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거미왕국

last modified: 2015-03-13 11:16:0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개요
3. 일반 몬스터
4. 네임드 몬스터
4.1. 랍소디아
4.2. 사냥꾼 로트아일라
4.3. 악녀 리리스
5. 보스 몬스터
5.1. 거미공주 안젤리나
5.1.1. 공격 패턴
5.2. 거미왕자 니콜라스
5.2.1. 공격 패턴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6.2. 업적 퀘스트
7. 기타


1. 설명

던전 앤 파이터에서 표류동굴에 있는 던전. 입장 최소 레벨 27
거미왕국 -> 영웅의 지하무덤

2. 개요

대전이 이후 추가 된 던전 앤 파이터표류동굴 에어리어에 위치한 던전. 입장 레벨은 27, 적정 레벨은 27~30이다. 피로도는 8을 소모한다. 거미 소굴의 BGM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설정상 거미왕국의 왕인 킹 바분이 죽자 그 두 자녀인 강경파 니콜라스와 온건파 안젤리나가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집권 싸움을 벌이던 도중 두 사람이 사령술에 손을 대게 되었고, 그 결과 두 사람이 무리하게 써댄 사령술과 사령의 원념 때문에 거미왕국은 자멸하게 된다.(…) 그러나 두 사람 안에 있던 사령의 힘 때문에 수 백년 후 사령체가 되어 다시 끝없는 싸움을 벌이고 있다.

플레이어의 목적은 미네트의 의뢰에 따라 이들 중 하나를 도와서[1] 싸움을 중지시키고 표류동굴이 무너지는 것을 막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한쪽을 돕는다 해도, 결국 서로를 완전히 처치할 만큼의 힘은 없었고 결국 플레이어가 두 사람의 몸에 있는 사령체의 정기를 빼내고 나서야 싸움이 중지된다. 안습. 사실 미네트의 음모라 카더라

나이트 등장으로 패치된 2014년 1월 16일 후에는 클론터가 담당하게 됐으며 미네트 때와는 달리 클론터는 침착하게 이들의 내분을 잠재울 수 있도록이라고 말하며 지들끼리 싸우다가 망함으로써 언더풋에 해가 안 되도록이라고 쓴다 모험가들에게 조언해준다. 미네트 안습

그리고 죽은 자의 성 스토리 개편으로 에픽 퀘스트 내용이 다시 변경, 이제는 정말로 한쪽 편을 들어서 다른 쪽을 처치하는 이야기가 되었다.

3. 일반 몬스터

거미 몬스터들은 이름의 맨 앞에 수식어가 붙는다. 안젤리나 세력은 붉은-, 니콜라스 세력은 푸른-, 구울이나 레이스 같은 언데드는 어느 세력도 아니므로 예외.

거미전사 : 스톰 패스 시절에 봤던 슬로터러의 색깔만 바꿨다. 발톱으로 할퀴는 패턴을 갖고 있다.

암살거미 : 거미 소굴의 아라클로소의 크기를 줄인 녀석. 모티브가 모티브인지라(…) 버로우를 탔다가 뛰어올라서 내려찍는 패턴을 갖고 있다. 그러나 버로우 중에는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하단 판정 공격으로 다시 끌어낼 수 있다.

거미궁수 : 평소에는 거미줄을 타고 천장에 매달려 있다. 한 대 맞으면 지상으로 떨어지며, 거미줄을 뱉는 원거리 공격을 한다.

라지 구울 : 징글맞게 봐 왔던 구울이 덩치가 커지고 그만큼 체력이 높아진 것. 그러나 물장갑이라(…) 체력이 쉽게 빠진다.

레이스 : 대전이 이전 때처럼 똑같이 낫을 휘두르고 접근하면 가끔씩 키스를 빙자한 공격을 시전한다.(…) 별거없다.

미니 마르피사 : 거미 소굴 때와는 달리 거미 알을 터뜨리지 않고 놔두면 일정 시간 후에 터져나온다. 빠르게 방을 빠져나가거나 알을 터뜨리면 볼 일이 없다.

4. 네임드 몬스터

4.1. 랍소디아

거대한 거인형 몬스터. 사룡의 봉인, 영웅의 지하무덤을 제외한 표류동굴의 나머지 던전에서 자주 만나게 될 것이다.

점프하며 충격파를 일으키는 패턴과 슈퍼아머가 되서 3연속으로 땅을 내려찍는 패턴을 갖고 있다. 또, 멀리 있는 대상에게 돌진해오는 패턴까지 갖고 있어서 원거리 캐릭터들도 방심할 수 없는 녀석. 타격 범위는 크지만 공격할 때마다 슈퍼아머를 켜서 달려든다는 점이 귀찮기 때문에 화력을 집중해서 빨리 터뜨리는 게 좋다.

마계로 가는 길 업데이트로 스토리가 리뉴얼 된 이후 거미왕국의 첫 에픽에서 보스로 나온다.

4.2. 사냥꾼 로트아일라

후술될 거미공주 안젤리나 도트를 재활용해서 나온 네임드. 거미줄을 3연속으로 땅바닥에 뱉어서 구속을 일으키고 3방향으로 독침을 날려서 귀찮게 군다. 더 귀찮은 건 부유석 뒤에서 농성하기 때문에(…) 데미지를 받고 날아오는 돌조각의 스턴까지 서비스로 주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패턴 자체는 단순한 편.
다만 아군 원군의 맷집이 허술한 이상(...) 좀 많이 신경써야 하는 네임드. 아군측 원군이 여기서 자주 리타이어하는 편이다.

4.3. 악녀 리리스

대전이 이전의 흑요정 묘지에서 봤던 녀석. 패턴도 그쪽에서 참고하자.

5. 보스 몬스터

5.1. 거미공주 안젤리나

DNF_Angelina.jpg
[JPG image (41.83 KB)]


칼날 여왕 유전자 몰빵의 피해자

여성/102세(사망 당시)/ 고대 거미족 왕국의 공주. 거미왕자 니콜라스의 여동생이다. 아버지 킹 바분이 타 종족의 땅을 빼앗아 왕국의 영역을 넓히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겼으며 자신이 여왕이 되어 지금의 거미왕국을 평화롭던 예전의 모습으로 되돌려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왕이 되고자하는 거미왕자 니콜라스의 야욕을 끝끝내 꺾지 못해 큰 싸움이 벌어졌고 이 과정에서 사령의 힘까지 빌리게 되었다. 결국 사령의 힘이 폭주하여 스스로가 거미왕국을 멸망시키고 말았으나 몸에 내재되어있던 사령의 힘으로 수백년 후 사령체로 되살아난다. 현재 고대 거미왕국의 유적에서 거미왕국을 부활시키는 방식을 두고 사령체 니콜라스와 끝없는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건방진 성격이지만 니콜라스를 쓰러트리기 위해 자존심을 버리고 유적으로 찾아오는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오라버니, 오셨군요.

아버지 킹 바분이나 오빠인 니콜라스와 달리 타 종족과 마찰을 일으키지 말고 거미왕국 내에서 조용히 발전해 나가자고 주장하는 온건파. 오빠인 니콜라스를 무력화시키고 거미왕국을 자신의 손으로 부활시키기 위해 자존심도 버리고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안젤리나나 니콜라스나 아군으로 나와도 크게 도움이 안 되는 건 같지만(…) 그래도 안젤리나는 흡혈 능력 때문에 생존률이 좋아서 어그로를 어느 정도 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니콜라스는 무적패턴이 없으니 적으로 두는 것이 낫다(...)

도트 담당자의 블로그를 보면 그야말로 대격변을 거친 처자. 지금에 비하면 훨씬 더 징그러웠고, 원화에는 타란튤라 급으로 털이 나 있었고 등짝에 거미알까지 싣고 있었다고. 으아아악 그대로 구현됐으면 군단 숙주가 됐을 듯 이게 많이 순화되어서 지금의 안젤리나가 됐다.

5.1.1. 공격 패턴

  • 독액 뱉기 : 바닥에 독액을 뱉는다. 보스가 되었을 때 더 많이 뱉으며, 플레어의 장판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가능하면 장판을 밟지 말자.
  • 거미줄 뱉기 : 거미줄을 뱉는다. 역시 구속 효과를 주기 때문에 조심하자.
  • 흡혈 : 발톱으로 내려찍어서 공격에 성공할 시 체력을 회복한다. 보스로 나올 때 하드 난이도 기준으로 0.5줄을 회복하기 때문에 기껏 깎아놓은 체력이 다시 차면서 현기증을 유발한다. 거기다 한 번에 많은 대상이 찔리면 그만큼 많이 회복되니 정령소환사는 그저… 다만 조금 앞쪽으로 전진하며 공격하며 Y축이 빈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니 피해주자.
  • 낙석 떨구기 : 보스 전용 패턴이자 가장 매미없는 패턴. 기본적으로 천장에 올라간 안젤리나는 무적이며 X축을 쭈-욱 움직이며 맵 곳곳에 낙석을 떨군다. 다니는데 방해가 되는 데다가 데미지도 상당하니 주의하자.
가끔 천장에서 내려오지 않는 버그가 존재한다.

5.2. 거미왕자 니콜라스

nicolas.png
[PNG image (968.11 KB)]


남성/127세(사망 당시). 고대 거미족 왕국의 왕자. 거미공주 안젤리나의 친오빠이다. 아버지 킹 바분을 닮아 야심이 남달랐으며 아버지에게서 거미왕국을 물려받으면 지하세계의 모든 땅을 점령한 후 거미왕국을 지상으로 가져갈 계획이었다. 그러나 왕좌에 대한 욕심은 여동생 안젤리나도 만만치 않았고, 니콜라스는 안젤리나를 꺾기 위해 금기시되었던 주술인 사령술에 손을 댔다. 그리고 안젤리나도 그에게 지지 않기 위해 뒤따라 사령술을 사용하게 되면서 거미왕국 전체가 엄청난 싸움에 휘말리게 되었다. 사령의 힘이 폭주한 왕자는 결국 거미왕국을 멸망시키고 말았지만, 몸 안에 축적되어있던 사령의 힘은 수백 년 후 그를 사령체로 되살리는 원동력이 되었다. 현재 대부분의 사령술사들이 사령체가 된 니콜라스를 불러내어 그의 힘을 빌리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아버지 킹 바분을 닮아 타 영역 침범 야욕을 가진 강경파. 사령술사들이 소환하는 그 니콜라스가 맞지만 패턴이 사뭇 다르다. 가장 큰 특징은 슈퍼아머가 없다.(…) 안습.

5.2.1. 공격 패턴

  • 다크 소울 : 사령술사가 사용하는 그것. 플레이어가 있는 방향 쪽으로 서서히 기울어지는 특징이 있으나 크게 꺾이진 않으니 여유롭게 피해주자.
  • 거미 뭉치 : 음성 대사는 "나오너라." 니콜라스의 평타인 그것과 같지만 거미전사를 하나 소환하며, 일정 거리를 굴러가면 요요마냥 니콜라스 쪽으로 되돌아온다. 위치 선정 잘못하면 풀타로 얻어맞으니 주의하자.
  • 흑사진 : 음성 대사는 "이 거미줄이 두렵지 않나?" 니콜라스가 자기 주변으로 흑사진을 펼친다. 다만 흑사진은 니콜라스가 시전한 그 자리에서만 있으니 그 주변만 가지 않으면 된다. 흑사진을 밟으면 약한 데미지와 함께 둔화 상태이상에 빠진다.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 다시 언더풋으로 - 언더풋에 올라가 클론터와 대화하기
  • 거미왕국 탐색 - 거미왕국을 클리어하기(맵 변경/보스 : 랍소디아)
  • 거미왕국의 공주 - 거미공주 안젤리나 만나기(맵 변경)
  • 안젤리나의 제안 - 클론터 만나기
  • 거미왕국의 왕자 - 거미왕자 니콜라스 만나기(맵 변경)
  • 니콜라스의 제안 - 클론터 만나기
  • 마법길드장 샤란 - 샤란 만나기
  • 갈림길 - 니콜라스를 돕는지 안젤리나를 돕는지 선택하기
  • 안젤리나/니콜라스의 손을 잡다 - 니콜라스/안젤리나 쓰러뜨리기
  • 바라지 않던 재회 - 하츠 만나기
  • 쾌활한 남자 - 반 만나기

6.2. 업적 퀘스트

  • 거미 추적자 : 거미왕국에서 썩은 거미다리 50개 구해오기

7. 기타

처음 안젤리나와 니콜라스의 일러스트를 보고선 몇몇 유저들은 의외로 인상파인 안젤리나가 온건파고 니콜라스가 강경파인 것에 당황하였다. 외모만 봐선 오히려 그 반대인 줄 알았다고. 물론 현실이나 가상이나 인상파인 외모에 온건파인 사람도, 순하게 생겼는데 강경파인 사람도 얼마든지 있으니 괜히 어울리지 않는다고 뭐라 하지는 말자.(…)

헌데 음성대사를 보면 초기에는 정말로 안젤리나가 강경파 맞는 듯? 안젤리나가 아군으로 나올 때 하는 대사가 "힘을 합친다한들... 무엇이 달라지겠느냐...!"

----
  • [1] 그래서 입장시 두 보스방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돼서 반대쪽 보스방을 깨러 가야 한다. 직보와 풀방의 구분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3 11:16:06
Processing time 0.15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