는 패턴과 불기둥을 뿜어내는 패턴, 그리고 색이 검은 메이스 나이트, 액스 나이트, 자벨린 나이트, 트라이던트 나이트를 소환하는 패턴이 추가되었다. 전체적으로 메타 나이트보다 더 까다로운 패턴에 덩치도 작고 체력도 꽤 높아 나중에 등장하는 마르크 소울보다도 더 어려운 느낌이다.

격투왕의 길 마스터에서 4천왕으로 등장. 이때는 메타 나이트의 필살기도 없는 상황이라[2], 방어를 노려야 이기기 그나마 쉽다.

여담으로 그 갈라진 가면 탓에 표고버섯 이란 별명으로 불린다. [3]

몸 색상은 커비의 연분홍색보다 더 채도가 높은 짙은 분홍색이다. 가면을 벗은 맨얼굴은 정식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지만 메타 나이트처럼 커비와 비슷하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 팬아트들을 보면 날개와 머리장식, 색상때문에 모에(...)하다고 하는 팬들도 있다.

이때까지는 그저 한 게임의 최종보스로만 기억에 남았지만...

2. 재등장

VS 갤럭틱 나이트
이곳과는 다른 차원에서
이 세계에 흘러들어 온
은하 최강의 전사...
차원을 뛰어넘어 실현되는
꿈의 배틀의 막이 열렸다!
[4]

별의 커비 Wii의 격투왕의 길 마스터에서 오랜만에 다시 등장. 13번째 상대로 등장하며, 패턴이 몇 개 더 추가되었다. 일단 전투 돌입시에는 랜디아전 BGM을 사용하지만 HP가 60%대가 되면 갑자기 패턴이 많아지며 [5] 어레인지된 자신의 전투 테마곡을 사용한다.
1. 방어 를해 커비에게 받는 피해를 줄인다.
2. 창을 위로 찌른다. 갤럭틱 나이트 바로 위에서 날고 있을때 사용.
3. 날아다녀서 커비의 반대쪽으로 이동한다.
4. 시전시간이 긴 회전 레이저. 피하기 쉬우나 맞으면 매우 아프다. 울슈디에서 사용한 것과 같다.
5. 토네이도 공격. 슈퍼 디럭스에서 메타 나이트가 사용한 패턴과 같다.
6. 창을 휘두를 때마다 작은 검 모양 검기를 발사한다. 스파크로도 방어가 불가능하니 주의.
7. 화면 뒤에서 작은 검 모양의 검기를 많이 모은 뒤 그걸 아래로 투하시킨다. 한쪽 구석에서 사선으로 떨어지며 V자 모양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아래쪽 구석에 있으면 피할수 있다.
8. 불기둥을 뿜어내는 패턴의 강화판. 3번에 걸쳐 빠른속도로 번개를 치게 한다. 시전속도가 빨라서 예광을 보고 피하려 해도 이미 맞고 있다.
9. 한쪽 끝으로 가서 기를 모은 뒤 대형 토네이도를 발사한다.
10. 공중으로 크게 날아오른 후 커비를 향해 돌진. 울슈디에서 사용한것과 같다.

여기선 승리시 산산조각나진 않고 쓰러진 다음 다시 일어서 날개를 펼친 후 화면 뒤로 유유히 날아간다.아마도 보이지 않는곳에서 산산조각이 났을수도.. 아니면 '커비 마스터'를 보기 위해 날아갔을 수도 있다...!
패턴도 어렵고, 날렵한 움직임에,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은데다, 크기도 커비 일행과 같은탓에 마버로아보다 어렵다는 평이 대다수.본격 최종보스가 위닝런 울슈디 때도 그러더니...

----
  • [1] 정식 명칭은 우주 최강의 전사.
  • [2] 힐도 없다! 게다가 게임 특성상 가지고 있는 5개의 토마토 밖에 의지 못하기 때문.
  • [3] 이 때문에 2차 창작물에서의 취급은 그야말로 안습. 표고버섯 말고도 들고 있는 창은 수박바, 신고 있는 신발은 화장실 슬리퍼등등...(...)
  • [4] HR-D3의 보스 설명문과 한줄 빼고 똑같다(...)
  • [5] 양쪽에서 대형 토네이도 발사, 창을 들어올려 빔을 원형으로 발사하는 패턴이 이때 추가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8 18:09:03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