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고르곤

last modified: 2014-11-17 21:09:07 by Contributors

Γοργών, Gorgon

르곤졸라와는 관계없다

Contents

1. 소의 형체를 한 괴물
1.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포트리스 유닛
1.2. 마비노기의 몬스터
2. 고르고의 다른 표기
3. 공룡대탐험극장판에 등장한 악역 고르고사우루스의 이름
4. 창세기전 3에 등장하는 전차
5. 스타크래프트 테란 종족의 주력함인 전투순양함의 함급 중 하나
6.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사이라의 징벌 소속 경장 미르미돈

1. 소의 형체를 한 괴물


거대한 체구를 가진 괴물로 머리가 너무 무거워서 잘 들지 못한다고 한다. 외눈박이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으며 상대를 죽이거나 석화시키는 마안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훔바바, 코타우로이, 카토블레파스 류의 소 형태 몬스터와도 유사점이 많다.

1.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포트리스 유닛

인퍼노의 희망.

처럼 생겼으며 데미지를 제외하고 상급의 능력치와 5레벨 최고의 체력을 지닌 덕에 5레벨 최강자인데 더불어 사기적인 특수능력 때문에 명실공히 확고부동한 5레벨 최강자.

업그레이드를 하면 강력한 고르곤이 되는데 특수능력이 죽음의 응시. 효과는 10% 확률로 레벨이나 체력에 관계 없이 적의 유닛을 즉사하게 만든다. 이 효과는 유닛 각각이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정말 운이 좋아 모든 유닛에 특수능력이 걸린다면 부대원 숫자만큼 적을 즉사시킬 수 있고 정말 운이 없다면 아무리 고르곤의 부대 숫자가 많더라도 1마리도 즉사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극단적인 경우는 잘 없으므로 20마리 정도가 넘어가면 평균 부대숫자/10마리 만큼의 유닛을 즉사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능력 하나로 5레벨 유닛임에도 불구하고 고레벨 유닛일수록 강한 위력을 보이며 특히 생산량이 극도로 적은 7레벨 유닛의 악몽이 되었다. 거기다 마법이 아닌 일반 특수능력이라 마법 면역 등도 무시한다.

다만, 떼거지로 나오는 저레벨 유닛에게는 상당히 비효율적인 기술이며 언데드나 기계등의 비생명체 유닛에겐 안 통하니 주의.

고전게임 갤러리에서 한 유저가 실수로 적은 '인퍼노는 강곤만 믿고 갑시다'라는 뻘글 때문에 졸지에 인퍼노의 희망이 되어버린 일화가 있다.

1.2. 마비노기의 몬스터

역시 소처럼 생겼다. 직감을 최초로 가지고나온 몬스터 중 하나라서 평타, 스매시로 선공을 날리려고 하면 자동적으로 반격한다. 1:다 인식에 인식 거리가 길고 속도도 빠르다. 헤비 스탠더마나 리플렉터도 가지고 있어 처리하기 귀찮은 몬스터. 바리 하급 던전피오드 던전, 알비 중급 던전에서 나온다. 처리방법으로는 고랭크 파이어 볼트워터 캐논으로 굴리거나 윈드밀로 처리하자. 변태적인 방법으로 생명력이 어느정도 깍인 고르곤을 야생 동물 조련으로 조련할 수도 있다.

2. 고르고의 다른 표기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흔히 고르곤 세자매라고 불린다. 보통 소 괴물보다 이쪽이 더 잘 알려져 있으며,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잘 알려진 메두사도 여기에 속한다. 재밌게도 쳐다보는 상대는 죽는다는 점에서 위의 고르곤과 유사점이 많다.


3. 공룡대탐험극장판에 등장한 악역 고르고사우루스의 이름


공룡대탐험극장판의 메인 빌런이자 간지의 결정체그리고 팔모가지 날아간 인..아니 룡
작중에선 흉악한 사냥꾼이자 가족들을 먹여살리는 가장으로 나오는데 혼자 찰코아툴루스를 사냥해 자신은 입도 안대고 아이들에게 건네주고 다음 먹이를 찾는다.오오 고르곤 오오.후에 2마리의 여동생을 데리고 파키리노사우루스무리를 사냥하는데 꽤나 지능적인것을 알수있다.따로 약한녀석들을 무리서 분리해 한마릴 끔살시킨다.후에는 파치의 아빠를 죽이고,엄마도 죽인듯하다.마지막에는 파치의형을 반죽음으로 몰고가다가 파치가 이끄는 무리에게 그의 가족들이 호되게당한다.그럼에도 그는 가족을 지키기위해 파치와 1:1 싸움을 걸고 파치도 죽음으로 몰다가 파치 프릴에난 구멍에 손이 끼운상태로 파치가 고개를 돌리자 팔이 부러져 포효를 지른다. 동작그만 밑장빼기냐후에는 결국 도망쳐서 살아남은듯하다.

4. 창세기전 3에 등장하는 전차

투르에서 개발된 전차로 사르디아의 후계기. 기관총, 미니 버스터포, 다연장 미사일, 화포를 내장하고 있는 중전차이다.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 스토리 설정에서는 이름만, 창세기전 3에서는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스토리 설정에 의하면 아스타니아 마지막 공방전에 투입되어 아스타니아 삼중 성벽을 공략한 일등공신이다. 그 때문인지 그라나다와 단발성 교역을 한 칼리프측에서 구식전차만 그라나다측에 내주었다.

마장기 아지다하카의 공중 공격이나 시반 슈미터의 고급기술인 혈랑마혼, 살라딘마룡광아탄에는 의외로 쉽게 산화된다.

= 공룡대탐험극장판에 등장한 악역 고르고사우루스의 이름

5. 스타크래프트 테란 종족의 주력함인 전투순양함의 함급 중 하나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2504년) 기준 테란의 최신형 전투순양함으로, 아직 그 수는 미노타우로스급이나 헤라클레스급만큼 많지 않지만, 그래도 차 행성에 파견된 워필드 장군의 부대가 7대씩이나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그다지 적은 것도 아닌 듯하다. 참고로 소설에서나 게임에서나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데, 소설 플래시포인트에서 멩스크의 기함인 '하얀 별'의 경우 야마토 포를 두세대 맞고 동급의 부세팔루스, 그리고 구형이지만 유능한 히페리온의 공격을 두들겨맞은 데다 연달아서 통제불능으로 미쳐돌아가는 뮤탈리스크떼의 공격을 받고도 멀쩡했다. 무엇보다 이 미친 능력의 배는 미노타우로스급 헤라클레스호가 카미카제를 했음에도(...) 그저 '큰 피해'만을 입었다고(...). 거기다 얼마 후 또 나타나 큰 피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도약이고 뭐고 다 보여준다(...). 심지어 이 때 재등장할 때는 함대와 같이 소행성대를 부숴버리며 진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부세팔루스같은 경우는 히페리온과 함께 하얀별에게서 살아남았으니 그것만으로도 엄청난 거고 게임에 나오는 고르곤급들의 스펙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참고로 고르곤급인 부세팔루스가 2503년 건조되었다는 것으로 보아 미노타우로스급이나 헤라클레스급과 건조시기가 많이 차이가 안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1] 차이를 알기 힘든 미노타우로스와 헤라클레스 두 함급과는 달리 고르곤급은 하얀 별과 부세팔루스의 지위와 스펙을 보아 스타워즈의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처럼 고위 사령관용 은상으로 건조된 것일 수도 있다.

이름이 알려진 고르곤급

6.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사이라의 징벌 소속 경장 미르미돈


사이라의 징벌의 경장 미르미돈 중 유일하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고 하나 다른 경장 워잭들과 큰 스텟상의 차이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고르곤만이 가지는 장점은 따로 있다. 바로 원거리 무기와 특수 능력이다.

폴라리티 캐논(Polarity Cannon)이라 불리는 원거리 공격의 경우에는 상대로 하여금 한 라운드 동안 고르곤에게 차지를 못하게 한다,

또한, 특수 능력 중 하나인 포스 락의 경우에는 고르곤의 근접 공격 범위안의 적들로 하여금 차지를 제외한 어떠한 이동에 관련된 행동도 불가능하게 만든다.

이러한 장점은 사이라의 징벌의 워잭의 특징인 빠른 속도와 근접 명중률과 맞물려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
  • [1] 현실에서는 대부분의 국가들은 예산 문제 때문에 하나의 함급을 다목적 성격으로 건조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7 21:09:07
Processing time 0.14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