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자어 ¶
健啖. 어떤 음식이나 맛있게 잘 먹고 많이 먹는 것을 뜻하는 명사
대식가를 '건담가'라고 하기도 한다. 참고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이블조의 bgm 이름도 '건담의 악마'.물론, 이것만을 쓰자고 만든 항목은 아니다.
대식가를 '건담가'라고 하기도 한다. 참고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이블조의 bgm 이름도 '건담의 악마'.물론, 이것만을 쓰자고 만든 항목은 아니다.
3.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들에 붙는 명칭 ¶
3.2. 디자인적 특징 ¶
건담이라 호칭되는 메카닉은 인간형에, 18m 정도[4]의 크기, 삼원색의 컬러링 ,불룩 튀어나온 고간(건담은 비범해서 나와있고 양산형인 짐은 없다. 사실 내열필름 보관장소다.등을 특징으로 가진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두부(HEAD)디자인으로, 건담 헤드라고 따로 통칭한다.
물론 이런 외관과 다른 모양의 건담도 존재하며, 반대로 아무리 봐도 전형적 건담인데 설정상 건담이 아닌 경우도 많다. 21세기 들어서는 그냥 반다이에서 건담이라고 하면 건담이고 아니라고 하면 아니다. 정도의 기준.
건담으로 인정되는 MS들의 목록은 건담 타입 문서를 참고.
5. 투장 라면맨의 등장인물 ¶
한자로는 蛾蛇虫. 독랑권의 건담이라고도 한다. 애니판에서는 가담으로 개명된다. 라면맨에게 도전했다가 백전백승각에 맞고 쓰러진 후 자기가 들고 있던 검에 왼팔이 짤린다. 원한을 품은 그는 금기시된 독수를 만들기 위해 수백종의 독을 추출한 액체에 손을 담갔다가 약초물에 중화하는 작업을 44일간 반복한다. 그리고 후드를 뒤집어쓰고 라면맨에게 접근한 후 그 독수로 라면맨을 중태에 빠지게 하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만병동의 만병수를 마시고 독을 치료한 라면맨에 의해 죽는다.
근데 2권에서 무술 토너먼트에 참가하기 위해 재등장한다. 게다가 짤렸던 왼팔도 복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