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린 그린즈

last modified: 2015-02-14 21:48:25 by Contributors

グリーングリーンズ / Green Greens


Contents

1. 개요
2. 곡 정보
3. 등장 게임
4. 기타?



1. 개요

초대~별의 커비 Wii, 그리고 대난투 X의 모든 그린 그린즈를 모아놓은 영상.


위의 영상에 없는,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 버전. 스테이지 선택 배경음으로 사용된다.

별의 커비 1에서부터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까지 빼놓으면 섭섭할 정도로 많은 시리즈에 등장한 유명한 BGM. 특히 어레인지나 팬들의 매드무비(…)도 많다. 물론 구르메 레이스가 훨씬 많지만….
슈퍼 마리오 시리즈 지상 스테이지 BGM인 『미미미 도미솔』 정도의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별의 커비 시리즈를 상징하는 노래.


2. 곡 정보

"별의 커비 1",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SDX)", "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 나온 스테이지 1의 명칭 및 거기서 흐르는 커비의 BGM 대표 곡. 멜로디는 주세페 베르디가 작곡한 오페라 아이다 2막의 개선 행진곡과 비슷하다.

SDX에서는 변형된 곡이 몇 가지 별곡으로 쓰이고 있다. 그 다른 시리즈에서도 높은 빈도로 쓰인다. 바로 별의 커비 시리즈 자체를 대표하는 테마 BGM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기가 높은 곡의 하나. 이 곡이 쓰인 게임을 찾는 것보다 쓰이지 않은 게임을 찾는 것이 오히려 빠를 정도라고 보면 된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에선 DX부터 스테이지 BGM에 채택되었다. 초대 스매시 브라더스에서는 대부분의 스테이지가 패러디의 가장 대표적인 곡(…)으로 채용해서, 슈퍼 디럭스의 구르메 레이스에 그 자리를 빼앗겼기 때문.


3. 등장 게임

어레인지 버전은 이렇게 기울여서 표시한다.

이 외에도 역대 정통파 시리즈 등의 CF의 BGM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
이 외 시리즈에서 BGM으로 사용되거나, 스테이지 등은 추가바람.

여담으로, 유독 별의 커비 거울의 대미궁이나 별의 커비 3등의 몇 안되는 작품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그래도 별의 커비 3에서는 샌드 캐니언이라는 명곡이 있다(!).

4. 기타?

Smooth McGroove의 아카펠라 버전.
----
  • [1] 이후 작품에서 다른 곡에 끼워질 땐 보통 동굴대작전의 버전을 사용한다.
  • [2] 대전에서 커비를 10번 이상 사용하면 얻게 되는 스테이지다.
  • [3] 애초에 '디디디 리벤지'는 '봄바람을 타고'의 강화판(?)이다.
  • [4] 비밀방. 블록이 HAL 모양으로 되어 있고, 카피 능력이 4개 놓여 있다.
  • [5] 초대 버전과 털실 버전 둘 중 하나가 나온다.
  • [스포일러려나?] 이것 역시 비밀방, 6-1에서 중간보스를 쓰러뜨린 뒤에 바람이 부는 곳으로 가면 나오는 위층에서 달로 들어가면 있는 방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4 21:48:25
Processing time 0.07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