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기네스북


각종 신기한 세계 1등들이 기록되어 있는 책... 이라기보단 기록의 모음집. 물론 책으로도 있다.

Contents

1. 소개
2. 내용
3. 여담

1. 소개

1954년 기네스 양조회사[1]의 휴 비버(Hugh Beaver)경이 사냥을 나갔다가 주변에 있던 사냥 클럽 멤버들과 가장 빠른 사냥용 새가 무엇인지에 대한 언쟁이 붙었고, 그 이후 자연속 진기한 세계기록에 대해서 궁금증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당시 영국에서 기록오덕으로 이름을 날리던 맥허터(McWhirter) 쌍둥이 형제에게 의뢰하여 그 당시까지 맥허터 형제가 기록해놨던 수치들과 함께 엮어서 1955년 최초로 발간하게 되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기네스북에 '가장 빠른 사냥용 새'에 대한 기록은 수록되어 있지 않다.

기록이 주업무인지라 막장스러운 기록들도 상당하다.

성경을 제외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기네스북이 올라와 있다. 다만 성경은 오랜 역사와 같이 정치적인 문제로 억지로 사야하던 과거도 있어서 훨씬 짧은 역사를 가진 기네스북이 더 가장 많이 팔린 책이라는 주장도 있다. 흠좀무

무척 크기가 크고 두꺼우며, 매우 표지가 화려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싸다. [2] 여기서 컬렉션 난을 보면 막장 오덕 인생들이 많이 보인다. 최대의 바비 컬렉션 이라든지, 모든 레고 컬렉션이라든지.

2. 내용

대한민국에서는 우범곤이 과거에 최다 연속 살인범으로 기네스에 등재되었던 모양이다(1993년판으로 확인). 참고로 최다 연속 살인범 기록은 지금은 2011년 노르웨이 테러범인 브레이비크가 가지고있다. 하지만 현재 기네스북에서는 기록경신을 위한 범죄(살인, 동물학대 등)가 우려되는 항목은 기록하지 않는다.

강호동이 8시간 동안 쉬지않고 가장 악수 많이 한 사람으로, 하춘화는 6살 때 음반을 낸 것과 한명의 가수로써 가장 많은 콘서트를 열었다는 것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다. 제국의아이들 멤버인 황광희티셔츠 252벌을 껴입는 데 성공. 또, '1분 동안 젓가락으로 가장 많은 쌀알 옮기기'가 우리나라 사람으로 등록되어 있다. [3] 안상규는 몸에 벌 8만 마리를 붙여 기네스북에 올라갔다. 전자공학 부문에서 LG삼성이 있는 경우도 여럿 있다(최초로 100인치 LCD를 만든 회사 등).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로 기록되었다.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가장 바다와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록되어 있다. 공군 ACE가 세계 최초의 군 게임단으로, 부산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으로 등록되어 있고 실제로 신세계 센텀시티 앞에는 인증 플라크도 세워져 있다. 대전광역시혜천대학은 세계에서 최다의 카리용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기네스북에 올라 있다. 78개로 미국 미시간 주의 성당에 있는 77개를 1개 차로 앞서서 기네스북 등재. 그래서 본 대학의 또 다른 별명이 기네스북에 오른 대학이다.

그 외에도 부산 운대 해수욕장의 최다 라솔 개수, 울주군에 소재한 세계 최대 크기의 , 충북 영동의 세계 최대 크기의 , 광주 광산구 소재 세계 최대 크기의 체통 등 온갖 크고 아름다운 것들이 기네스북에 올라 있다. 다만 이와 같이 지자체에서 주도한 것들은 전부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된 것이라, 전국 각지의 지자체들이 쓸데없이 예산낭비라는 평이 많다. "기네스 기록 뭐길래... 지자체 헛돈 펑펑" (SBS) 이에 대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이라는 해명도 있다. 참고로 충청도에서는 세계 최대의 가마솥(!)을 만들기위해 무려 5억 3천만 원을 들여 만들어 놓았건만 비슷한 재질의 더 큰 놋그릇이 호주에 있어서 등재에 실패했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기록이 있다.

강원도 영월군은 기네스북 기록을 두개 가지고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긴 섶다리 제작 (단종 문화제 때 제작) 잠깐. 이런 것도 들어가? 과 2009년 동강축제 당시 3톤에 해당하는 옥수수를 한번에 쪄서 등재되었다. 흠좀무.

2012년 9월에 가수 싸이유튜브 최다 '좋아요' 채택을 받은 강남스타일기네스북에 올랐다. 관련기사 성우 김종성의 친동생으로 유명한 DJ 김기덕은 '단일 라디오 프로그램 최장수 DJ'라는 부문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한다. 관련기사

일본의 AKB48은 최대인원 대중음악그룹 (연구생포함 97명)으로, SKE48(정확히 말해 앨범 "この日のチャイムを忘れない(이 날의 차임을 잊지 않을 거야)")은 한 앨범에 최다 뮤직비디오 수록 (67개)로 올라가있다. 여담이지만 강호동의 악수 기록을 AKB멤버들이 깰 수 없는 게 강호동은 1초에 악수 하나 정도의 페이스로 해서 8시간동안 2만 8,233명과 악수했기 때문. 한 악수가 10초가 넘는 AKB악수회의 성격 때문에 기록을 노리고 스페셜 악수회를 열지 않는 이상 기록 경신은 불가능할듯.

STG 관련으로, 케이브는 가장 많은 탄막슈팅을 만든 회사로, 동방프로젝트는 가장 많은 동인 슈팅게임 시리즈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스포츠의 세계 신기록 역시 기네스북 단골 기록대상이다. 우사인 볼트의 육상 기록이나 마이클 펠프스의 수영 기록도 등재되어 있다.[4] 그 말고도 세계 프로 스포츠에서 기록 세워도 기네스북에 올라갈 수 있는데, 축구는 FIFA, 야구는 MLB 등 강력한 단체가 인정한 기록들의 경우 새겨질 수 있다. 이대호 홈런 역시 MLB도 인정한 기록이라 기네스북 신청 시 올라갈 수 있다.

비행 시뮬레이션관련으론,워 썬더가 가장 많은 항공기가 등장한 비행 시뮬래이션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자동차나 비행기 등의 최대속도 기록은 해마다 매년 바뀌는 거의 치킨 레이스급 기록들 이라 여기에 추가하지는 않지만, 걔중 가장 특이한 기록을 소개하자면 다름 아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유모차#[5]
참고로 이 기록을 가진 사람은 Colin Furze 라는 영국사람으로, ColinFurze라는 유투브 채널#을 운영중이며, 이 사람이 가진 기네스북 기록만 네 개가 넘는다! 게다가 평범한 것들도 아니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화장실[6],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이동용 스쿠터[7]등 하나같이 정신나간(...)기록을 보유중 이시다. 참고로 직업은 배관공마리오?(...)에 이 기네스북 기록들은 취미라고.

3. 여담

하지만 업데이트할 때마다 지난번 연도의 기록 중 재미 없는것은(...) 가차 없이 잘라버리기에 (...) 강호동이나 하춘화의 기록은 요즘 판에선 삭제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새로 책을 구입해도 새로운 기록을 볼 수 있어 재미있다. 시간이 정말로 많다면 한번쯤 대형 도서관에 가서 처음부터 쭉 읽어보길 권장한다.

한편, 우리나라에는 원래 한국 기네스 협회가 있었으나 2001년 7월에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인증 및 출판계약을 해지당하여 사실상 없어졌다. 사유는 인증남발.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한국 기록원에서 기네스 등록 신청업무를 대행해주고 있다. 또한 예전에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팔던 기네스북의 가격은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었으나, 지금은 외국의 기네스북을 수입해오기 때문에 당연히 가격이 비싸다. #

책값이 그렇게 비싼 이유를 장본에다가 두께와 다양한 등으로 인한 출판 비용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인도에서 74시간정도 안자고 안먹고 안싸고 게임해서 기네스북 올라간 청년이있는데 한국반응은 '저것이 기네스에 올라가...?'
뉴스기사도있으니 추가바람
----
  • [1] 당신이 지금 생각하는 그 맥주회사가 맞다.
  • [2] 페이퍼백판은 10달러내로 살 수 있다.
  • [3] 한 TV프로그램에서 외국인이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해서 취재를 하러 갔다가 그 외국인이 젓가락을 쓰는 본토 사람과 붙어보자고 한국 VJ에게 도전했고 외국인은 대차게 망했다.(......)
  • [4] 다만 마라톤 완주 기록은 기네스 기록에 올라갈 수 없다. 그래도 풀코스 완주 횟수는 등록이 가능하다.
  • [5] pram이라는, 덮개달린 유모차의 일종이다.
  • [6] 무려 펄스제트 엔진을 달았다!
  • [7] 우리나라에서는 '전동 스쿠터' 라고 부르며 노양자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판매 혹은 대여하는 물건이다. 애초에 전기 모터라서 속도가 안 나오는 게 당연한 건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20:21:07
Processing time 0.12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