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리프스 전역

last modified: 2014-09-16 00:56:14 by Contributors


(본 문서는 '그리프스 전쟁'으로 검색해도 여기로 리다이렉트됩니다.)

Gryps War.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기동전사 Z건담의 시기에 해당하는 전쟁이다.

Contents

1. 개요


1. 개요

一年戦争史 episode 14 「グリプス戦役」

지구연방군 엘리트 특무부대 티탄즈와 반지구연방정부조직 에우고 간의 대규모 전쟁이었으며 0087년 3월 2일 사이드 7 거주용 콜로니였던 그린 노아 1에서 발생한 에우고의 건담 탈취사건을 계기로 발발, 0088년 2월 22일 티탄즈의 본거지 그리프스 2에서 혈전 끝에 콜로니 레이저에 티탄즈의 함대 대부분이 괴멸하면서 종료되었다.

이 시기의 전쟁에서는 그간의 2파전 구조가 아닌 지온의 잔당이던 하만 칸이 이끄는 액시즈 요새의 병력들이 전쟁에 크게 관여하였다. 이후 네오지온이 된 이 액시즈는 티탄즈와 에우고 사이에서 동맹과 파기를 반복하며 자신들의 군세를 키워나갔다. 또 에우고는 지구내의 반연방조직인 카라바와 공동 전선을 펼쳤다.

에우고나 카라바나 사실 주요지도자들은 모두 연방군소속이다. 당장에 블랙스 포라 역시 지구연방군 준장이었다. 때문에 이 그리프스 전역은 지온공국 잔당인 엑시즈가 참전하기 전까지는 지구연방군 특무부대 티탄즈와 이 티탄즈의 만행에 반감을 가졌던 일부 지구연방군간의 전쟁인, 사실상 내전이었다.

전쟁의 결과, 티탄즈는 재기불능의 타격을 입었고, 아이러니하게도 자신들은 지구연방군의 정규특무부대임에도 불구하고 지구연방군의 전쟁범죄자로 분류가 되었으며 부대는 해체된다. 에우고는 결과적으로는 승리하였지만 주요 파일럿과 지도자를 다 잃어버리는 악재 속에 승리하고도 주도권을 잡지 못하였다. 이 상황에 양쪽을 박쥐처럼 옮겨다니며 거의 대부분의 전력을 온존했었던 하만 칸의 네오지온은 어부지리로 이후 정국을 주도하게 되어 실제로 승자는 네오지온인 상황까지 갔었다.

이 것이 발단이 되어 전쟁은 제1차 네오지온 항쟁으로 이어진다.

기동전사 Z건담 극장판에서는 TV판과는 달리 그리프스 전역이 종료된 이후에도 에우고의 전력이 상당히 보전된 듯한 묘사로 이야기가 끝난다. 때문에 기동전사 건담 ZZ와는 연결이 상당히 힘들게 될 듯도 하지만, 스폰서인 반다이가 장난질 한번 하면 그 정도야 뭐...


또한 이 당시 연방과 지온의 모빌 슈트 기술의 융합이 결실을 보아, 다양한 모빌 슈트의 발전이 이뤄지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6 00:56:14
Processing time 0.12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