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랜드 마스터 건담

last modified: 2013-10-01 03:53:13 by Contributors


グランドマスターガンダム

기체명: 그랜드 마스터 건담
형식: 모빌 파이터
좌석: 1인승 모빌 트레이스 시스템


쿄우지 캇슈가 죽고 건담파이트가 끝난 후 우르베 이시카와가 자신의 야망을 위해 데빌 건담을 이용하게 되고, 그중에 이미 없어진 데빌건담 4천왕[1]을 모두 부활시켜 합체시킨 모양.

사실상 최종보스지만 그전까지 나왔던 데빌 건담의 포스가 너무 강했기에 묻히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데빌 건담이나 데빌 건담 사천왕에 비해 등장시기가 매우 짧았던 것을 감안하면 활약은 굉장한 편. 셔플동맹이 모두 합쳐서 덤벼도 상처 하나 주지 못했으며 셔플동맹권을 맞은 다음에도 다시 돌아왔다. 네오 재팬 콜로니 안에서 일종의 코어형태로 등장한 데빌 건담 보다 훨씬 더 강했다. 결국 계속 죽지를 않으니까 할 수 없이 다른 셔플동맹들이 시간을 끄는 동안에 도몬 캇슈 혼자서 레인 미카무라를 구하러 갈 수밖에 없었다.

도몬 혼자서도 상대가 가능한 데빌 건담 코어보다 월등히 강했지만 어째서인가 슈퍼로봇대전 A 등 에서는 더 약체로 취급이 된다. 보통은 HP와 장갑만 높은 중간 잡졸급.[2] 심지어 R에서는 대량 양산되어 튀어나온다.

겉모양은 그랜드 건담을 중심으로 머리 위치에 마스터 건담의 상반신이 끼워져있고 헤븐즈 소드의 날개와 발톱이 좌우에 달려있으며 월터 건담이 꼬리 형태로 그 주변을 겉돌고 있다(...). 왜 월터 건담만 겉돌고 있는지도 불명.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0-01 03:53:13
Processing time 0.09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