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고토 유코

last modified: 2015-03-18 17:01:08 by Contributors

gotou_yuuko.jpg
[JPG image (97.2 KB)]


Contents

1. 개요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기타

1. 개요

後藤邑子(ごとう ゆうこ). 8월 28일[1] 으로 일본의 성우. 애칭은 고토(强), 고투더사마 등. 프로덕션 바오밥 소속에서 액셀원으로 이적.

자칭 29세 교주.[2]

본래는 해외 영화 번역가를 지망했으나,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포기하고 방송사 AD(Asistant Directer)아르바이트를 하던 도중 스텝이 목소리가 좋다며 성우를 권유해 성우가 되었다고 한다. 덕분에 영어 실력이 좋아 토익 800점 후반을 맞는다.(다만 요즘에는 좀 기복이 있는 듯)[3]

가늘고 우는 듯 앵앵거리는 목소리나 늘어지는 탈력스러운 목소리로 인해 모에계 캐릭터를 주로 맡지만, 실제로는 대주가에 바이크를 즐기는 터프한 여인.어느 고토와 매우 대조된다(...) 세라복을 입느니 다시(?!) 특공복을 입겠다고 할 정도로 터프하다. 러키☆스타 23화 럭키 채널에 나오는 '고투더사마'[4]를 연상하면 된다.('고투더사마'는 고토 유코의 별명이기도 하다.) 가끔 이때 목소리가 나올때도 있다.[5] 참고로 러키☆스타 애니박스판 성우는 김정아.[6]

참고로 러키☆스타,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성우들에게는 한 명이 "역시 고투더사마다"[7] 라고 하면 옆에 있는 성우들이 "격이 달라"라고 하는 암묵의 룰이 있다.(…)

종합격투기 선수인 에밀리아넨코 효도르의 팬으로 알려져있으며, 바이크 라이더. Honda CB400을 몰고 회사에 출근했으나, 제지당해서 출근시에는 이용 못 하였다고 한다.속도광인지 몰라도 일반 자동차는 몰라도 F1용 차량이나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알았다고 할 정도

성우로 데뷔했으나 애니메이션보다는 야겜에 출연하는 경우가 훨씬 많았고, 출연한 게임의 수는 헤아리기 힘들 정도. 원래 이쪽 업계에서는 거물급 성우였다. 특히 네코네코 소프트에선 과거부터 한번 망했다 부활한 지금에 이르기까지 거의 회사의 역사 그 자체 수준으로 매 작품마다 출연중이며, 그것도 모자라서 2010년 12월의 NAVEL의 어떤 작품에서는 최종보스급 히로인까지 맡게 되었다!

그외에도 도장원화가 니시마타 아오이와는 사이가 좋은 건지, 그녀와 함께 찍은 사진들도 많고 그녀가 원화를 맡고있는 NAVEL작품에는 회사의 전신이었던 그것은 흩날리는 벚꽃처럼 시절부터 빠짐없이 나오는 듯 하다.

더구나 스즈히라 히로가 단독으로 작업했던 소울링크에는 출현하지 않았었고, 스즈히라 히로니시마타 아오이가 공동 작업한 SHUFFLE!에서도 그녀가 맡은 후요우 카에데니시마타 아오이가 그린 캐릭터이다. 결정적으로 우리의 용자왕마사토(네이블)역을 맡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출현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다가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의 주인공 중 하나인 레인의 성우를 맡게 되면서 애니메이션쪽에서 두각을 나타내더니 급기야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에서 아사히나 미쿠루역을 맡으면서 양지에서도 크게 성공하게 되었다. 이름이 알려진건 미쿠루역을 맡은 이후이지만 그 전에도 플2000 시리즈의 후타바 리호역으로 초 마이너한 계층에게는 인기가 있었다. 드림 클럽의 발매 이후 재조명 받았는데 후타바 리호의 팬들은 미쿠루를 인정하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

18금 게임에 출연할 때에는 주로 가명을 사용하며, 자주 쓰는 가명은 토노 란(籐野らん), 쿠죠 시노(九条信乃), 타치바나 마이(立花舞) 등. 애니메이션에서 성공한 이후로 18금 게임계에 출연하지 않을 것 같…았으나 꾸준히 나와주고 있는 중이다(비록 출연량은 예전보다 줄었지만).

찍는 사진들을 보면 다리에 상당히 자신있어 하는 것 같다. 백합성우하지만 결혼하신이토 시즈카가 다리가 예쁘다고 칭찬해줬기 때문이라고.

절망선생 참 1화를 보면 아무래도 그림도 잘 그리는듯…같이 그린 사람이 코바야시 화백이라는 것도 눈에 띈다. 히다마리 라디오×365 특별편 ~Yes! 아스미스!~에서도 판다와 옆에 있는 사람(미즈하시 카오리였다.)를 그려야 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잘 그려진 그림이 나왔다.(둘 중 하나 골라 그리랬는데도 둘을 절묘하게 섞어서 그렸다.) 이 그림은 시디의 소책자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의 애니메이션 4화의 엔드 카드 일러스트를 담당했는데 상당한 실력. 자신이 담당한 오토리 나루를 그렸다.(그림이 궁금하면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엔드 카드 참고)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주 등에서 엄청난 음치로 등장했지만, 히다마리 스케치 4화의 노래방 신을 보면 의외로 멀쩡히 노래하고 있다… 뉴타입에 쓰인 것에 의하면 일부러 못하는척 연기한거라고. 그러나 소화할 수 있는 음계가 매우 한정되어있는 건 사실이라는 말이 있다.

라디오에서 자신은 E컵이라고 밝혔으나 팬은 물론 라디오 스탭들도 믿어주지(…) 않은 슬픈 일화가 있다. 초라지에서 티셔츠 한장만 입고 나왔을 때의 볼륨을 보면 그 부근은 맞지 싶기도 하다.

2012년 5월 18일 소속사 액셀원 홈페이지에 건강악화로 무기한 성우활동 중단뉴스가 떴다. 원인은 가 면역 질환이라고 하고 중학생때 비슷한 병에 걸렸는데 그 당시에는 운이 좋아 살아났다고. 건강 이상을 느낀지는 1년 이상 되었다고 하고 이미 입원한 상태. 돌아오려면 최소 2개월 최대 1년 이상 걸린다고출처 결국 퇴원에는 1년이 소요되었다.참고로 치료 이후에 약물 부작용으로 상당히 고생했다는 듯.

2012년 6월 30일 치료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가장 큰 위기를 넘겼다는 글이 블로그에 올라왔다. 이대로 진행되면 8월 상순에 퇴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팬들에게 글을 남겼다.출처 하지만 2013년 7월에 발매된 마지코이A-2에서 건강상의 이유로 마유즈미 유키에역이 하루카 소라로 변경되었다.

2013년 10월 2일 블로그에 히다마리 스케치 드라마CD로 현장에 복귀했다는 글과 사진을 올려서 일단 건강은 상당 수준까지 회복된것으로 보인다. 출처

2013년 11월 히다마리 스케치 졸업편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해 진행자인 아스미 카나와 게스트로 출연한 신타니 료코를 놀라게했다.

2014년 1월 공개된 마지코이A성우 정보에서 재출연한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2014년 6월 22일자 블로그에서 해당 질환은 자외선에 유의해야 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대량으로 노출되는 오토바이를 탈 때 여러가지 문제가 걸리기 때문에 제대로 타지 못하게 되자 몸 상태가 나아진 시점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해 운전을 했다고 보고를 했다.운전 교육 당시 몸이 안 좋아지면 갑자기 일정을 취소하고 휴식을 취하는 식으로 운전교육을 받았다는 듯... #

네브라 라디오 360화에 의하면 운전학원에 다닐 때 주행실습때마다 속도를 내지말라고 강사들이 주의를 주었고 운전면허 주행시험에서도 일반 차량처럼 속도를 내려다가 감점을 당했지만 그래도 일단 운전면허는 한 번에 취득하는 데는 성공했다고 한다.참고로 그녀의 첫 차로 디젤엔진을 장착된 SUV를 구매했는데 막상 해당 차량이 그녀가 사는 빌라 주차장에 못 들어가서 근처 주차장 공간을 빌려서 주차한다고...

2014년 7월 31일자 블로그에서 Navel x Lantis ねねねぶらじわー가 2년만에 다시 부활했다고 보고하였다.방영은 2014년 8월 4일이며 원래 라디오는 매주였으나 부활한 해당 라디오는 일단 고토의 건강을 고려하여 격주로 실시할 예정이며 2014년 12월,9년 4개월간 방송을 종료했다.

2014년 10월 애니메이션인 '잃어버린 미래를 찾아서'에서 사사키 시오리역으로 출연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상태가 약간 더 호전 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14년 10월부터 라디오 오사카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하던 お好み後藤邑子를 무려 2년 5개월만에 다시 진행하기 시작하였다.

2014년 11월 17일 란티스마츠리 센다이 이틀째 공연에서 시라이시 미노루가 사랑의 미노루 전설을 부른 다음 곧바로 고토 유코가 나와 사랑의 미쿠루 전설을 불렀다.물론 체력 문제[8]로 다소 절제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별 문제없이 무대를 마쳤고 해당 콘서트에 참석해있던 오노 다이스케신타니 료코,오가타 메구미 등 반가운 사람들과 만나서 즐거웠다고 한다.

나가토 유키짱의 소실 애니메이션화 성우진 발표에서 여전히 그녀는 아사히나 미쿠루 역을 맡아서 하는 것이 확인되면서 일웹에서는 히라노 아야가 계속 하루히를 맡는 것보다 고토 유코가 아사히나 미쿠루를 계속 맡는 것에 대해서 상당한 화제를 표시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그녀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세지 말고 어떤 목청 좋고 고음 능력 좋은 가수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세지도 오는데, 사실 그 가수와 생일이 같아서 발생하는 문제란다.

2. 주요 출연작

주역은 굵은 글씨로 표기.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기타

----
  • [1] 일단 공개된 것은 생년월일뿐이나 1974~75년생으로 추정된다. 위키피디아에는 1975년생으로 나온다. 참고로 8월 28일은 어떤 목청 좋고 고음 능력 좋은 가수의 생일.
  • [2] 가입조건은 29세에서 한번도 30세라고 말하지 않은 여성 성우. 몇 년동안 29세에서 나이가 올라가지 않는다. 모 라디오에서 퍼스널리티가 나이를 묻자 '80년생'이라고 답한 것이 일본 위키에 그대로 올라가 지금도 80년생으로 등록되어 있다. 하지만 활동 경력을 봐도 30은 훌쩍 넘었다.(…) 참고로 진짜 나이는 39세(2013년 기준)(1974년생)
  • [3] 애니메이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중 "아사히나 미쿠루의 모험" 오프닝곡을 들어 보면 come on let's dance baby 같은 대사를 일본인치고는 상당히 정확히 발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무 정확히 발음해서 오히려 어색할 정도다.
  • [4] 고토 유코의 별명인 ゴトゥ-ザ는 Go to the가 아니라 파이널 판타지 4의 골베자를 모티브로 삼아서 '북두의 권에 나올 듯한 명칭'을 붙인 것이기 때문에 고투더라기보다는 고투저쪽이 더 옳을 듯…싶지만 우리나라에선 고투더로 굳어버린 듯. '북두의 권' 패러디로 ゴトゥ-ザ를 염두에 두고 스기타 토모카즈가 붙인 것이 맞지만 명명자가 Go to the라고 써버렸으니 답이 없긴 함(일본에서는 the를 '자(za)'로 발음한다). 야쿠자?
  • [5] 스즈미야 하루히 짱의 우울 OP 풀버전 클라이막스 부분이라든가…
  • [6] 도라에몽노진구의 목소리로 유명한 성우.
  • [7] 스기타 토모카즈가 스즈미야 하루히 이벤트 때 무대 뒤에서 즉흥적으로 "좋은 별명이 생각났다"며 붙여준 것으로, 일발성 장난으로 넘어가는가 싶었으나 이 후 일본 내는 물론 미국 이벤트 행사를 갔을 때 해외 팬들까 "고투더사마"라고 불러대서 깜짝 놀랬다고(...)별명 제조기 이 이후로 완전히 굳어버린 듯
  • [8] 일상생활 복귀를 한 다음에는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블로그에서도 종종 운동을 했다는 내용이 추가되기도 했음.
  • [9] 39화에 등장하는 게임 '망가져버린 특별한 마리코'에서 주인공 마리코의 쌍둥이 여동생. 스위치가 '게다가 인기 성우를 기용!'이라며 놀란다(...)
  • [10] 타치바나 마이 명의
  • [11] 쿠죠 시노 명의
  • [12] 쿠죠 시노 명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17:01:08
Processing time 0.24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