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건담 디 엔드

last modified: 2015-04-13 23:49:5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작중 활약
3. 탑재 무장
4. 그 외 기타


1. 개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의 등장 건프라. 형식번호는 RX-END.

아도우 사가가 조종하는 건프라. 어떤 원작 작품의 기체에도 해당하지 않는 괴이한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평소에는 붉은 망토로 본체를 뒤덮고 있으며 망토를 벗으면 건담 데스사이즈 헬혹은 센케츠을 연상시킨다. 데스사이즈 헬의 날개와 흡사하게 생긴 특유의 날개와 '핑거'라는 이름의 기술을 사용하는 점은 헤이세이 건담 시리즈를 연상시키며, 다른 솔레스탈 스피어의 기체처럼 GN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다. [1]

2. 작중 활약

11화에서 등장. 붉은 망토 비슷한 것을 두르고, 팡을 발사할 수 있으며 손바닥에는 건담헤드가 붙어있는 거대한 손이 어깨 부분에 달려있다. 빌드 버닝 건담의 탄환파암권을 이 건담헤드가 달린 손을 이용한 '데드 엔드 핑거'로 완벽하게 막아낸다.

12화에서 건담 어메이징 레드 워리어와 맞붙으나 레드 워리어의 핀포인트 사격으로 모든 공격이 막히고, 거기에 아주 손쉽게 팡이 모조리 격추된다. 그래서 필살기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중간에 시합이 중단된다.

13화에서는 키지마의 트랜지언트 건담과 연습 배틀하는 모습으로 등장. 직접 대결은 하지 않고 팡과 리볼버만으로 전투를 한걸로 보인다. 도데체 팡을 몇개나 집어넣은 거지? 망토를 벗지 않고 데드엔드 핑거를 썼을 수도 있지만 키지마 상대로는 망토를 벗을것이 분명하니.

21화에서는 숨겨진 기믹이 나오는데 흉부장갑이 머리를 덮으며 그대로 상대 프라모델을 씹어먹는다.... 목구멍도 보인다! 하지만 루카스의 풀클로스와의 전투에서 선공으로 날린 팡은 피콕 스매셔에 격파당하고, 풀클로스 발의 히트 대거가 허리에 직격당한데다가 데드엔드 핑거는 아이필드 펀치에 상쇄, 리볼버는 시저 앵커에 잡혀서 뺏긴 후 역으로 자기의 리볼버 탄에 견제당하는 등 상당히 굴욕적인 대우를 받았다.[2]

24화에선 드디어 유우마와 리밴지 매치. 대략 20개 정도 되는 팡을 일일히 수동으로 조종하며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을 몰아세웠으나 스펙 업 한 라이트닝 건담의 라이플에 팡들이 모조리 격추된다. 그 후 솔레스탈 스피어와 트라이 파이터즈 맴버들 간의 화력 대결로 배틀필드였던 콜로니가 폭발하며 키지마 시아건담 포텐트와 함깨 소행성 잔해로 튕겨져 나갔다. 이때 팔 부분 일부가 손상되어 포텐트에게 수리를 받던 도중 유우마와 후미나에게 발견되어 2차전에 들어간다. 스나이벌 드라고 기라처럼 흉부의 입을 벌려 빔을 흡수하고, 바이트 피스트로 라이트닝 건담의 빔 라이플을 부수고 근거리에서 리볼버를 난사하여 큰 데미지를 주었지만 라이트닝의 회심의 일격에 오른팔과 빅 피스트 한쪽이 파괴, 하지만 동체 내부에서 유니콘 건담 비슷하게 생긴 소형 MS가 튀어나와 라이트닝 건담을 격추시키는 쾌거를 달성한다.
그 후 스타 위닝과 라이트닝 BWS MK-2가 일시 후퇴한 틈을 타 포텐트에게 다시 수리를 받고 한쪽 뿐이지만 팡 사출 기능을 회복시킨다. 이후 되돌아온 후미나, 유우마를 상대로 3차전 돌입, 한쪽만 남은 빅 피스트에서 팡을 사출시키지만 스타 위닝 건담 의 코어파이터 돌격과 스타 크로스로 인해 전부 소실되고, 빅 피스트에서 빔 캐논을 쏴 라이트닝 BWS를 명중시키지만 입자량이 부족했는지 큰 데미지를 주지 못했다. 결국 라이트닝 BWS의 수박바 어택에 직격당하고 흉부의 입을 벌려서 깨물어 부수려는 찰나 BWS의 0거리 미사일 폭격에 의해 기체 내부에서부터 파괴되며 대파. 이후로 등장은 없다.

3. 탑재 무장


  • 빅 피스트
    양 팔에 달린 거대한 손 모양의 클로. 각각의 손가락 끝부분에서 DE 팡이 사출된다. 양손바닥에는 G건담에 나오는 건담 헤드의 안면이 붙어있어. 이걸로 "데드 엔드 핑거" 를 사용해 탄환파암권과 위닝 너클을 말 그대로 개발살냈다. 손바닥에 붙은 건담 헤드는 G 건담의 데빌 건담이 쓰는 건담 헤드처럼 입을 벌리면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입 안에서 빔 캐논을 쏠 수도 있다.

* 바이트 피스트
빅 피스트의 손바닥 부분에 있는 건담 헤드를 전개하면 돌출되는 클로형 무장.

  • 데드 엔드 핑거
    빅 피스트의 손바닥에 있는 바이트 피스트를 전개시키고 보라색 에너지 필드를 두른 다음 내지르는 준 필살기 급 기술. 이걸로 위닝 너클을 개발살냈다. 시전시 오오라의 색을 보면 다크니스 핑거의 패러디인듯 하다.

  • DE 팡
    빅 피스트의 손가락 부분에 10기 수납된 원격조작병기. 이름을 보면 기동전사 건담 00 시리즈에 나오는 GN 팡이 모티브인듯 하며 GN 팡과 마찬가지로 입자를 이용해 비행하기 때문에 대기권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외형은 황색 탄환과 비슷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원거리 빔 공격은 불가능하지만 팡 본체가 탄환처럼 회전하기 때문에 직접 공격 시 파괴력은 상당하며 크기도 작아서 격추도 어렵고, 내구도도 더럽게 단단한 사기급 무장이다.
    내구성이 라이트닝 건담의 빔을 직격으로 맞았는데도 멀쩡할 정도. 하지만 이것도 한계는 있는지 트랜지언트 건담이나 건담 어메이징 레드 워리어 등의 강력한 기체들의 무장에는 격추당하기도 한다.

  • 샷 디 엔드 (shot the end)
    리볼버 타입 무장. 실탄 대신 빔이 나간다. 싱글, 더블 액션 겸용이다. 탄환은 장전되어 있지만 재장전 여부는 확인 불가. 명인과의 승부에서 난사를 하는걸로 보아 사실은 레인저인 모양이다.[3] 재장전은 딱히 필요가 없는 듯. 헌데, 빔 무장인데 실린더에는 실탄이 장전되어 있다.(...)

  • 특수병기 (가칭)
흉부에 내장된 특수무장. 거대한 입과 비슷하게 생긴 흉부 장갑을 이용해 물어뜯기도 하고, 입을 벌린 상태선 상대방의 빔을 흡수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가슴 내부에는 유니콘 건담 (유니콘 모드)와 베이건계 MS를 뒤섞은듯한 초소형 사이즈의 MS가 숨겨져 있어서, 입을 벌린 상태에서 이 소형 MS를 사출하여 뿔로 들이받거나 회전시켜서 찌르는 등의 공격을 한다.

  • 빔 샤벨
    가랏조처럼 손가락에서 전개되는 빔 샤벨.

* 빔 망토 (가칭)
본격적인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항상 두르고 있는 붉은 망토 타입 장비.
망토 중간에서 손이 튀어나와 사격을 한다던지, 클록 파츠를 전개하면 스르륵 사라져 버리는 점을 보면 아무래도 빔으로 된 망토인듯 하다. 윙 건담 페니체 처럼 방어구로서의 기능이 있는지는 불명.



4. 그 외 기타

대놓고 비호감 어그로 캐릭터인 아도우 사가의 인기도가 올라가게 한 원동력. 참고로 11화 전까지는 초딩인 유우마를 상대로 재능이 없느니 악담을 꺼내 매우 까였지만 11화 등장 이후 이 디엔드로 그놈의 빌어먹을 차원패왕류빌드 버닝 건담을 처절하게 압도시킨것을 계기로 아도우 사가의 인기가 엄청나게 올라갔다. 뭐, 그때는 아도오도 중학생이었을 것이니 중2병스러운 뭔가가 있었거나, 2대 명인의 사상을 제대로 받아들였지 않을까 추측된다.

필살기가 중간에 바뀐 것으로 보인다. 어메이징 레드워리어 3에게 쓰려고 했던 것은 '데드 엔드 XX'로 배에서 크로스본 건담 마오 마냥 중거리에서 뭔가 쏘려고 했던 것이지만 결승전에서는 근거리 반격용으로 유니콘 머리 드릴이 튀어나왔다. 아니면 필살기가 두개인데 안쓴 것일지도? 그냥 졸속 기획이라 잊혀진 듯

같은 팀의 포텐트와 트랜지언트가 모형화가 되는 동안 계속 감감 무소식이었다가, 2015년 5월 HGBF로 프라화가 확정. 다만 위의 붉은 빔 망토는 포함되지 않았다어째에에서어어어!! 하지만 일단 2월 공개된 정보는 샘플샷인데다가 3월에 테스트샷이 나온다고 하는 만큼 3월의 테스트샷을 기대해보자. 테스트 샷은 무난한 수준. 바인더의 골다공증과 대두가 눈에 걸리긴 한다.

그리고 가조립으로 추측되는 사진이 나왔는데, 옆동네 G레코의 것과 비교하면 색분할이 눈물난다. HG 수준에 스티커 처리는 거의 당연한 것이기는 하지만, 작은 부품마저 색분할을 해서 내놓는 옆동네의 것과 비교해보면 천지차이.
----
  • [1] 망토를 벗을 때 붉은 입자가 기체 등에서 나오는걸 볼 수 있다.
  • [2] 난전 중에 자가수리한 포텐트를 제외하면 전투 중 혼자서만 중파되었다.
  • [3] 정말 여담이지만 샷 디 엔드의 디자인은 에픽 리볼버인 '로드 오브 레인저'와 흡사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3:49:52
Processing time 0.130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