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곽도원

last modified: 2015-02-23 15:58: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생애
3. 연기
4. 주요 출연작
4.1. 드라마
4.2. 영화

1. 소개


1973년 5월 18일생. 대한민국배우이다.

묘하게 이 분 닮았다.


2. 생애

본명은 곽병규. 호적상으론 1974년생이지만 실제로는 1973년생이다. 프로필이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데 서울 광남고등학교를 졸업한 걸로 볼 때 적어도 10대 후반부터는 서울에서 생활했던 것으로 보인다. 독립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다가 연극판에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했고 드라마와 영화 쪽으로도 진출했다. 가 180cm이다.

실제로는 위에서 언급되었듯 고졸이지만, 그간 맡았던 주요 배역들이 교수, 검사, 판사 등 대부분 엘리트 역할이다.

2014년 1월 기준으로 미혼이다. 《남자가 사랑할 때》 시사회에서 공개적으로 연인을 밝혔다. 연기 커리어와 비교해보면 전혀 뜻밖이지만 눈물이 많은 성격이라고.

특기가 택견이라고 한다.

맡았던 역할들과는 다르게 정치적인 성향은 진보로 보인다. 문성근과 비슷한 케이스인 듯. 이런 경우는 찾아 보면 꽤 많다. 에런 소킨만 해도 민주당 지지자지만 극중에 자신의 페르소나는 공화당 지지자로 설정한다.

영화 타짜에서 고스톱을 칠때 왼손을 사용한다. 시계도 오른손에 착용하고. 아마도 왼손잡이인듯. 하고 추정하였으나 확인 결과 왼손잡이가 맞다.
곽도원.jpg
[JPG image (87 KB)]

입에 물고 있는 것은 싸인펜 펜뚜겅이라카더라 담배 아님

3. 연기

악역 연기가 워낙 인상적이라 악역 전문으로 알려져 있지만 악역이 아닌 역할도 꽤 했다. 《유령》에서 미친소 역할로 소간지에 뒤지지 않는 미친존재감으로 극을 이끌어갔다. 소간지VS미친소. 그러나 주로 악역이나 부패한 관리자 역할을 맡아서 엄청난 열연을 펼치는 경우가 많다. 시청자들이 저절로 분노하게 만드는 악역 연기의 대가.

나홍진 감독의 신작인 《곡성》의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영화에서는 은근히 사람 패는(...)연기가 많다. 그것도 톱 스타들을 전문적으로 패는데, 대표적으로 《범죄와의 전쟁》에서는 최민식목도로도 패고 쪼인트도 까고 샹욕도 한다변호인》에서는 임시완하고 송강호를 막 패는데, 임시완 경우에는 거의 고문기술자 빙의 수준으로 연기를 한다. 실제로 임시완은 곽도원에게 고문 받는 연기를 하면서 온 몸에 멍이 들고,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등 엄청난 고생을 했고, 《사원》에서는 소지섭의 후두부와 복부가격이 신들렸다(...), 이에 곽도원은 기자회견에서 임시완의 팬들에게 사죄하며 자신을 너무 미워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기도 하였다.

4. 주요 출연작

맡은 배역 상당수가 형사, 검사, 교수다

4.2. 영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3 15:58:36
Processing time 0.67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