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림자 살인

last modified: 2015-02-22 17:13:1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콩드립본격 콩까는 영화

1. 소개

한국 영화. 개봉일은 2009년 4월 2일.

구한말 배경의 탐정물.

전에는 순사였으나, 지금은 그만두고 바람피는 마누라 뒷조사나 하고 다니며 사는 탐정 "홍진호"가 우연히 고위층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린[1] 의학생의 의뢰로 사건에 점점 발을 들이게 되는 이야기이다.
설정과 초반의 전개는 흥미로우나 무리한 설정과 개운찮은 결말로 평가는 미묘하다.
작품 자체는 명작도 아니고 졸작도 아닌 평범한 축에 속하지만, 이 영화가 유명해진 데에는 다른 이유가 있다.

2. 콩드립본격 콩까는 영화

위에서도 봤다시피 주인공 이름이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같다.[2] 배우는 황씨황정민. 참고로 황정민은 영화 사생결단에서 도진광 경장을 한 적이 있다... 프로게이머 전문 배우?? 게다가 영화 개봉날짜가 하필 또 2일.

이 덕분에 스갤은 친히 네이버 영화로 원정을 와 평점을 2.2로 맞춰 버렸다. 그러나 그 후 네이버가 탄압을 가했는지 때가 지났는지, 아니면 시사회의 영향인지 평점이 많이 올라갔다. 영화 평에서는 아예 홍진호의 역사를 정리한 패러디를 선보이기도 했다. 흠좀무. 결국 이런 기사가 뜨고 말았다. 또한 MBC 영화 소개 프로그램도 이 사태에 대해 짤막하게 언급했다.

거기다 스갤러 초청 시사회까지 열었다. 스갤러들에게 무료영화의 기적을 선물해주신 것 뿐 아니라 정모까지 개최하신 전능하신 홍진호님 오오. 시사회 공지를 잘 보면 영화 시작 시간이 2220분, 좌석도 1인 2석이다.시사회 주최자도 콩을 깐다 DVD 코멘터리에 본 사건의 언급이 있을것 같았는데 묻혀버린 듯. 지못미 스갤...

영화는 개봉 이후 2주동안 박스 오피스 1위를 하다가 3주차에 2위로 내려왔다. 4주차에는 4위로 내려왔는데 총관객은 191만으로 뭔가 아쉬운 흥행이었으나 그렇다고 망한 수준은 아닌 그럭저럭 수익은 거둬들였다.

1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도 상영되었다. 상영 횟수는 총 2회.

여담으로, 이 영화가 당했던 평점 2.2 사건은 어느 웹툰 작가웹툰에도 재현되는데...

그리고 2013년 7월 11일, "까네가네"(...)라는 영화가 계보(?)를 이었다.

----
  • [1] 산에서 우연히 발견한 시체를 해부실습 하겠답시고 그대로 업어와 버렸다.
  • [2] 원래의 의도는 셜록 홈즈의 '홈즈'를 변형한 이름이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7:13:16
Processing time 0.07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