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레이 폭스

last modified: 2014-09-17 14:37:56 by Contributors



1. 메탈기어 시리즈의 등장 인물

1.1. 개요

메탈기어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병사의 코드 네임. 본명은 프랭크 예거[1][2] 이다. 성우는 故 시오자와 가네토. 시오자와의 사후에는 음성을 유용하거나 새로 수록하는 경우는 야마자키 타쿠미가 맡았다.

메탈기어 시리즈중 1편이 가장 호평을 받게 되는(4편 제외) 결정적인 감동의 연출을 선보여 메탈기어 시리즈의 팬이라면 대체적으로 그를 선호하는 편이다.

FOXHOUND 최고 실력자의 명칭인 FOX를 부여받은 일류 병사로 폭스 하운드 내에서 FOX의 칭호를 받은 것은 그레이 폭스가 유일하다. 본명은 프랭크 예거(예거는 독일어로 사냥꾼을 뜻한다). 과거엔 동구권의 스케이터였던 나타샤 마르코바(개정 이식판에서 '구스타프 헤프너'로 이름 변경)와 사랑하는 사이였으나 그녀의 망명 요청이 기각당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이별한 과거가 있다.

1.2. 메탈기어

메탈기어에서는 솔리드의 선임으로 등장하였고 폭스 하운드의 최고요원으로써 스네이크보다 먼저 잠입하여 메탈 기어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나 복귀하지 못하고 도중에 포로가 되어 스네이크에게 구출된다.

사건이 해결된 뒤에는 행방불명.

1.3.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

전작에 이어서 등장하나 이번에는 적으로 나온다. 빅 보스의 사상에 찬동한 것.

도중부터 팬을 자처하며 통신으로 스네이크를 지원하나 실은 스네이크를 유인하는 것이 목적으로 메탈기어D에 탑승하여 스네이크를 공격하지만 역으로 메탈기어를 격파당하고 지뢰밭에서 스네이크와 맨몸으로 격투하다 패배한다.

1.4. 메탈기어 솔리드

© Uploaded by Squal from Wikia

사이보그 닌자로 등장. 갑자기 나타나서 게놈병을 학살하거나 리볼버 오셀롯의 팔을 자른다. 도중에 스네이크와 격투전을 벌이며 은근히 개그를 하기도.

약기운이 빠진 것인지 그 후에는 침착성을 되찾고 딥 스로트라고 자처하며 스스로를 스네이크의 팬이라고하며 여러 정보를 준다.

사실 전작에서의 전투후 사망하지 않고 빈사상태에 빠졌던 것을 완벽한 병사의 창조를 시도하던 애국자들에 의하여 회수되어 개조당했다. 강화외골격 이식을 통한 사이보그화와 약물투여를 통해 망가진 그레이 폭스의 모습을 보다 못한 나오미 헌터는 실험을 주도하던 클라크 박사를 죽인 다음에 이것을 위장하고 그레이 폭스를 지원했던 것.

최종적으로는 리퀴드 스네이크메탈기어 렉스를 막기 위하여 등장. 로이 캠벨의 배신등으로 싸우는 것에 회의를 품고 있던 스네이크에게 설사 이용당하더라도 우리들은 스스로의 의지로 싸워왔다고 설득한 다음 나오미에 대한 진상을 모두 고백하고 렉스의 약점을 공략하기 위하여 레이돔을 파괴한 뒤 렉스에 밟혀 최후를 맞는다.

메탈기어 솔리드 인테그랄에선 일정 달성율이 되면 플레이 가능이 되는데 점프에다가 체력 소비로 스텔스도 가능한 아주 굉장한 캐릭터이다.

1.5. 메탈기어 솔리드 2

사이보그 닌자가 등장하지만 그 정체는 그레이 폭스가 아니었다. 복장도 조금 다르다.[3] 성우가 사망했기에 일부 음성을 유용하여 음성합성을 사용하였다.
완전판 서브스탠스에 추가된 VR미션에서 사이보그 닌자 복장을 한 라이덴을 조작할수 있다.

1.6.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옵스

새로이 이런저런 설정이 추가되었다.
원래 모잠비크의 소년병으로 나이프로 적을 처리한다는 점과 어설픈 독일어를 쓴다는 점에서 프랭크 예거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때마침 모잠비크 독립전쟁에 참여한 빅 보스에 의하여 구출되어 그 후 사회복귀를 위한 갱생시설로 보내지나 완벽한 병사의 창조에 관심이 있던 애국자들에 의하여 최강의 전사에 동원되어 아무도 아닌 병사로써 전투를 벌이나 빅 보스에 의하여 다시 한 번 구조되어 인간성을 되찾고 그 후 은혜를 갚기 위하여 빅 보스의 심복이 된다.

보다 자세한 것은 Null항목 참조.

1.7.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

초회한정특전으로 사이보그 닌자의 커스텀 바디와 무기인 폭스 블레이드가 등장한다.

무기인 폭스 블레이드는 일정 확률로 적을 장갑째로 절단 가능.

2.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도둑 길드 수장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그레이 폭스. 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
----
  • [1] MSX판 메탈기어 2에서는 '프랭크 헌터'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다,나타샤(구스타프)에게 밝혔던 이름도 이것,원래는 용병계에서 붙었던 '헌터'라는 이명에서 유래했다고 조지 케슬러가 작중 밝힌다.
  • [2] 영어표기의 경우 Gray Fox로 쓰이지만 MSX2에서는 Grey Fox로 표기된 바 있다
  • [3] 이 때문에 2에서 사이보그 닌자가 등장했을 때, 플리스킨이 '네가 만난 것은 그 녀석이 아니야.'라고 말한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7 14:37:56
Processing time 0.08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