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그저 바라보다가

last modified: 2015-02-21 15:29:44 by Contributors

  • 이 항목은 어감은 이상하지만 '그바보(...)'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KBS 2TV 수목 드라마
미워도 다시 한번 2009 그저 바라보다가 파트너

babo.jpg
[JPG image (570.7 KB)]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시즌 2


1. 개요

2009년 4월 29일부터 동년 6월 18일까지 방영되었던 KBS 2TV의 수목 드라마이다. 주연은 황정민, 김아중. 황정민의 첫 안방극장 진출작으로 방영 전에 적지 않은 관심을 받았었다. 더불어 가수 이수영의 첫 연기 도전작이기도 하다. 애칭은 어감은 이상하지만 '그바보(...)'. 그저 바라보다가의 줄임말인데, 어째 주인공을 드러내는 데 있어 제일 유효한 표현이다. 그야말로 정답이라는 느낌.

2. 특징

탑배우와 평범한 남자가 만나 여러 난관을 깨트리고 결국에는 결혼한다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다. 주제가 주제인만큼 전형적인 남성향 판타지 드라마. 당시 막장 드라마가 판치던 시기에 막장 요소가 거의 전무한 이야기 진행으로 무공해 드라마라는 애칭을 붙여주기도 하였다. 시티홀에 밀려서 시청률 자체는 그렇게 높진 않았으나 시청자들의 평가는 좋고 팬덤이 형성되어 적지 않은 매니아를 양성한 드라마이다. 인터넷에 시즌 2의 팬픽까지 돌아다닐 정도인데 더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막장 요소가 적은 드라마인지라 좀 밋밋하다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 실제로 이야기 흐름 자체는 항시 격변보다는 잔잔하다가 격변이 일어나는 형태이다. 그 격변의 폭도 그다지 크지는 않아서 밋밋하다는 평가를 받는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여담으로 주제가인 '감사'는 일본 유명 여가수인 라하라 아야카의 2007년 앨범 'SORA' 수록곡의 번안곡인데, 가수가 원곡과 동일하다. 즉, 본인이 한국어로 불렀다!! 일본인이 불렀다고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발음이 굉장히 자연스럽다. 때문에 처음 노래를 듣고 익숙한 목소리에 가수를 찾아보다가 경악한 사람들이 꽤 있었다. 노래의 원작자가 한국인 작곡가 유해준이라서 한국어 버전도 자신이 부르게 된 듯.

3. 시즌 2

제작사 측에서 이 드라마의 종영 후, 시즌 2를 기획하고 있다는 기사를 냈는데 현재까지도 별다른 소식은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5:29:44
Processing time 0.07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