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골라이큰르

last modified: 2014-06-12 16:22:28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슈퍼로봇대전의 세력. ゴライクンル.

Contents

1. 개요
2. 구성원
2.1. 퀘파로크 나모(クェパロク ナーモ)
2.2. 키나하 소콘코(キナハ ソコンコ)
2.3. 슈리코 하바데(シュリコ・ハバーデ)
2.4. 그로피스 라크레인


1. 개요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 그로피스 라크레인테이니퀘트 제제난에게 파견되면서 처음으로 언급된 세력으로 그 실체는 전쟁상인집단이다. 기본 모티프는 제4차 슈퍼로봇대전에 등장했던 중전기 엘가임의 죽음의 상인 아만다라 카만다라에서 비롯된 듯.

조보크에 무기와 용병을 공급하는 세력으로, 주 업무는 신형기의 실전 테스트. 라이그 게이오스, 게이오스 그루드, 레스트제미라, 바란 슈나일도 골라이큰르에서 만든 물건이라고 한다.

고용주가 핀치에 빠지면 계약을 기다리지 않고 독자적으로 전력을 지원해줘서 신뢰성이 높은듯 하다. 하지만 역으로 고용주 허락없이 멋대로 군대를 끌고와 일을 처리하려고 하는 경우도 많다.

우주구급 전쟁상인답게 스케일이 매우 커서 사설 용병부대는 기본에 간부가 라이그 게이오스를 수십기 가지고 나오며, 제브의 오그바류마저도 양산하고 있다.

말하자면 알바다 바이라린말마따나 조보크계의 이스루기 중공인 셈인데, 그래도 이스루기 쪽은 독자적으로 전쟁을 일으키지는 않았다는 점에서 한술 더 뜨는 놈들이다. 특히 골라이큰르는 조갈, 월가, 추밀원 가리지 않고 방대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이스루기 중공을 가볍게 능가한다.

인스펙터와 게스트에게 무기와 병력을 제공했으며 슈퍼로봇대전 OG 다크 프리즌에서 퀘파로크가 최종보스로 나오는 등 아직도 지구정복의 야욕을 버리지 않았기에, 차후 3차 OG에서 주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특히 원작에서 아만다라 카만다라의 정체가 정체다보니...
특히 욘 제바나가 퀘파로크를 잡아서 재판에 넘겨야한다고 말하지만, 슈우는 그렇게 하면은 오히려 메키보스의 신변이 위험해 질 수 있다며 그녀를 설득시킨다. 실제로 입막음을 위해 게스트 3장군을 죽이려는 것만 봐도, 조보크 내에 골라이큰르의 영향력이 얼마나 거대한지 짐작할 수 있다.

2. 구성원

2.1. 퀘파로크 나모(クェパロク ナーモ)

골라이큰르의 간부이자, 슈퍼로봇대전 OG 다크 프리즌의 최종보스. 전용기는 우유다로급 제압포함(ウユダーロ級制圧砲艦). 성우는 이나다 테츠. 호방하게 생긴 외모이지만 실제로는 메마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조직의 명령으로 거래처 사장인 제제난에게 병력과 무기를 제공하고 있였으며 그와 동시에 지구쪽의 정황을 살피고 있었다. 제제난과 자주 연락을 취했으나 특이점 사건으로 제제난이 실각하자 뒤에서 몰래 제제난을 뒷치기하려고 했다. 몰래 키나하를 시켜 마오 인더스트리에 주둔중인 제제난의 병력을 공격했으며, 원래 제때 도착했어야 했을 초대형 포함이 제제난에게 도착하지 않은 것도 일부러 안 보낸 것이었다.

제제난이 죽은 후에는 헤븐 게이트 근처에서 자신들의 범죄행위에 대해 알고 있는 게스트 3인방을 죽여 입막음을 하기위해 덤벼오지만, 싸우는 도중 루이나바랄덤으로 그것도 나인 사람을 쓰러뜨린 슈우 일행이 난입한다.

뭐가 있든 간에 자신들의 돈과 힘이면 어떻게든 된다면서 지구를 정복하려는 골라이큰르의 야망을 막기 위해 슈우 일행은 게스트 3인방과 힘을 합치고, 퀘파로크는 네오 그랑존을 본국에 가져가면 큰 이익이 될거라고 말하며 슈우를 공격한다. 이때 크로스게이트를 보고는 거기에도 관심을 가진다.

HP는 330000으로 2회 행동에다가 HP가 30% 이하가 되면 각성까지 걸어대는 강적이지만 상대가 너무 나빴다. 자신은 제제난이나 하바데처럼 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하지만 결국 끔살. 그리고 마지막에 골라이큰르를 우습게 보다가는 후회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슈우는 "당신의 죽음을 골라이큰르에게 보내는 메세지로 하겠습니다. 지구에 손을 대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그리고, 무엇을 꾸미던 간에 내가 있는한 소용없다는 것을."이라고 대답한다.[1]

전용 BGM은 혼 없는 기신(機神)들. 4차 시절의 명 필드곡인 하트풀 메카닉의 어레인지 판으로, 윙키 시절부터 즐겨온 팬이라면 감동의 도가니. 그외에도 필드 BGM은 4차 시절 화성 맵 아군 BGM이었던 "아득한 저 편에"이다.

기본스킬지휘관, 2회행동, 저력L6, 기력+(데미지), 간파, E세이브
정신 커맨드철벽(25)/불굴(10)/초근성(30)/기백(40)/열혈(40)
트윈 정신 커맨드직격(20)
지형적응AAAA(空陸海宇)
능력치격투:186/사격:204/기량:223/방어:175/명중:258/회피:283 (레벨 50)
에이스 보너스HP 30% 이하일 때 자군 페이즈 개시시에 정신커맨드 각성이 걸린다.

2.2. 키나하 소콘코(キナハ ソコンコ)

퀘파로크의 부하로 2차 OG 시점에서는 게스트의 용병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일을 처리하는 걸 신조로 삼는 남자라고 한다. 성우는 마스타니 야스노리.

고용되기는 했으나 게스트 3인방과는 별도로 행동했기에 강룡전대와 만난적은 없다. 본편에서는 3번 싸우는데, 한번은 제제난이 슈우를 만나러 왔을때 다른 곳에서 진격중에 슈우의 별동대와 만났을때, 또 한번은 마오 인더스트리를 지키고 있던 제제난의 병력을 공격하다가 마오 인더스트리를 구하러 달려온 슈우의 별동대와 만났을때. 그리고 마지막에는 퀘파로크와 함께 게스트 3장군을 공격하고 있을때.

물론 마지막에 "이, 이런 손실! 되, 되찾을 수! 되찾을 수 있을리가 없어어어어!"라고 절규하며 퀘파로크와 세트로 전사한다.[2] 탑승기는 오그바류, 라이그 게이오스

2.3. 슈리코 하바데(シュリコ・ハバーデ)

고사조전기의 등장인물. 다크 프리즌에서는 이름만 언급된다.

조보크의 변경 행성 출신의 여성으로 출세를 위해 골라이큰르에 들어왔다. 조직의 명령으로 인스펙터를 돕기 위해 지구에 파견되었으며, 게이오스 그루드와 유우다로급 제압포함을 이끌고 화이트 스타로 쳐들어가는 강룡전대를 치려하지만, 고사조팀에 의해 패배하여 죽는다.

2.4. 그로피스 라크레인

명문가의 자제였으나, 집안에서 나와 골라이큰르에서 용병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후 탈퇴하고 골라이큰르를 적대하게 된다.
----
  • [1] 애초에 사피네 등에게는 유제스나 간에덴에 비하면 별 것 아니라고 얕보이기까지 했다.
  • [2] 단 퀘파로크를 먼저 죽일 경우, 전세가 불리함을 깨닫고 투항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12 16:22:28
Processing time 0.076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