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곽소희


일본판 이름은 리 시우촌(李 小春)[1]. 다만 국내에선 리 슈촌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유포되어 있는 자막에서 비롯된 오해로 실제 이름은 리 시우촌이 맞다. 성우는 나가노 아이[2]/김은아.

나이는 초등학교 2학년. D-ark의 색은 분홍색이고 파트너 디지몬은 로프몬. 테마곡은 닿고 싶어(届きたいな). 로프몬과 함께 부르는 테마곡은 하나의 마음(ひとつのきもち).

곽소룡의 여동생으로 나이가 나이인지라 항상 소룡을 곤란하게 만든다. 또한 여자애인지라 테리어몬을 인형처럼 가지고 놀기도 한다. 옷 갈아입히기는 가벼운 수준이고, 심할 땐 귀를 잡아 당기기도한다.(...)[3]

중간에 소룡 몰래 쫓아와 디지몬 세계로 가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이리저리 떠돌다가 주작몬의 부하였던 안티라몬을 만난다. 그러나 소희와 있으면서 휘둘리게 되었지만, 결국 순수한 성격의 소희를 좋아하게 되어 소희를 보호하면서, 주작몬에 의해 로프몬으로 변하게 된다.역시 남매. 가지고 있는 디지몬의 생김새도 똑같다. 결국 이 로프몬은 소희의 파트너 디지몬이 되고, 테리어몬과 같이 인형 신세.(...) 특히, 로프몬의 예스러운 말투를 일반 애들이 쓰는 말투로 교정시키는 게 압권이다.

이후 아크를 타고 로프몬과 함께 현실 세계로 귀환하나, 다음 날 데 리퍼도 현실 세계에 출현한다. 데 리퍼와의 싸움에서는 로프몬을 다시 한 번 안티라몬으로 진화시켜 싸움에 합류하며 주로 강재호, 이성우랑 함께 유민 일행을 돕는다. 소희 자신은 깊이 나설 수 없어 디지바이스로 안티라몬과 시야를 공유하며 지시하던 도중, 베르제브몬과 동글몬이 데 리퍼의 중심으로 향한 것을 목격한다. 재익은 소희를 칭찬하며 테이머의 징표라는 의미로 퀸 디바이스 카드를 준다.

데 리퍼와의 마지막 전투가 끝나고 아이들이 디지몬들과 헤어질 때 울음을 터뜨린다. 그때 도 울고 소룡의 아버지도 울고 시청자들도 같이 울었다 카더라.


----
  • [1] 부친이 홍콩인. 일본어로 표기하면 シウチョン(shiuchon)이다. 물론 이것도 중국어 일본 표기를 그대로 읽은 것으로 한국식 표기법 대로 읽으면 리 샤오춘(Lǐ Xiǎochūn)이다. 그런데 아버지를 포함 가족들도 그냥 시우촌이라고 부른다(...)
  • [2] 디지몬 어드벤처파워 디지몬에서는 레이디데블몬역할로 출연했었다. 색기담당에서 로리
  • [3] 이 때의 테리어몬은 얼마나 고통스러워하는지 표정에 다 나타나있었다.지못미 테리어몬 근데 한국판 한정으로 곽소희와 테리어몬이 동일성우라서 작중에선 자문자답이 나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3 11:29:04
Processing time 0.05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