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기교기전 히오우전기

last modified: 2015-01-28 18:49:40 by Contributors


카라쿠리기전 히오우전기 Karakuri Kiden Hiou Senki 機巧奇傳ヒヲウ戦記

Contents

1. 스팀 펑크 활극
2. 등장 메카


1. 스팀 펑크 활극


막부말기 일본을 무대로 한 역사활극이지만 스팀펑크로 어레인지되어있다.

그래서 아무렇지도 않게 증기기관이나 여타 기계장치를 이용한 가라쿠리병기가 난무한다. 주인공 기체의 경우에는 변신로봇..

주인공들은 어느 멸망당한 마을[1]의 생존자들로[2] 마을이 불탈 때 숨겨져있던 축제용 탑 구조물 형태의 변신로봇을 타고 탈출해 증기기관 자동인형들로 자신을 습격하는 닌자군단에 맞서 살아남기위해 발버둥치는데..

2. 등장 메카


카라쿠리 호무라(炎)

주인공 일행이 살던 마을이 불탈 때 구석이 숨겨져있던 거대 자동인형.
평소에는 축제용의 바퀴달린 목제 탑 형태를 하고 있지만 일본 전통 인형극에 쓰이는 얼굴 하얀 자동 인형 형태로 변신한다.


조종 방식은 조종자의 움직임을 캐치하는 방식. 동력이 태엽이다. 아이 크기만한 드럼식 테엽으로 대여섯개를 쌓아놓고 동력이 떨어지면 교체하는 방식. 거기다 외장도 외장이지만 내부 기관이 목제와 밧줄로 이루어져있는지라 자주 망가진다. 바퀴 정도 빠지는 건 자주 있는 일. 그래도 용케 잘도 고쳐 쓴다. 다른 무기없이 순수 격투로만 싸우지만 후반부 가서는 발전기를 달고 클립으로 고정되는 [3]거대 검을 들고 전기를 방출해가며 싸우게 된다.

----
  • [1] 자그마치 풍력이나 수력으로 만들어낸 동력을 도르래 연계장치로 마을 곳곳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이 갖춰져있는 시골마을이다! 뭐 다른 곳을 보자면 이정도는 기본인거 같지만서도.
  • [2] 소년은 물론이고 여자애부터 꼬맹이, 갓난애기까지 골고루 갖춰져있는 대인원이다.
  • [3] 이 자동인형은 손이 통짜라 쥐거나 하는 동작이 불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8 18:49:40
Processing time 0.13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