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랑제보머

last modified: 2015-04-08 02:25:17 by Contributors


영겁히 계속되는 우주 창생의 업화에 불타, DNA의 한 조각까지- 완전소멸하여라!!

Contents

1. 개요
2. 슈퍼로봇대전
2.1.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
2.1.1. 스펙
2.1.2. 보유 무장
2.1.2.1. 은하수리검
2.1.2.2. 인피니티 빅뱅 스톰
2.1.2.3. 반나선 기가드릴 브레이크


1. 개요

천원돌파 그렌라간 등장...메카닉?은 아니고 그에 준하는 존재(에너지 덩어리?)

천원돌파 그렌라간에 대항하기 위하여 안티 스파이럴이 만든 것으로 기체라기보다는 안티스파이럴의 변신에 가깝다. "동일한 지평에서 싸워 이겨 절대적 절망을 가져다 준다"라는 자신들이 정한 규칙으로 생성되었으며[1], 여러부분에서 천원돌파 그렌라간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차이점이라면 팔이 2개 더 있는 것.


컬러링은 흑, 군청색. 머리부분에 안티 스파이럴의 모성이 위치하여 있다. 파일럿은 안티 스파이럴 종족 자체의 집단의식일 것이다. 거의 악랄할 수준의 위력이며, 은하를 마치 원반처럼 던지고 필살기로 빅뱅을 발사하는(인피니티 빅뱅 스톰) 절륜함을 과시한다. 천원돌파 그렌라간과의 맞충돌 이후 시몬의 안티 스파이럴 모행성을 향한 라간 임팩트에 파괴된다.

극장판 나암편에서는 TV판보다 월등하게 강해져서 천원돌파 그렌라간을 완전히 쳐발라 버렸으며, 그것을 뛰어넘은 초 천원돌파 그렌라간이 등장하자 마찬가지로 동일한 사이즈로 거대화하여 반나선 기가드릴 브레이크까지 사용한다. 그냥 반대방향으로 돌아가는 기가 드릴 브레이크다

두 기체의 힘이 길항하면서 무한(∞)을 연출하다가 초 천원돌파의 드릴을 부수고 대그렌단의 우랴돌격을 전부 꼬치로 만들어 버리지만 근성으로 돌입한 시몬에게 패배한다. 초 반나선 기가 드릴 브레이크였으면 이겼을텐데 반나선이어서 그런지 드릴의 날이 직선으로 되어있는게 특징.[2]

무크지인 '천원돌파 그렌라간 최종발굴완료편'에 따르면 본 명칭을 붙인 것은 로시우이며, '그렌라간을 절대적 절망으로 멸망시키려고 하는 궁극적 우주마신(グレンラガンを絶対的絶望で滅亡させようとする究極的宇宙魔神)'에서 따왔다고 한다. [3]

2.1.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서는 그 무지막지한 스케일로 인해서 그랑제보머 대신 원작자의 감수를 거친 오리지날 기체인 안티 그렌라간이 등장하였으나 시옥편 최종화에서 사실상의 최종보스의 역할을 하며 등장한다. 다만 최종보스 특유의 전용 BGM이나 강제 BGM은 없는데 그 점을 다소 아쉬워 하는 사람도 있다. 원작에서도 사실 안티 스파이럴 배틀에서 딱히 전용 BGM은 없었고 판권작 캐릭터에게 오리지널 캐릭터처럼 별개로 만들어주기도 애매해서 어쩔 수 없었던 모양. "Libera Me From Hell" 은 장식입니꽈?

최종화 이후 에필로그화에서 오리지날 최종보스 시쿠시세이텐이 나중에 등장하기는 하지만 에필로그 화에서만 출연하며 끌고오는 적들이나 본인 능력치도 그랑제보머와 비교도 안될 뿐더러 3턴이 지나고 나면 알아서 가버린다. 결정적으로 그랑제보머가 출연하는 화는 최종화라고 뜬다.

하지만 최종보스 치고는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끌고 오는 적이 많기는 하지만 최종보스답지 않게 처음부터 아군부대에게 닥돌하는데다 1차 승리조건인 HP 10만 이하로 떨구고 나면 이벤트로 아군 전원의 HP와 EN, 그리고 SP가 풀회복한다. 그래서 아낌없이 화력을 퍼부어주면 어느새 클리어. 최종전이라서 다른 잡몹 신경쓸것 없이 그랑제보머만 때려잡으면 되니까. 정신체라서 넥키 바사라의 공격이 통한다는것도 치명적이다. 안티 스파이럴 함대는 시옥편 잡몹 중 최강급이고[4], 안티 스파이럴 본인은 매턴 적군 전원 기력 -5라는 사기적인 에이스 보너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전만 유도할 수 있다면 상당한 난이도의 보스가 될텐데 정작 맵이 단기전으로 끝내버릴 수 있는 구성이라서 별로 빛을 못보는 케이스가 되었다.

그래도 안티 스파이럴의 최종보스 포지션 자체는 대체로 호평. 간만에 나오는 판권작 보스라서 최종전 전개가 매우 열혈하고 안티 스파이럴의 성우인 카미카와 타카야는 전문 성우가 아닌 배우로 사실상 슈로대와는 인연이 없는 사람임에도 원작을 초월하는 훌륭한 연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나선 기가드릴 브레이크에서 내지르는 샤우팅은 시옥편 최고수준.

2.1.1. 스펙

사이즈
HP 310000
EN 660
장갑치 2240
운동성 85
조준치 204
이동력 6
이동타입 공육
지형적응(공육해우) A A A A
특수능력 HP회복(소)/EN회복(대)/올 캔슬러
강화파츠 2칸
경험치 ???
자금 ?????
PP ??

4단 개조 기준(추정)

2.1.2. 보유 무장


4단 개조 기준.

2.1.2.1. 은하수리검
무기분류 맵병기/격투
공격력 3200
사정거리 1~8
명중보정 +10
크리티컬보정 +5
무기속성 없음
탄수 6발
EN -
필요기력 120
특수효과 사이즈보정무시
지형적응(공육해우) A A A A

맵병기이며 사이즈보정무시가 달렸다. 하지만 이시점에서 아군도 사이즈가 무한이기에...

2.1.2.2. 인피니티 빅뱅 스톰
무기분류 ALL/격투
공격력 4450
사정거리 1~10(이벤트 이전) 3~10(이벤트 이후)
명중보정 +30
크리티컬보정 +10
무기속성 없음
탄수 -
EN 10
필요기력 -
특수효과 배리어 관통/사이즈보정무시
지형적응(공육해우) A A A A

ALL공격이다. 처음에는 반나선 기가드릴 브레이크가 존재하지 않기에 인피니티 빅뱅 스톰으로 공격해오나 격추 이벤트 이후 그랑제보머가 완전 회복하면서 인피니티 빅뱅 스톰 사양이 변경된다.
2.1.2.3. 반나선 기가드릴 브레이크
무기분류 격투
공격력 4750
사정거리 1~3
명중보정 +35
크리티컬보정 +15
무기속성 P
탄수 -
EN 20
필요기력 -
특수효과 배리어 관통/사이즈보정무시
지형적응(공육해우) A A A A

본작 적 유닛의 공격 중 유일하게 절단 피니시가 존재한다. 처음 그랑제보머와 싸울땐 존재하지 않고 그랑제보머가 한번 격파되면 이벤트를 통해 다시 회복하며 이 무장이 추가된다.
----
  • [1] 실제로 나암편에서 천원돌파들이 다시 엄청난 시간동안 합체해서 초 천원돌파 그렌라간이 나오자마자 똑같이 그 크기로 2초만에 커져버린 걸 보면 이 애들은 정말 양심적이랄까 순수하다 싶을 정도로 자기들이 만든 규칙을 잘 지킨다.(…)
  • [2] 그렌라간의 드릴처럼 나선 형태로 날이 난 것은 스파이럴 드릴, 날이 직선으로 난 것은 스트레이트 드릴이라고 구분하는데, 스파이럴 드릴은 작품 내에서처럼 구멍을 낼 때 사용하며 스트레이트 드릴은 무언가를 부술 때 사용하는 것이다. 우주를 지키기 위해 악행을 저질러온 안티 스파이럴이 파괴를 위한 드릴을 사용한다는 점이 아이러니한 연출.
  • [3] 해당 문장을 가나로 바꾸면 レンをゼッタイテキツボウでメツボウさせようとするキュウキョクテキウチュウシン이 되는데, 볼드 처리된 부분만 읽어보자.
  • [4] 아슈탄가급은 HP가 7만이 넘어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2:25:17
Processing time 0.18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