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걸레

last modified: 2015-06-06 14:45: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더러운 것을 닦거나 훔쳐내는데 쓰는 헝겊
2. 심하게 맞거나 부서진 상태
3. 욕설
3.1. 약간 다른 버전의 욕?
4.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R2의 등장인물인 로로 람페르지의 별명

1. 더러운 것을 닦거나 훔쳐내는데 쓰는 헝겊

fa88f4d6da3498fabfdacd63d098b8d3.gif
[GIF image (928.11 KB)]

사진은 희귀견종인 풀리. 코몬도르와 함께 걸레견(Mop dog)이라는 별명이 있다.

빗자루와 함께 학교청소의 양대산맥으로 잘 알려져있는 청소도구다. 손걸레의 경우는 못쓰는 수건이나 의류로 쉽게 만들수 있기 때문인지, 학교에선 손걸레가 부족하면 반 전체가 억지로 만들어서라도 가져오게 하기도 한다.

자기네들이 쓰는 교실인데도 청소를 대충 하는 천하의 개쌍놈, 교실은 더럽게 쓰면서 정작 자기네들 몸은 열심히 씻는 학생들은 걸레를 대충 빨아서 대충 널어놓곤 하는데 어느정도 짜서 잘 널어놓지 않으면 다음번에는 곰팡내가 물씬 풍기는 폐기물이 된다(...) 여름 방학식 날 전에 우유를 교실 사물함에 넣어놓고 잊어버린 후, 개학식 날 교실에 풍기는 핵폭탄급의 괴악한 냄새와 비슷하다 카더라

막대기를 붙이면 대걸레가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탈모가 심해지며, 이 다 빠지면 죽게 된다. 가끔 모발 이식수술을 통해 살아나기도 한다. 죽어서는 몽둥이를 남긴다는 것 같다. 간혹 굵기가 굵은 레게머리를 대걸레 머리라고 놀리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응원단 시리즈키류인 카오루.

걸레질은 흡착먼지를 남기기 때문에 걸레질을 먼저 하고(!!) 진공 청소기를 돌리는 것이 좋다.

가끔 와 헷갈려하는 사람이 있는데 행주는 부엌에서 쓰이는 식기나 음식물, 식탁, 책상등을 닦는 것이고 걸레는 바닥등의 더러운 물질을 닦는 용인데 사실 그 경계가 애매하다..

2. 심하게 맞거나 부서진 상태

못 쓰는 수건이나 의류로 만드는 너저분한 걸레의 상태를 비슷하게 본 은유적 표현이다. 사실 3번 내용도 있기도 하고 해서 사람한테는 잘 안 쓰고, '물건이 걸레짝처럼 망가졌다', '지진이 일어나자 물건들은 바닥에 걸레짝처럼 널부러졌다'와 같은 식으로 상태가 엉망인 물건에 자주 쓴다.

사람한테 쓰는 예가 있다면 대표적인 예는 세츠코 오하라.

3. 욕설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
그룹의 전드
이 남자 저 남자를 오가면서 마구 검열삭제를 하고 다니는 여자를 지칭하는 비속어. 제대로된 애인 관계에서 검열삭제를 하고 헤어졌다가 다른 애인을 사귀어서 검열삭제를 하는 경우는 포함시켜 말하면 난감해진다. 단어의 근원은


이다. 즉, 성적으로 너무 문란한 사람에 대한 속칭. 다소 원색적인 경멸의 뜻을 내포하고 있는 욕설이므로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함부로 사용할 단어는 아니다.

심할 경우 첫경험이 아니라면 다 걸레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단 어떤 여성이 걸레라는 소문이 돌면 그것이 아무리 개소문이라도 사람들이 일단은 기분 나쁜 시선으로 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안습. 심하면 당사자가 극단적인 방법까지 선택한다. 그러니까 사실이던 아니던, 이딴 소문 내고 다니지 말자.

동명의 웹코믹이 웃대에서 연재된 적이 있다. 매우 시리어스한 스토리. 작가는 '싸우자 귀신아!'를 네이버 웹툰에 연재한 임인스. 작가 블로그에 가면 볼 수 있으며 '09년 여름 감기 몸살 특집에서 약간 언급되었다.

뮤지컬 지하철 1호선에서는 준주인공인 창녀 역할의 배역 이름에 이 단어를 사용했다.

요즘에는 이 남자에게도 사용되듯이, 젊은 층들은 걸레를 아무 여자에게나 치근덕거리고 문란하고 쉬운 여자들과 관계를 하는 경우, 즉 발정난 남자에게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봉걸레(…) 일단 현재의 의미로는 남녀공통으로 해당하는 비속어. 하지만 아직 여성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남성에겐 걸레보단 발정난 놈, 발정난 개새끼 쪽이 더 잘 쓰인다.

3.1. 약간 다른 버전의 욕?

말이 심하게 험한 사람에게 "입에 걸레 물었냐"고 한다. 입에서 나오는 말이 그만큼 더럽고 추잡하다는 뜻이다.

4.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R2의 등장인물인 로로 람페르지의 별명

를르슈의 "다 쓴 걸레처럼 버려주마" 라는 대사에서 비롯되었으며, 이후 로로의 공식 별명으로 굳혀졌다. 게다가 DVD 2권 특전은 로로가 그려진 걸레 수건이였다….
작중 악행으로 중국산 대걸레란 칭호가 붙었고, 후에 주인공을 구해주면서 타월로 승격.

안녕 절망방송이라는 웹 라디오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로로 성우 미즈시마 타카히로가 프로그램 인사멘트로로 '걸레처럼 버려져주마'를 읊었다.

V.V.샤를 지 브리타니아에게 다 쓴 걸레 취급을 받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6 14:45:59
Processing time 0.13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