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거대 카라쿠리 뇌신왕

last modified: 2013-07-31 19:21:15 by Contributors

巨大からくり 雷神王

무장
  • 라이징 검(뇌신검) : 양 팔에 수납된 검신과 가드를 합체시킨 일본도형 대검. 조작은 진이 맡는다.
  • 라이징 방패(뇌신방패) : 허리춤에 장비된 방패. 전개하면 펼쳐진다. 조작은 코우지가 맡는다.
  • 라이징 벽(뇌신벽) : 라이징오 몸체의 장식벽을 전개하여 적을 튕겨낸다. 라이징 플래시의 마이너판. 조작은 마리아가 맡는다.
  • 갓 썬더 크래쉬(초분쇄 뇌신검) : 던진 라이징 방패에서 접착제가 나와 적을 굳힌다. 이후 라이징 검으로 마무리. 원판과 큰 차이 없다.

절대무적 라이징오 OVA 2화에 등장한 기체.

OVA 2화는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한 패러렐 월드. 사악수에 대항하여 히데노리가 보유한 성을 코지마 츠토무가 개조해서 라이징오 형태의 카라쿠리로 만든 기체이다. 오리지널인 라이징오가 진, 코우지, 아스카 셋이서 조종했던 것과는 달리 학교에서 백업을 담당하던 지구방위반 인원들까지 전부 탑승해서 조종한다.

날개와 방패는 접이식에, 로켓분사는 심지점화로 한다. 기계장치가 돌아가는걸 보면 이래저래 웃긴다. 근데 또 이게 상황에 맞게 묘하게 설득력있게 연출되어있다.

......사실은 코우지가 쓴 학예회 공연용 대본 내용. 당연히 전원에게 태클먹고 기각당했다(...).

여담이지만 뇌신왕은 음독하면 라이징오가 되는 다쟈레. 훌륭한 팬서비스용 에피소드였다.

슈퍼로봇대전 GC에서는 서브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숨겨진 기체로 등장. 그런데 무장이 라이징 소드와 갓 선더 크래쉬밖에 없다(…). 이식작인 슈퍼로봇대전 XO에서는 잘렸는데,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게임에 등장하는 라이징오 계열 기체 중 유일한 OVA 출신이었던 걸 감안하면 아마도 TV판 판권만 땄는데 OVA 판권도 딴 줄 알고 넣었다가 높으신 분들에게 깨지고 잘렸다로 추측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1:15
Processing time 0.03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