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고준규

last modified: 2015-03-14 21:17:00 by Contributors

역대 슈퍼스타K 크레이지 보이스 수상자
시즌 슈퍼스타K 슈퍼스타K2 슈퍼스타K3 슈퍼스타K4 슈퍼스타K5
수상자 락통령 고준규 힙통령 장문복 춤통령 이준호 복통령 박상보 수상자 없음


2009년 슈퍼스타K에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던 출연자.

1993년생으로 당시 고등학교 1학년생이었다. 2014년 기준으로 인간취급을 받기 위하여 대학생이다.[1] 송파구 잠실에 거주한다고 한다.

Contents

1. 개요
2. 이후


1. 개요

출연 당시 대한민국아이돌위주로 치우친 가요계 현실을 비판하며 을 부흥시키겠다며 당찬 포부로 등장하였다. 그러나, 그 후 보여준 노래가 당찬 포부와 매치가 되지 않아서 웃음 포인트로 작용하였다.

a_10.jpg
[JPG image (289.62 KB)]



일단, 애초부터 락음악을 하고 싶다고 했는데 소찬휘의 'Tears'를 부른 것 부터가 선곡 미스였다. 또한 락이라는 장르는 흔히 두성을 이용하여 고음을 처리하는데 반해 출연자는 가성을 사용했기에 노래가 어색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심사위원인 이효리, 윤종신, 모두를 웃겼다. 이효리는 당황하지 않고, "보컬보다는 연주쪽을 도전해보길 바란다."는 말을 해 출연자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끔 하였다.

2. 이후

아마 일명 ~통령으로 불리는 사람들 중에서는 대통령빼고 '힙통령' 장문복 다음으로 유명 할 것이다. 디시인사이드에서 간간히 락덕후라는 제목의 짤방으로 올라오기도 했으며, 한동안 인기검색어에 올라 '락통령'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다. 합필갤에서 간간히 합성의 요소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힙통령' 장문복과의 듀엣곡이 HIT 갤러리에 입성하기도 하였다.


rock2hip.jpg
[JPG image (52.61 KB)]

락통령과 힙통령의 전설적인만남

이후에 엠넷 시상식에서 소찬휘와 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크레이지 보이스'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1년 뒤 슈퍼스타K2의 장문복에게 상을 수여하는 자리에 서기도 했다.
----
  • [1] 이효리가 나중에 커서 뭐하겠냐는 질문에 대학교를 못가면 인간취급을 못받는다고(..) 대학교에 가겠다고 하였다. 슈퍼스타k 시즌1이 방송한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으므로, 대학생 내지 군대에 있을 가능성이 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21:17:00
Processing time 0.10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