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굶주림의 목소리 보린클렉스

last modified: 2014-10-27 16:15:14 by Contributors

TCG게임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 보린클렉스를 포함한 집정관 5명은 한글판이 재발매되기 전 세트인 New Phyrexia에서만 등장했기 때문에 한글로는 나온적이 없지만 비디오 게임DotP 2013에 번역되어 등장했다. 여기에 표시된 한글판 명칭과 플레이버 텍스트오프라인으로 다시 나올 수 있다면 정발시 바뀔 수도 있다.

영어판 명칭Vorinclex, Voice of Hunger
한글판 명칭굶주림의 목소리 보린클렉스
수록판본New Phyrexia
종류전설적 생물-총독
발동비용 특수능력 희귀도 공격/방어
6GG 돌진 미식레어 7/6

상대가 마나를 생산하기 위해 대지를 탭할 때마다, 그 대지는 조종자의 다음 언탭단에 언탭되지 않는다.
당신이 마나를 생산하기 위해 대지를 탭할 때마다, 그 대지가 생산한 마나 유형 중 하나를 골라 그 마나 한 개를 추가로 당신의 마나풀에 담는다.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나오면 실질적으로 상대와 나의 마나 차이가 4배가 나게 된다. 나와서 오래 버틴다면 상대를 말려 죽여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만 되도 충분히 강력하다. 다만 현재 전장의 판세 자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은 단점이다. 또 지나치게 늦게 나오기 때문에 얘를 꺼낼 수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얘가 없어도 마나가 부족해서 주문을 못쓰는 상황은 거의 없다. 상대 역시 이미 깔아놓은 대지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바로 말리지도 않는 편. 그렇다고 콤보로 빠르게 꺼내자니 Elesh Norn, Grand Cenobite를 꺼내는 것이 훨씬 유용하다. 그야말로 안습

주문을 사용하기 힘들게하기 때문에 컨트롤 덱을 상대로 했을때 가장 강력하지만, 반대로 컨트롤덱은 이녀석 죽일 수단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쉽게 처리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하기 애매한 녀석.

그래도 그린을 쓰는 각종 마나 펌핑 덱이 상대 마나를 완전히 말려서 박살내버릴 수 있기 때문에 EDH에서는 자주 애용된다. 만약 Regal Force 같은 드로우 수단까지 조합되면 그야말로 흉악. 다만 만약 컨트롤 덱들이 끼어있는 다인전이 되면 나도 한번 써보자며 서로 한번씩 이 녀석 한 마리의 컨트롤을 뺏어보는 진풍경이 심심할 때마다 벌어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7 16:15:14
Processing time 0.02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