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거친 파도의 키오라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Kiora, the Crashing Wave
Kiora.jpg
[JPG image (33.83 KB)]
한글판 명칭 거친 파도의 키오라
마나비용 {2}{G}{U}
유형 플레인즈워커 — 키오라
+1:상대가 조종하는 지속물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당신의 다음 턴 전까지 그 지속물이 입거나 입히려고 하는 모든 피해를 방지한다.

-1:카드 한 장을 뽑는다. 당신은 이번 턴에 대지 하나를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다.

-5:당신은 "당신의 종료단 시작에, 9/9 청색 크라켄 생물 토큰 하나를 전장에 놓는다."라는 능력을 가진 휘장을 얻는다.
충성도 2
수록세트 희귀도
Born of the Gods 미식레어

스토리

DotP에서만 등장하고 카드로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었던 키오라 아투아(Kiora Atua) 키오라((Kiora)가 드디어 카드로 등장했다. 신들의 피조물이 릴리즈된 시점에서 GU색상을 가진 유일한 플레인즈워커.

본래 젠디카르 출신의 인어 플레인즈워커로, 엘드라지들이 부활해 젠디카르를 박살내버리자 테로스로 피신을 온 키오라는 크라켄 같은 바다괴수들의 힘으로 엘드라지들을 때려잡을 궁리를 하는데, 그 때문에 테로스에서 바다괴수들을 부리는 과정에서 이를 목격한 테로스 주민들은 그녀를 바다의 신 타사라고 착각하고 그녀를 섬기게 되는 해프닝이 일어난다. 때문에 타사에게 가야했던 신앙 일부가 키오라에게 가버리고, 이것이 후에 타사를 노하게 만들 수 있다는데... 하지만 엘드라지들은 9/9 크라켄 가지고는 잡을 수 있는게 별로 없는데?

성능


+1은 달의 현자 타미요만큼은 아니지만 생물 하나를 락킹할 수 있는 능력이다. 물론 생물뿐만 아니라 피해를 입힐 다른 수단도, 심지어 상대 플레인즈워커가 입히려는 피해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그 지속물이 입으려는 피해까지 방지되기 때문에 확실한 처리가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1 능력은 Explore와 동일한 능력. -1에는 꽤나 쓸만한 성능이지만 키오라의 초기 카운터가 2밖에 되지 않아 4마나 성능에 이거 두 번 쓰고 버리기엔 아까울 수도 있다.

그리고 그렇게 충성도를 모아 -5 능력을 써버리면 재앙이 탄생한다. 매 턴 종료단마다 무려 9/9짜리 크라켄이 튀어나오는데, 종료단이라 휘장을 얻은 그 턴에 튀어나와 방어할 수도 있고, 휘장 능력이기 때문에 제거할 수도 없으며, 매 턴 찍는다 해도 역시 매 턴 튀어나오는 물량엔 버틸 수도 없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게임을 확실하게 이길 수 있는 궁극기.

전체적으로 볼 때 4마나 플레인즈워커의 시작 카운터가 2개라는 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1을 쓴다고 해도 다음 턴에 번개 강타를 맞으면 그대로 사망해버리고, 상대가 생물을 조금만 많이 조종하더라도 버티기 힘들 수 있다.

설정 관련

원래 이름은 앞서 말했듯, Kiora Atua로 마오리 족의 안부인사를 뜻하는 Kia ora와 신, 조상, 신령을 듯하는 Atua로 이루어졌으나 마오리족의 믿음을 무례하게 다룬다는 비판 때문에 Atua는 공식 이름에서 제거되었다. 따라서 현재의 공식 이름은 그냥 키오라(Kiora). 왜 문제인지 모르겠다면 가부키 화장을 한 달의 현자 세종이나 마귀의 피를 받은 이순신, 베일의 저주에 걸린 단군왕검이 나오면 어떤 반응일지 생각해봐라

이 플레인즈워커가 만들어진 계기는 DotP 용 덱을 여러 개 만들다가 현재 있는 플레인즈워커로는 설명할 수 없는 덱이 두 개가 나오게 되자 Brady Dommermuth의 주도아래 나중에 유명해지면 진짜 카드로 만들자고 하면서 랄 자렉과 키오라 두 명을 새로 만들게 된다. 키오라는 그중에서 GU색에 해당하는 플레인즈워커.

그리고 이들의 인기가 급속도로 올라가면서 언제 등장하냐는 질문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라브니카로의 귀환 블록에서 랄 자렉이 들어가는 것이 확정된다. 시믹 조합이 등장하는만큼 키오라를 충돌의 관문에 등장시키는 것이 어떻겠냐는 말이 있었지만 이는 키오라와 시믹의 지향점이 서로 다르다는 이유로 패스. 그리스 세계를 다루기로 한 테로스 블록이 오면서 그리스 바다는 괴물로 다 차있으니 키오라에 딱 맞는다면서 키오라가 들어가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00:41:39
Processing time 0.02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