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계은숙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한국의 가수. 1962년~

Contents

1. 가수
2. 귀화거부 그리고 고난

1. 가수

1985년 일본에 데뷔한 원조 한류스타.
독특한 허스키 보이스와 성량, 뛰어난 감정표현과 미모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대스타였다.

한국에선 CF모델로 데뷔했다가 가수로 전향해서 리듬감 있는 노래를 부르던 가수였는데, 일본으로 건너가서는 엔카를 주로 불렀고 많은 명곡을 남겼다. 1992년에 결혼도 하는등 잘나갔다. 당시 소속사에서 일본인과의 결혼을 강요해 도피성 결혼을 했다는 말도 있다. 나중에 이혼했지만...재일교포 권희로의 실화를 영화로 한 김의 전쟁이라는 영화에서 알 수 있듯이 2000년대 한류붐 불기 이전까지만 해도 지금도 혐한들 보면 여전하지만 한국인에 대한 차별이 심했는데 그럼에도 데뷔 당시 자신의 이름과 한국인이라는 정체성을 지켰다. 그래도 일본 오부치 게이조 총리와 식사 자리에도 끼었다. 오부치 총리 만찬사 그리고 드라마 의 주제가도 불렀다.# 심지어,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가 청년 시절, 팬클럽 회장을 한 적도 있었다!#

조용필보다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당시 조용필이나 다른 한국 가수들이 교포들의 인기를 기반으로 한 반면 계은숙은 일본인들에게 엄청 인기였다고 한다. 홍백가합전에 7회나 연속 출장한 유일한 한국인.

2. 귀화거부 그리고 고난

계은숙이 일본 활동을 하면서 일본 소속사나 주변에서 일본인으로의 귀화를 수차례 요구했으나 이를 거부하면서 소속사와의 반환금 문제나 막대한 세금 추징, 근거없는 루머 등이 뒤따른 것으로 보인다. 암튼 계은숙 본인도 교통사고 후유증과 소속사와의 반환금 소송, 막대한 세금 추징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맘고생이 심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후 각성제 소지 혐의집행유예를 선고받고, 비자연장이 거부되어 귀국하게 되었다. 계은숙은 두통 때문에 소속사로부터 두통약을 받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각성제였다고#(...)
2014년 1월 국내 컴백 준비 중이라고 발표. 2014년 2월 20일 SBS 좋은아침에 어머님과 함께 출현했다.

'goodbye love'
노래할 때 일본어에 많은 된소리(ㄲ..), 거센소리(ㅋ..), 파찰음(ㅈ,ㅊ), 마찰음(ㅅ,ㅎ), 목 뒤쪽에서 나는 후음(ㅎ), 연구개음(ㄱ), 모음에서는 저설모음(아), 후설모음(우,오) 등에서 허스키함이 더 돋보인다.

모 언론에서 포르쉐 사기극을 벌이다 재판에 넘겨졌다고 주장하였다. 기사 이에 대해 계은숙 측은 "지인이 차를 리스할 때 보증을 선 것이다. 보증을 잘못 선 것이지, 계은숙은 차를 보지도 못했다"고 밝혔다. 계은숙이 말한 지인은 현재 구속 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9 22:33:30
Processing time 0.05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