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고얀

last modified: 2015-04-06 17:27:17 by Contributors

PreCure_Goyan.jpg
[JPG image (94.6 KB)]


이런 고얀 놈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진상(스포일러 주의!)
4. 평가


1. 개요


이름이나 생김새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여주가 모티브이다.[1]

2. 상세

다크폴의 간부이자 2인자로 아쿠다이칸의 최측근. 아쿠다이칸의 지시를 받고 간부들을 통솔한다. 그렇지만 모습은 난쟁이초록색 피부, 호리병을 닮은 얼굴머리에 솟아난 새싹 비슷한 등으로 인해 카리스마는 전혀 없다(...) 거기다 항상 두 손을 겹쳐서 비비적대며 왠지 사장 옆에서 아부나 떠는 간신배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등 전형적인 말년 중간관리직의 포스를 풍긴다(...)

누구한테나 존댓말을 하며 심지어 적인 프리큐어들한테도 존댓말을 한다.[2] 한국판에서도 마찬가지. 다른 간부들 이름 뒤에 (한판은 님)을 붙여 부르는 특이한 말투를 사용한다. 하지만 프리큐어들과의 싸움에서 간부들이 지고 돌아와 아쿠다이칸에게 혼나고 있는 옆에서 이리저리 말참견을 하며 비꼰다던가 프리큐어들을 상대하기 위해 나가는 뒤에다가 비웃음을 날린다던가 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불쾌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물론 간부들 또한 그때마다 화를 낸다.

3. 작중 행적

첫 등장시에는 단순한 측근 역할로 별다른 전투력이 없는 것처럼 보였으며 다른 간부들이 고얀을 그다지 높이 대하지 않아 그 지위 또한 그렇게 높은 것처럼 보이지 않았다. 그래도 고얀의 도발적인 말에 분노한 카레한의 주먹에 맞고 날아가고도 가볍게 착지하거나 모에룸바의 공격을 가볍게 피하는 등 실력을 간접적으로 어필하는 장면은 있었다. 처음에는 아쿠다이칸의 옆에 붙어만 있었지만 프리큐어들에게 마음이 흔들린 키류 미치루키류 카오루를 끌고 오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프리큐어들에게 모습을 보였다. 덧붙여서 이때 프리큐어들과 키류 자매 중 아무도 반응하지 못할 정도의 스피드를 보인 데다가 미치루와 카오루를 다크폴로 데려오기 위해 붙잡은 팔에 이 들었으며 이로 인해 베일에 가려진 전투력은 꽤 높은 수준인 것이 드러났다.

도로도론의 차례임에도 불구하고 미치루와 카오루가 초록 마을에 온 이후에는 고얀 또한 초록 마을에 모습을 비추었으며 처음에는 단지 미치루와 카오루를 관찰하고 몇 마디 조언을 하고 돌아가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미치루와 카오루가 프리큐어들을 구하기 위해 아쿠다이칸의 공격을 받고 사라진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초록 마을에서 인간처럼 변장을 하고 돌아다녔는데 미즈 시타타레가 초록 마을에 왔을 때는 바다의 집의 손님이나 여름 축제 당시에는 가게 주인, 킨토레스키가 초록 마을에 왔을 때에는 마라톤 훈련을 돕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함께 훈련에 참가하는 등 상당히 개그스러운 면모를 보였다. 또한 미즈 시타타레에게 고짱(한판 고양(이))이라고 불리고 있다(...)

Goyan_Agitpunkt.jpg
[JPG image (67.91 KB)]
Goyan_Agitpunkt_Inside.jpg
[JPG image (79.41 KB)]
아지트 외관 아지트 내부

30화에서는 아쿠다이칸에게 미즈 시타타레와 함께 태양의 호수 위치를 찾으라는 임무를 부여받아 플라피초피를 붙잡아 다크폴에 있는 자신의 아지트로 데려갔으며 플라피와 초피에게 무지막지한 고문을 가하는 등 상당히 잔혹한 면모를 보였다. 이 아지트는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은 비밀장소였지만 미즈 시타타레를 비롯해 다른 간부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다. 저 외관을 보고 모를 수가 있나.

이후 고얀에게 공적을 빼앗기기 싫었던 미즈 시타타레의 도움(?)으로 고얀의 아지트에 도착한 프리큐어들과 싸우게 되었는데 이때 플라피와 초피는 고얀의 고문으로 죽어가던 상황에서 무프후프의 힘으로 부활해 휴가 사키미쇼 마이가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프리큐어(큐어 브라이트, 큐어 윈디)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다. 고얀은 파워업한 프리큐어들을 상대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력한 전투력을 선보였으나 결국 프리큐어들에게 패해 아지트가 파괴되고 프리큐어들은 다크폴에서 탈출에 성공했다.

모든 간부가 패배하자 프리큐어를 상대로 직접 나서서 대결하는 척하면서 필리아로부터 '페어리 카라페' 를 훔쳐 카레한모에룸바죽은 간부들을 모두 부활시켰으며 간부들이 원래 가지고 있던 '멸망의 힘' 에 페어리 카라페에 있던 '생명의 힘' 이 합쳐져 프리큐어들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며 프리큐어들을 밀어붙이는 등 머리를 쓰는 모습도 보였다.

그리고 어찌 된 일인지 41화에서 다시 부활(?)한 자신의 아지트에서 거주하고 있었는데 이때 고얀에 의해 다크폴의 호수 깊숙한 곳에 아쿠다이칸의 공격을 받고 사라졌었던 미치루와 카오루가 잠들어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후 프리큐어들이 카레한과 도로도론 콤비의 공격을 받고 위기에 처하자 프리큐어들의 목소리가 미치루, 카오루에게도 전해졌으며 프리큐어들이 위험한 것을 알고 깨어나 고얀이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페어리 카라페의 힘을 사용해 부활에 성공했다. 미치루와 카오루 또한 멸망의 힘과 생명의 힘이 합쳐진 상태였기 때문에 다크폴의 간부의 공격을 막아내고 프리큐어들이 간부들을 쓰러뜨릴 수 있게 했다.

결국 간부들이 다시 모두 당하자 페어리 카라페를 되찾기 위헤 위해 다크폴로 온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에 대비해 미리 함정을 설치해 결국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가 아쿠다이칸과 싸우게 되었다. 이 당시 고얀은 페어리 카라페를 들고 멀리서 지켜보고 있었으나 방심하다 무프와 후프에게 페어리 카라페를 빼앗겼으며 설상가상으로 아쿠다이칸이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의 공격에 심한 부상을 입어 다크폴을 붕괴시키려는 등 마구 날뛰자 그 순간...

3.1. 진상(스포일러 주의!)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Goyan_Transformation.jpg
[JPG image (99.27 KB)]


프리큐어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1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Max Heart ~ 제2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 ~ 제3작 Yes! 프리큐어 5&GoGo!
자아쿠킹 고얀 데스파라이아관장

나의 멸망의 힘은 무한!..하지만 프리큐어를 멸망하진 못해... 그럴리가!...그럴리가 없어!!!


실상은 다크폴의 지배자인 아쿠다이칸을 창조해낸 존재였다. 즉 아쿠다이칸은 실제로 고얀의 꼭두각시에 불과하였던 것. 지금까지 다크폴을 배후에서 주도한 본 작품의 진정한 흑막이자 만악의 근원, 그리고 최대의 원흉으로 프리큐어 일행의 진정한 최후의 적이다.[3]

해당 에피소드에서 프리큐어들과 키류 미치루, 키류 카오루를 상대로 아쿠다이칸이 패배의 기색이 짙어진 데다 자신의 말을 안 듣고 멋대로 폭주하자 결국 생명의 옥좌 앞에 불타고 있었던 불꽃을 꺼뜨려 그를 없애버리고 자신의 본래 모습을 드러냈다. 이때에는 8등신의 길쭉한 몸에 위쪽으로 튀어나와있던 이 이마에서 튀어나와있으며 아쿠다이칸처럼 초월적인 크기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람의 2~3배 정도의 거구의 모습이다. 참고로 이 모습은 드래곤볼의 악역인 을 닮았다.

외관 이외에도 말투 또한 바뀌었는데 타인을 지칭하는 호칭이 '당신(貴方)' 에서 '너(御前)' 로 변경되었다. 다만 존댓말은 여전히 계속 정중하게 사용하나 무례한 어조를 선보였다.[4]

고얀의 발언에 따르면 빅뱅 이전부터 존재한 듯하며[5] 빅뱅 이후 수많은 별이나 생명이 탄생해 계속 늘어가 불안정 상태가 된 것을 성가시게 여겨 전 우주를 멸망시키고 빅뱅 이전의 고요한 암흑 상태로 되돌리려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었다. 흠좀무.

본래 모습을 보인 직후부터 다크폴을 멸망시키고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를 초록 마을로 옮겨오는 충공깽한 능력을 선보였으며 이후 초록 마을 상공에서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를 상대로 최종 결전에 들어가게 되었다. 처음에는 프리큐어와 미치루, 카오루의 연합 공격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태양의 호수' 가 초록 마을의 바다였다는 사실을 안 이후로는 무시무시한 힘으로 태양의 호수를 메마르게 하고 초록 마을의 정령들을 없애버려 프리큐어들의 변신이 풀리게 한 뒤 프리큐어들을 지키려던 미치루와 카오루에게 일격을 가해 생명을 빼앗았다.

하지만 아직 남아있었던 정령들이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에게 힘을 주어 모두 부활에 성공했으며 고얀은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를 상대로 본격적으로 자신의 진정한 전투 능력을 선보였다. 그 힘은 아쿠다이칸보다 훨씬 압도적이었으며 펀치 한 방 규모의 지역이 움푹 파이고(!) 공중으로 날아간 다음 주인공 일행들한테 검은 에너지탄을 던지는데 산을 포함한 거의 소규모 마을 정도가 사라지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다른 최종 보스들이 그러하듯 점점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에게 서서히 발리기 시작했으며 결국 인내심이 끊어지고 힘을 완전 개방하여 초록 마을의 땅을 조각내버렸다(!)

이후 조각조각난 땅들이 우주 공간으로 보이는 배경 위를 떠돌아다니는데 작중 배경이 프리큐어가 사는 마을에 국한되다 보니 초록 마을이 의미하는 규모가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다소 애매하기는 하지만 작중 전개나 연출, 대사로 미루어보아 초록 마을이란 곧 인간 세상 전체, 즉 지구다. 실제로 그 전에 고얀이 태양의 호수를 메마르게 했을 때 그 여파가 전 지구 규모로 뒤덮이는 연출이 있기도 하다.

즉 고얀은 지구를 통째로 파괴해버린 것이고 아동용 애니라서 세세한 부분까지 짚고 넘어가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프리큐어의 가족이나 친구들도 한 번 죽은 셈.

그 후 고얀도 좀 힘을 많이 쓴 건지 숨을 헐떡였다.

그렇게 초록 마을을 완전히 멸망시키는가 싶었지만 다시 일어선 프리큐어들과 미치루, 카오루가 힘을 합쳐 발동시킨 최종 필살기인 '스파이럴 하트 스플래시 스타' 를 맞고서 자신의 멸망의 힘으로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마지막에는 큐어 블룸과 큐어 이그렛을 잡아서 같이 사라지려고 하나 프리큐어들을 잡아준 키류 자매의 방해로 그것도 실패하고서 결국 "정말이지... 못 당할 힘이군요... 희망의 인연이라는 겁니까...?" 라는 말을 남긴 채 소멸했으며 고얀이 소멸한 이후 초록 마을은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었다.

4. 평가

극장판 등 미디어믹스를 전부 통틀어 연출상이나 설정상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최종 보스 중 최흉의 최종 보스.[6]


48화에서 나오는 고얀과 프리큐어&키류 자매와의 대결 장면. Splash Star 최고의 액션으로 평가받으며 대다수의 팬들이 프리큐어 시리즈 역대 최고의 액션을 선정할 때 그 중 하나에 필수요소급으로 포함될 정도이다. 심지어 드래곤볼의 한 장면인 줄 알았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

본인이 패배한 이후 리셋되긴 했지만 사실상 지구를 파괴해버릴 정도로 무시무시한 강력함[7]과 그런 엄청난 힘을 지녔음에도 막판까지 철저하게 자신을 숨기고 계획을 진행해온 치밀함은 실로 무서울 정도. 최종화까지 본 이후에 SS를 다시 보면 다크폴의 간부들이 고얀을 막 대하는 장면들이 무척 다르게 보인다(...)

게다가 빅뱅 이전부터 존재한 것이 맞다면, 그리고 고얀의 궁극적인 목적이 전 우주의 멸망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지구에 오기 이전부터 이미 아득히 오랜 세월에 걸쳐서 우주를 떠돌며 많은 세계를 멸망시켜왔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후 방영된 후속작에서 빅뱅급의 위력을 가진 프리큐어가 등장해서 그 특유의 폭풍간지가 조금은 사라진 느낌이다(...)[8]
----
  • [1] 참고로 여주는 오키나와 방언으로 '고야(ゴーヤ)' 라고 한다.
  • [2] 이건 후속작의 다른 일부 간부들도 마찬가지다(카와리노, 아나콘디, 무카디아, 조커, 나마케루다).
  • [3] 여담으로 당연하지만 올스타즈 DX 3에서 블랙홀의 탄생 이유를 이야기할 때 다크폴을 언급할 때 아쿠다이칸이 아닌 각성체 형태의 고얀의 실루엣이 나왔다.
  • [4] 한국판에서는 정서상의 문제 때문에 존댓말을 쓰면서 여전히 '당신' 을 2인칭으로 쓴다.
  • [5] 다만 고얀 본인은 단지 빅뱅 이전의 상태만을 언급했던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빅뱅 이전부터 존재했는지에 대해서는 불명이다. 하지만 마지막에 스파이럴 하트 스플래쉬 스타의 빛을 보고 '이것은 마치...!' 라면서 우주가 탄생할 때의 순간의 빛을 회상하며 겹쳐보는 장면이 있기 때문에 빅뱅 이전부터 존재했을 가능성이 높다.
  • [6] 이전 문서에서는 고얀이 최강의 최종 보스라는 말도 있었는데 사실은 자아쿠킹이 고얀보다 더 강력했다. 작중 내에서 고얀이 멸망시킨 것은 지구뿐이지만 자아쿠킹은 오직 분노만으로 항성과 달을 파괴했으며 자아쿠킹의 힘에 의해 하나의 세계가 멸망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것을 보며 어둠의 3인조 중 1인인 주나가 한 대사가 '또 하나의 세계가 멸망하는군'이니 그 이전에도 많은 세계를 멸망시켰을 것이다.
  • [7] 다른 프리큐어 시리즈의 최종보스에 의해 지구가 황폐화된 적은 있어도 고얀처럼 지구가 통째로 작살이 나버린 적은 없다. 다만 지구를 작살내기 일보 직전까지 간 적은 몇 번 있다. 예를 들자면 자아쿠킹(자신과 동급의 존재에게 가로막혀 실패), 피에로(거대화해서 손으로 지구 일부를 부쉈다.)
  • [8] 그래도 묘사가 빅뱅급이라는 거지 파르테논 모드는 빅뱅 자체가 아니다. 그리고 고얀은 자아쿠킹과 동급의 우주적 존재에다가 스플래시 스타 팀은 이런 고얀을 쓰러뜨리기 위해 빅뱅과 필적하는 필살기(프리큐어 스파이럴 하트 스플래시 스타)를 써야만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7:27:17
Processing time 0.16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