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민국의 성우 ¶
대한민국의 성우. 1950년 10월 15일생으로 원래는 1971년 동양방송 13기 성우로 입사하였으나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KBS 13기 성우로 분류되어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문영래, 이재명, 노민, 강연숙, 이영주와는 동기. 생태나 역사 다큐멘터리 성우라고 한다면 딱 알만한 성우다.
군복무를 특전사로 마쳤다고 한다. 이연걸(MBC 한정), 피어스 브로스넌, 체비 체이스의 전담 성우이며 샤프하고 지적이면서도 반면에 쌀쌀맞거나 능글맞은 목소리도 잘 어울리는 편이다. 현재는 내레이션과 광고만 하고 있어 캐릭터 연기는 참 듣기가 힘들고 가끔 피어스 브로스넌이 나오는 외화에서 캐릭터 연기를 들을 수 있다.
80년대 출신의 사람들에게 유명한 목소리는 역시 무적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리더였던 제이슨과 삼국지의 유비.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KBS에서 축구 국가대표팀의 A매치 중계를 할 경우 중계 예고방송 내레이션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진 삼국무쌍4 맹장전 외전모드의 내레이션도 담당한다. 게임이긴 하지만 이분이 내레이션하니 정말 사극보는 듯한 재미도 존재한다. 현재는 독실한 개신교인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장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다가 《정도전》을 통해 광개토태왕 이후 오랜만에 사극 내레이션을 맡게 되었다. 정도전은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작품 중후반들어 역사에 따라 등장인물 여러 명 죽어나가기 시작했다. 하필 등장인물들이 죽어나갈 때마다 그 열전을 읊는 장면이 나와 저승사자란 별명이 붙어버렸다.
이후 쉬지 않고 정도전의 후속작인 징비록의 내레이션도 맡는 중이다.
1.1.3. 게임 ¶
- 진 삼국무쌍 4 맹장전 - 외전모드 내레이션
- 라이즈 오브 네이션즈 - 튜토리얼 내레이션[2]
1.1.5. 외화 ¶
- 007 골든아이(KBS) - 제임스 본드(피어스 브로스넌)
- 007 네버 다이(KBS) - 제임스 본드(피어스 브로스넌)
- 84부작 삼국지(MBC) - 제갈량(당국강)
- A 특공대(미드,KBS) - 멋쟁이(더크 베네딕트)
- 고스트 버스터즈 1,2(KBS) - 레이먼드(댄 애크로이드)
- 그레이티스트(KBS) - 앨런 브루어(피어스 브로스넌)
- 금옥만당(MBC) - 조항생(장국영)
- 더 바이블(CBS) - 예수(제레미 시스토)[3]
- 동방불패(재더빙,MBC) - 영호충(이연걸)
- 드래곤 라자(KBS, 라디오 드라마) - 칼 헬턴트
- 레밍턴 스틸(미드,MBC) - 레밍턴 스틸(피어스 브로스넌)
- 론머 맨(SBS) - 레리 안젤로(피어스 브로스넌)
- 맘마 미아(KBS) - 샘 카마이클(피어스 브로스넌)
- 모험왕(SBS) - 모험왕(이연걸)
- 무인 곽원갑(MBC) - 곽원갑(이연걸)
- 미션 임파서블(미드, KBS) - 그랜트 콜리어
- 미세스 다웃파이어(MBC) - 스튜어트 스투 던메이어(피어스 브로스넌)
- 쌍둥이 에디슨(KBS) - 톰 에디슨
- 스타워즈(KBS) - 루크 스카이워커(마크 해밀
- 스팅(KBS) - 조니 후커 (로버트 레드퍼드)
- 어 퓨 굿 맨(MBC) - 캐피 중위(톰 크루즈)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KBS) - 맥스(제임스 우즈)
- 유령작가(KBS) - 아담 랭(피어스 브로스넌)
- 이연걸의 영웅(MBC) - 공위(이연걸)
- 이연걸의 정무문(MBC) - 진진(이연걸)
- 종횡사해(MBC) - 짐(장국영)
- 죠스(KBS) - 맷 후퍼(리처드 드레이퍼스)
- 챔프(KBS) - 빌리 플린(존 보이트)
- 최가박당(MBC) - 금강(허관걸)
- 터미네이터(KBS) - 카일 리스(마이클 빈)
- 투명인간의 사랑(KBS) - 닉 할로웨이(체비 체이스)
- 플래툰(KBS) - 크리스 이등병(찰리 신)
- 황비홍 서역웅사(MBC) - 황비홍(이연걸)
- 후크(MBC) - 피터팬(로빈 윌리엄스)
2. SK 와이번스의 외야수 ¶
경찰 야구단 No. | |
김도현(金到賢) | |
생년월일 | 1992년 10월 23일 |
출신학교 | 서석초-동성중-진흥고 |
포지션 | 외야수 |
투타 | 우투우타 |
프로입단 | 2011년 드래프트 7라운드 전체 51번 (넥센 히어로즈) |
소속팀 | 넥센 히어로즈(2011) SK 와이번스(2012~) |
2011년 넥센 히어로즈에 신인 드래프트로 입단한 외야수.
2011시즌 퓨처스리그에서 상당한 성적을 거두면서 나름 주목을 받았다. 2011 시즌 후 2차 드래프트로 SK 와이번스로 이적하게 되었다. 그 이후 2군에서 올라오지 못하고 있는 중. 그러나 2013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13개의 홈런을 치는 등. 팀 내 몇 안되는 거포 유망주.
3. 슈퍼스타K3의 참가자 김도현 ¶
김도현 트위터 김도현 미투데이
- 생년 : 1993년 5월 3일
- 내가 추구하는 음악은? 발라드와 미디엄 템포의 댄스 곡.
- 심사 위원들의 평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하셨을 때.
- 방송에 나온 자신의 모습을 본 느낌과 주변 사람들의 반응? 조금 더 예쁘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위 사람들은 신기하다고 했다.
- 5억의 상금을 타게 된다면 어디에 쓸 예정인가? 부모님 여행 보내드리고, 용돈도 많이 드리고, 차 한 대 사고, 남는 돈은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리고 싶다.
- 다른 참가자들에게는 없고, 내게만 있는 것? 예능감, 힘이 세다.
- 본격적인 생방송 오디션을 위한 나만의 연습 방법? 노래에 최대한 집중해서 실력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 내 인생의 주제곡? 박정현의 ‘꿈’, 캔의 ‘내 생에 봄날은’
- 내 인생의 롤 모델? 김태우, 강호동.
- 나의 꿈은? 언제나 좋은 노래를 들려주는 가수.
첫 번째 생방송 무대에서는 YB의 "나는 나비"를 선곡. 처음 TOP10에 들었을 때도 어쩌다 TOP10이냐는 의견이 많았고 사전온라인 투표에서도 순위가 낮아 다들 광탈을 예상했지만 의외로 잘 불러서 심사위원 점수 3위, 문자투표 4위로 TOP9에 진출한다. 윤종신 曰 "될까? 하는데 돼요.". 다만 노래방 자세를 지적받았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 "My Heart Will Go On"를 선곡.
세 번째 무대에서는 "꿈을 꾸다"를 선곡.
네 번째 무대에서는 "가질 수 없는 너"를 불렀다. 뮤직드라마에서 맡은 역은 브래드를 사랑하는 게이 역(……). 김성주도 "어려운 역할을 맡으셨습니다"라고 했다. 총접은 김도현이 조금 더 높았지만 크리스티나가 슈퍼세이브를 하면서 김도현이 탈락. 이 때 탈락 소감이 압권. "엄마. 차는 나중에 바꿔줄게."
TOP11 토크콘서트에서 언급된 관련검색어는 "김도현 셀카". 트위터에 뭔가 귀여운척하는 셀카 사진을 많이 올린다.
4. 대한민국 공군의 군인 ¶
- 상위 항목:대한민국 국군/인물

[JPG image (6.43 KB)]
1973년 울산 출생, 2006년 5월 5일 순직한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대 블랙이글스 소속 군인. 사망 당시의 계급은 대위였으나 사후 일계급 특진, 보국훈장 삼일장에 추서되었다. 살신성인을 몸소 실천한 군인.[5]
1992년 공군사관학교 44기로 입교, 96년 임관 당시에는 종합 성적 4등으로 합참의장상을 수상할 정도로 우수한 학생이었다 한다. 졸업 후 F-5의 파일럿으로 복무하다 2005년 2월부터 블랙이글스에 합류했다.
11시 51분 경 각종 비행을 선보이다 나이프 엣지(Knife Edge)라는 기동을 시도한다.[6] 하지만 김 소령의 기체는 상승하지 못하고, 활주로로 추락했다. 파일럿 김도현 소령은 현장에서 순국하였다.
추락사고 후, 공군은 참모차장을 위원장으로 한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사고 조사에 나섰다. 조사 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아래와 같다.
콕핏에 남은 그의 시신은 화재로 인해 외형이 훼손되었지만 형체는 남아있었으며, 오른손에 조종간을 쥐고 왼손에 스로틀 레버를 잡은 상태였다고 한다. 탈출하지 않고 남은 이유는 관람석에 앉은 천여명의 아이들을 포함한 3천여명의 관객들 때문. 그가 탈출하고 기체의 방향이 약간 틀어졌더라면 관람석에 기체가 떨어졌을 수도 있다고….
추락 당시 탈출이 불가능한 상황은 아니었다고. A-37이 저고도에서 운용되는 기체니만큼 저고도에서의 이젝션이 불가능하지는 않았을 테지만 마지막까지 기체를 컨트롤하려 노력했다는 것이다.
사망 후 일계급 특진되어 소령에 추서, 보국훈장 삼일장에 추서되었다. 시신은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되었다.[7] 유족으로는 부인과 당시 3세, 2세의 두 아들이 있다.
그의 고향인 울산광역시 남구의 울산대공원에 추모비가 세워졌고, 매년 그의 기일에 모교인 학성고등학교 동문회 등에서 추모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그의 고향인 울산광역시 남구의 울산대공원에 추모비가 세워졌고, 매년 그의 기일에 모교인 학성고등학교 동문회 등에서 추모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
- [4] 2014시즌 SK 와이번스의 2군 홈구장은 송도 LNG파크였다. 송도에서만 잘한다고 붙은 별명...
- [5] 보국훈장은 평시에 군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훈장으로, 삼일장은 영관급 장교에게 수여되는 것이라 한다.
- [6] 2기의 기체가 마주보며 날아오다 좌우로 교차 후 360도 회전하며 상승하는 기동.
- [7] 사족을 붙이자면 2006년 말 소령진급이 예정되어있었으나, 규정에 따르면 진급예정자가 임무 수행중 사망시 진급이 확정되기에 소령에 추서되었다고.
- [8] 기체 퇴역-도입에 더불어 블랙이글스 역시 잠정해체-재창설 수순을 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