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고 교카이

이름 고 교카이, 짧게는 고교. 통칭 오행도사. 어둠의 오행도사. 신장 우월함. 외모 산뜻함. 인간성 극흉악도(極凶惡道). 쌉싸름하게 쳐웃는 얼굴의 전형적인 속 검은 인물. 스파이크 스피겔을 능가하는 라면 면발이 위로 솟구친 듯한 머리 모양과 동그란 안경, 그리고 사악한 미소가 트레이드 마크.

열혈괴기요리만화 철냄비짱의 등장인물. 비토 류지-히키메 단의 계보를 잇는, 오타니 니치도가 짱을 쓰러뜨리기 위해 보낸 요리사. 히키메 단이 짱을 호텔 미라쥬에 영입하려고 하자(실제로는 괴랄한 요리를 먹여 쓰러뜨리기만 했지만) 그에 분노한 오타니[1]가 단을 자르고 새로 총주방장으로 들여온 인물.

등장부터가 그야말로 사악하기 그지 없는데, 건설회사 용역 마냥 땅 빼앗으려고 자기 가게에 와서 깽판치는 마피아중국인데 마피아?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대접, 그 요리의 효과로 도저히 젓가락질을 못 멈추게 만든 다음 음식쓰레기를 줘서는 꾸역꾸역 먹게 해버린다! 그걸 보고 솜씨가 늘었다고 즐거워 하는 '신의 혀' 오타니 니치도도 역시 이 만화의 멋진 등장인물. 배가 임산부마냥 부어올라 괴로워 하는 폭력배를 아이 좋아라하며 걷어차기까지 한다.(...)

능력은 오행원리를 이용한 오행선. 요리는 성불. 요리로 삶과 죽음의 경계선을 가른다는 점에서 실로 오행도사란 이름에 걸맞다. 오행선은 신맛, 단맛, 짠맛, 쓴맛, 매운 맛을 오행의 지표로 삼아 이 다섯가지 맛을 오장육부에 작용시켜 몸 안의 음양을 조화시켜 몸을 지킨다는 약선요리를 말한다. 알고 있겠지만 이는 실제 있는 논리이다. 여담이지만 한국전통요리의 색배치와 재료 선택은 음양오행의 원칙을 따르고 있으며, 우리가 흔하게 쓰는 양념이란 말은 본디 약념. 약을 넣는다는 의미에서 파생된 말이다.

허나... 이 만화의 등장인물, 그것도 악역이 이렇게나 좋은 의미로 접근했을 리는 역시나 만무. 오행도사의 실체는 오행선을 역이용, 음식을 이용해 대상을 해하는 반식의(反食醫).[2] 그렇지만 음식으로 병을 고치는 식의(食醫)로서의 능력 역시 출중하여 어떤 기묘한 만화이탈리아 요리사처럼 사람의 병을 치료하기도 한다.

류지는 오타니가 데리고 왔고, 단은 자기가 찾아와서 폭력을 휘둘렀다면, 오행도사는 잘 구워진 돼지머리에 장난감을 넣어 귀신들린 돼지머리를 만들어 선전포고를 한다.(...) 짱은 그 보답으로 오코노기와 함께 호텔 미라쥬 오픈 기념 파티에 여장을 하고 찾아가서 오타니와 오행도사의 머리 모양을 한 요리를 선물하고 그 안에 든 폭죽을 터뜨려서[3] 파티를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 때문에 방송을 망친 오타니와 방송국 측에서 짜고 친 게 "천국과 지옥 하계 요리대회". 짱이 저지른 깽판에 짱이 이전 요리대회에서 얻은 악명을 더해 악역으로 만들고[4] 호텔 미라쥬의 총주방장인 오행도사가 선역으로서 짱을 쓰러뜨리고 요리계의 평화를 불러온다...는, 대단히 레슬링 쇼 같은 프로그램인데, 양쪽 다 악당인 관계로 사태는 갈수록 심각해진다.(...)

시작부터 서로에게 독가스를 먹이고 요리기구를 박살내놓더니, 본편인 요리에 들어가면 심사위원들이 땀으로 샤워하고, 사람의 신경을 마비시키고, 코피가 낭자하고, 얼굴에 피가 잔뜩 튀기며, 칼이 부러져라 도마를 쳐가며 재료를 토막내고, 가죽을 쥐어 뜯는다.(...) 쓰고나니 요리만화...라기 보다는 훌륭한 폭력물이 아닌가. 이러니 심사위원이 도망가거나 실신할 지경. 이 와중에 잘 나가다가 짱에게 한방 먹은 오행이 기어이 폭주해서 "짱이 참가한 요리 대회"답게 그야말로 개판으로 끝나게 된다. 여기서 자기를 말리려드는 사람들 목에 손가락 굵기의 쇠막대를 꽂아넣고는 도주. 오행 말로는 죽지는 않는다고...

그러다가 후속작 냄비짱R에서 재등장. 류지와 단과 마찬가지로 유미즈 그룹에 고용되어 아키야마 짱 원정의 일원으로 나선다. 아키야마 짱의 할머니에게 수련을 받아 반식의 요리보다는 약선요리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본인 말로는 수행하는 동안 자신이 봉인했던 인간의 감정을 되찾았고 더욱 완벽해졌다고... 웃음소리는 더 기괴해져 예전에는 키키키킥 크하하하하 웃었던 것이 이번에는 키샤샤샤샤샤하고 웃는다. 처음에는 일물전체니 뭐니 하며 제법 정도를 걷는 듯 했지만, 역시 본성을 못 버리고 또 다시 상대를 요리로 중독시켜 도저히 입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하지만 한입 요리의 본질을 궤뚫지 못해 아키야마 짱에게 패. 결국 이기고 지는 게 다인 이 만화에서 고반초 키리코의 억지나 다름없는 조건에 낚여 고반쵸 반점에서 착취당하게 된다.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에게 약간의 설정오류가 있다. 철냄비짱의 1부 마지막 챕터에서 짱의 할머니가 말할때 고교는 이미 할머니의 가게에서 일하고 있는걸로 나오지만. 2부의 고교의 회상에서는 고교가 짱의 행방을 쫒아 중국으로 가 할머니의 가게에서 일하게 된걸로 나온다.
----
  • [1] 호텔 미라쥬의 요리 고문이었다.
  • [2] 독이 아닌 음식으로 인간을 암살하는 암살자다.
  • [3] 안에는 연꽃열매로 만든 뇌수가 있었다
  • [4] 거기에 짱이랑 오코노기는 신나서 짱에게 악마 코스프레를 시키고 검은색 요리사복까지 맞춰서 입고 나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3 08:40:58
Processing time 0.14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