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러니까 제가 대통령 하겠다는 거 아니겠어요

last modified: 2015-04-13 17:32:26 by Contributors

주의 : 경솔한 수정 혹은 삭제 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개개인의 가치관 및 관점에 따라 매우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특정 내용을 편향된 입장에서 편집하면 극심한 논란이나 분쟁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편집하기 전에 먼저 위키 게시판에서 해당 문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같이 보기

1. 개요

대한민국의 18대 대통령박근혜가 2012년 제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로서 12월 16일 문재인 후보와의 양자 토론회에서 과학기술에 대한 문재인 후보의 질문에 대해 답하면서 나온 말이다.

박근혜 후보는 이날 토론에서 원자력 발전소 연장 문제와 값등록금 문제 등에서 '내가 대통령이 되면 할 것이다'는 논조의 발언을 했다. 단, 증세 와 관련해서는 이러한 발언을 한 적이 없다.

박근혜 : 제가 대통령이 되면 증세 없이 지하경제 양성화로 복지재원 마련하겠습니다.
문재인 : 증세하지 않고 어떻게 복지재원을 충당합니까? 그게 가능합니까?
박근혜 : 그러니까 제가 대통령 하겠다는 거 아니겠어요?

즉, 위 대화는 실제 그대로의 대화가 아니다. 정확한 대화는 아래 영상들을 참조할 것.


문재인 : 참여정부때 등록금이 그렇게 올랐기 때문에, 반값등록금이 대두된 것이죠. 그랬으면 실천을 하셔야죠.
박근혜 : 그래서 제가 대통령이었으면 진작 했어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대통령으로 되면 할 겁니다.
문재인 : 그리고 또 하나

과학 기술 관련(그래서 대통령 되려는 거 아녜요 지금)


고리원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7:32:26
Processing time 0.07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