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광선검

last modified: 2014-10-13 01:28: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이야깃거리
3. 광선검을 쓰는 캐릭터


1. 개요

날이 빛 또는 에너지로 이루어진 을 가리키는 명칭. 등장하는 작품내에서의 명칭이 '광선검'이 아니더라도 빛이나 에너지로된 칼날을 가지고 있으면 그냥 뭉뚱그려서 광선검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다.

2. 이야깃거리

  • 스타워즈라이트세이버의 번역어로 쓰일 때도 있지만 이쪽은 엄연히 플라즈마 병기라서 광검이라 번역하는 것이 알맞다.

  • 신세기 에반게리온 국내 더빙판에서는 실체가 있는 금속 단검인 프로그레시브 나이프광선검으로 번역하는 괴이한 센스(...)를 보여줬다.

  • 영화 등에서 광선검이 본체에서 날이 뿜어져 나올 때의 효과음 때문에, 광선검의 색깔은 주황색이라는 농담이 있다. 주왕~(...).근데 사실 소리를 들어보면 "피슈웅!"에 가깝다. "주왕"이라는 효과음은 광선검에선 발생하지 않는다.검을 휘두를떄 나는 소리는 "우웅~우웅"에 가깝고. 바리에이션으로 핑크색이나 초록색이라는 농담도 있다. 광선검이 부딪힐때 효과음 핑ㅋ!핑ㅋ!라던가(...) 광선검으로 찌르는 효과음 쵸록-!이라던가(...). 혹은 셋 다 합쳐서 "주황~ 핑크! 핑크! 초록-!"

  • 캡콤사의 좀비액션게임 드라이징2에서는 흔한 재료인 손전등과 보석을 강력테이프 몇장 이어붙임으로서 조합하면 광선검을 만들 수 있다.

아무튼 여러 픽션에선 등장할 때마다 고성능 무기로 나온다. 도신을 이루고 있는 물질들이 작품마다 다르긴해도 높은 절삭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거나 의미가 없을 정도로 유리한 경우도 많다. 간혹 열에너지 병기라 수중에선 사용 못한다는 제약이 들기도 하고... 페널티는 붙이기 마련인 듯.
딱히 두드러지게 구현되진 않지만 기실 도신엔 무게가 없다시피한거나 마찬가지라 실제로는 칼자루 무게만 가지고 휘두르는 거라 굉장한 쾌검을 구사할 수 있을 듯하다.게다가 같은무게 의 칼에 비해서 무게중심이 손잡이에 집중되어있기에 더더욱...

3. 광선검을 쓰는 캐릭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3 01:28:23
Processing time 0.09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