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곽소룡

last modified: 2015-03-26 18:48:04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G-SANtos from Wikia


Contents

1. 소개
2. 상세

디지몬 테이머즈테이머
오유민곽소룡은세나황주연이재익강재호이성우곽소희

TVA 디지몬 시리즈의 라이벌
제2작 파워 디지몬 ~ 제3작 디지몬 테이머즈 ~ 제4작 디지몬 프론티어
리키서정우 곽소룡 선우현

1. 소개

디지몬 테이머즈의 주역 테이머. 일칭 리 젠랴(李 健良)[1], 영칭 Henry Wong. 성우는 파피몬야마구치 마유미/김정애. 미국판은 데이브 위텐버그.

요도바시 초등학교 5학년 1반 학생. 파트너는 테리어몬, D-ark의 색은 초록색. 테마곡은 미래(未來), 테리어몬과 함께 부르는 테마곡은 나의 친구(僕のともだち).

원 명칭을 봐도 알 수 있듯이 부친이 홍콩인이다. 그럼 광동어 이름이어야 하지 않는가? 나이는 10살이지만 나이에 비해 상당히 침착하게 행동하며, 부친 리 잔유(곽성치)는 젊은 시절 와일드 번치 팀에서 디지몬을 개발하기도 했던 프로그래머인지라 컴퓨터에 대한 것도 잘 안다. 2남 2녀 중 셋째로 여동생 리 시우촌(곽소희), 누나 리 자린(곽미령)과 형 리 린체이가 있다.

국내판 아버지의 이름이 성치(...)인 걸 봤을 때 로컬라이징 명의 유래가 이 사람인 건 확실해 보인다(...)[2]

2. 상세

오유민과는 싸움을 걸어오는 은세나 때문에 유민이 곤란에 처한 것을 도와준 걸 계기로 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다.[3] 일단 다른 시리즈와 같이 주인공과 라이벌 포지션에 서있긴 하지만, 히어로 1명 + 세컨드 히어로 1명 + 추가 멤버 1명 + 그 외 나머지 잉여들(...)로 주로 구성되는 다른 시리즈와 달리, 테이머즈는 주인공 3명 + 잉여들(...)로 구성되는 체제 특성 상 세컨드 히어로 포지션이 있다고도 보기 힘들다. 오히려 라이벌 포지션은 극초반엔 은세나, 중반 이후론 베르제브몬(임프몬)이 맡고, 오유민과 트러블을 일으킨 일은 전무[4]. 대신 유민이 리더로서 옳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조언해준다.

다만, 어렸을 때부터 어른스러운 성격이었던 건 아니고, 오히려 제멋대로인 성격이었다고 한다. 이러한 성격이 변하게 된 계기는 도장에서 친구와 싸우다가 상처입힌 일이었다고. 이 이후 싸우는 것에 회의적인 생각을 갖게 된다.

초반에는 파트너인 테리어몬이 싸우는 것을 최대한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앞서 말한 일도 있지만 직접적인 이유인 즉 과거 아버지에게 디지몬 게임을 받았을 때 선택한 디지몬이 테리어몬이었으며 전투 시키는 걸 즐기고 있었으나, 가르고몬으로 진화한 테리어몬이 난동을 부리는 것이나 패배한 테리어몬이 치명상을 입어 움직이지 못하는 걸 보고 전투와 진화에 대해서 거부감을 지니게 된 것이다. 그 후 푸른 카드가 생겨나 이를 슬래쉬해 D-Ark와 테리어몬을 실체화시키는 데에 성공하긴 했지만, 트라우마는 지워지지 않았으며, 작중에서도 꽤 오랜 기간 전투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갖는다. 하지만 무사몬과의 싸움을 계기로 그 트라우마를 극복하게되어 진화나 전투에 적극적이게 된다. 참고로 국내 방영시에는 이 시나리오는…… 무사몬이 일색이 짙어서 미방영되었다.어제까지 전투가 싫었던 것 같지만 알게 뭐야 테리어몬 진화! 때문에 국내 시청자들은 곽소룡이 언제부터 싸움을 말리지 않았지? 하면서 어리둥절해하기도 했다.

후에 주작몬과 싸움중 테리어몬과 합체진화 하여 세인트가르고몬이 된다. 그리고 아버지를 포함한 여러 어른들의 도움을 받아 세인트가르고몬의 힘으로 샤가이 프로그램을 가동시켜[5] 데리퍼를 무찔렀다. 다른 시리즈에서 모두의 힘이 모이거나 최종체에게 힘을 몰아주거나 해서 최종보스를 물리친 것과 대조되는 모습.

그러나 결국 이로 인해 테리어몬이 디지털 월드로 송환되면서 이별하게 되고 이렇게 될 줄 알았지만 이것이 세상을 구할 유일한 방법이었다며 눈물을 흘리는 아버지를 용서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드라마 CD에서 밝힌바에 따르면 후에 아버지와 같은 연구자가 되어 리얼 월드와 디지털 월드가 서로 안정된 교류를 할 수 있게 하는게 자신의 꿈이라고 한다. 그리고 테리어몬에게 말하지 않았던 솔직한 감정들을 고백하며 다시 만날 그날까지 건강하라는 메시지를 패킷에 담아 디지털 월드에 보낸다.

명색이 테이머즈 주연 3인방 중 하나이고 비중도 오유민, 은세나 못지않으나 어째서인지 인기는 다소 안습하다(...) 다만 여성 동인팬은 꽤나 많은 편으로, 커플링으로는 은세나랑 엮인다. 다만 본편에선 누구와도 그렇다 할 연애 떡밥은 없는데다 세나는 유민과 재익과의 떡밥이 많아서... 후새드

디지몬 시리즈 전통인 세컨드 히어로 까임 지분에서 선우현과 함께 어느정도 벗어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매튜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서정우는 디지몬 카이저 시절 흑역사, 토마는 초반 거만한 성격과 중반의 일행 뒷통수[6], 차도혁은 이중인격에 따른 찌질이(...)라고 까이는 데 비해 둘은 성격이 망가지거나 배신때린 흑역사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 근데 선우현도 매그너가루루몬의 호구력이 새삼 재발견 되면서 까이는 추세이다 게다가 주인공 성격도 성격이라서(...) 싸울 일도 없었다. 앵간해선 화도 내지 않을 정도로 성격이 보살에 가깝지만 오유민과 같이 딱 한 번 폭발한 적이 있다. 주작몬과 결전 전 소희가 같이 가겠다고 뗑깡을 부리자 완전히 폭발해버린 것. 레나몬도 평소의 젠랴답지 않다고 했을 정도. 물론 이는 어린 동생을 위험에 빠뜨릴 수 없다는 걱정과 함께 그 전까지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카드 슬래시를 할 때에 D-Ark와 카드를 휙휙 휘둘러대는 것이, 아무래도 도장까지 가서 열심히 배우는 태극권 동작을 응용해서 카드를 긁는 것 같다(...). 게다가 작중에서 완전체 다이버몬육탄전으로 발라버리는 모습을 보면 싸움도 엄청 꽤나 잘 하는 듯(...) 국내판 로컬라이징 명이 괜히 곽소룡이 아니었나 보다. 사실 아버지 곽성치도 자기보다 20살은 젊어보이는 경비원 두 명을 태극권으로 순식간에 리타이어 시켜버린 전적이 있다.

디지몬 크로스워즈 에서는 78화에서 세인트가르고몬의 모습만 실루엣으로 나왔다.

----
  • [1] ゼンリャ(Zenrya)가 아니라 ジェンリャ(Jenrya)다. 다만 이름의 두 자 모두 일본어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는 음가이다 보니 발음하기 조금 거시기해서(...) 가족을 제외하곤 리 군이나 젠으로 부른다. 그리고 이것도 중국어를 일본어로 표기한 것을 그대로 읽은 것으로 중국어를 그대로 한국어로 표기한 발음은 리 지엔리앙이다.그냥 한국이나 영문 로컬명이 더 나은듯
  • [2] 국내판 본편에서 정 실장이 대놓고 "그쪽은 이소룡이지?"라고 말하고 이에 곽소룡이 "곽소룡이에요."라고 정정하는 대사로 확인사살. 비슷한 장면으로 휴프노스 쪽 인물이 소룡이 아버지에게 "주성치 씨입니까?"라 물어보는 장면도 있었다(...)
  • [3] 조언도 많이 해준다. 보통은,
    유민: 소룡아 길몬이 또 없어졌어 엉엉
    소룡: 흐음, 어떡하지?
    대략 이런느낌이다(...)
  • [4] 다른 시리즈에선 기본이 의견 충돌과 말다툼에, 멱살잡이주먹다툼까지 간 경우도 대부분이다.
  • [5] 원리는 빛보다 빠른 속도로 역행하여 데리퍼를 다시 초기 상태로 퇴화시키는 것. 이때 온갖 전문 용어들이 난무하는데 도저히 저연령층이 이해할 수 있을 만한 수준이 아니었다(...)
  • [6] ...라고는 하지만 동생을 구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으며 나중에는 계획대로 쿠라타의 역통수를 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6 18:48:04
Processing time 0.07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