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래원

last modified: 2015-03-16 19:11:26 by Contributors

Kim_Rae_Won.jpg
[JPG image (36.74 KB)]
이름 김래원
출생 1981년 3월 19일, 강원도 강릉시
신체 183.8cm[1], 77kg, A형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데뷔 1997년 청소년 드라마 '나'
소속 블레스엔터테인먼트
종교 천주교(세례명:요셉)
트위터
대한민국배우.

Contents

1. 소개
2. 데뷔초
3. 로맨틱 코미디의 제왕이 되다
4. 여담


1. 소개

한국의 남자배우로 시원시원한 마스크와 코믹한,진지함을 오가는 다양한 연기력과 발성이 특징인 배우로 현재는 나름대로 입지 있는, 이른바 연기력으로 검증받는 배우의 자리에 올라섰다.

2. 데뷔초

큰 키에서 알수있듯 데뷔전에는 고향인 강릉에서 농구를 했었던 농구선수 출신이다. 부상때문인지 농구를 관둔뒤에 연기자의 꿈을 안고 아역으로 출발했다. 데뷔초엔 청소년 드라마 '' 같은 청소년 드라마에 안재모 등과 출연하며 방송가에 얼굴을 알렸고 레전드 시트콤인 순풍 산부인과에 초반에 송혜교의 남친으로 등장하기도 했으며 여러 드라마에 조연, 단역 가리지 않고 얼굴을 알렸다.

3. 로맨틱 코미디의 제왕이 되다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장나라 주연의 드라마 '내사랑 팥쥐'에서 남자주인공 김재원을 좋아하는 장나라를 먼 발치에서 바라보며 사랑하는 마음을 숨긴채 장나라의 행복을 빌어주는 매력적인 서브남주캐릭터로 인기를 모으며 결국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서브남주에서 남주로 업그레이드되기에 이르며 뭇 여성들의 마음에 불을 지르고

바로 다음해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로 어느정도의 반열에 올라선다.

2000년대 중반부터 로맨틱 코미디에 주로 출연하며 김태희, 문근영을 비롯한 수많은 여배우들과 사랑놀음을 하면서 뭇 남성들의 가슴에 불을 질렀다. 이외에는 배두나, 허이재, 송혜교, 임수정, 정려원, 염정아, 남상미, 박은혜, 소이, 공효진, 고호경... 등등등...

특히 염정아(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문근영(영화 '어린 신부')/임수정(영화 '...ing')은 영화 장화, 홍련에서 한 가정의 엄마/언니/동생을 맡은 바 있다. 김래원은 전생에 우주라도 구한 거냐? 본격 자매+모녀덮밥


애자매 실사판 - 한 가족 모든 여성들을 섭렵한 자.(엽색의 트라이앵글?)

더 중요한 건 머리스타일이 똑같다는 거. 머리 좀 잘라라


또한 김태희와 함께 한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는 여러 가지 의미로 화제가 되었다.

바닷가에서 김태희를 내던지면서(...) 장난을 치는 모습은 애정행각치고는 묘하게 폭력성이 강해 각종 짤방 속에서 격투기 기술로 재탄생했으며,[2]


극중 통곡하는 모습에서 특유의 콧구멍이 강조된 캡쳐샷도 나돌면서 합성 소재가 되었다. 심지어 콧구멍 밑에 콧구멍 한쌍을 작게 하나 덧붙인 래원星人(...) 합성도 생겨날 정도.


사실 콧구멍 크기는 포샵한 거였는데 다들 진짜로 믿었다는 게... 잘 보면 눈도 심하게 쳐져있는데 저것도 뽀샵. 참고로 김래원도 자기 이름 치면 콧구멍이 연관 검색어로 뜨길래 궁금해서 저 사진을 찾아봤는데 한참 웃었다고 한다(...)

특유의 선한 인상을 바탕으로 장난꾸러기 같은 훈남 이미지를 잘 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3]. 부드러운 중저음의 목소리 (그러면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덕에) 역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데 한몫하고 있다. 게다가 대사 전달력 또한 (발음과 속도가 적절한 덕에) 역시 꽤나 호평 받고 있다.

2009년 8월부로 공익근무했으며 현재 제대해서 새 드라마 천일의 약속의 남주인공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참고로 보다시피 2009년까지 20대였다. 워낙 활동을 일찍 시작한 이유도 있지만 알고 보면 꽤 노안. 하긴 <> 시절에도 좀 얼굴이 고딩 얼굴은 아니었더라.

공백이 길었는데 최근에 유하감독의 신작 강남1970에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이민호와 출연하여 오랫만에 작품을 하게 되었다.

더불어 2015년 드라마 펀치에 출연하고 있으며, 뇌종양으로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며 치열했던 삶의 과오를 정리해 나가는 냉철한 검사 박정환역으로 분하고 있다. 이상하게도 구글에서 드라마 펀치를 검색하면 출연진 사진에 김래원 사진이 그 콧구멍 큰 사진(...)으로 설정되어있다.이상한 게 아니라 출처가 엔하위키다

4. 여담


  • 무릎팍도사에 출연했을 때를 보면 스스로 영화나 작품 등에서처럼 장난끼있는 성격이 아니라 조용한 성격이라고 말했다. 친척어르신들과 만나면 함께 조용히 바둑을 둔다고... 그리고 다큐멘터리를 좋아해서 여행 다큐멘터리의 나레이션을 맡았던 것이 좋은 경험이고 앞으로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옥탑방 고양이 촬영 당시에 팬들이 사인을 받으러 김래원에게 가서 이런저런 말을 붙여봤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네." 하나 밖에 없었다고 한다(...)

  • 어쨌든 워낙 조용한 성격이다보니 자기가 여러 인기여배우들과 연기를 하기는 했지만 여배우들은 자신을 재미가 없는 사람으로 느낀 것 같다며 조금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4]

  • 청소년드라마 학교 2에서 당초 맡았던 역은 한태훈 역이었으나 김승현이 드라마가 시작하기도 전에 중도하차하면서 김승현의 배역으로 들어가게 되었다.[5] 그리고 한태훈 역은 심지호에게 돌아갔다.

  • TV판 식객에서 성찬 역[6]을 맡았다. 실제로 요리 솜씨가 뛰어나며, TV판 식객은 김래원이 요리를 잘 한다는 것을 사석에서 알게 된 제작자가 처음부터 김래원을 주인공으로 잡아 놓고 추진한 것이라 하니, 드라마판의 시초는 김래원의 요리 솜씨 때문인 셈.

  • 일본에서는 거의 대부분이 타카하시 히로키가 더빙을 맡는다.[7]
----
  • [1] 본인 입으로 밝혔다.
  • [2] 철권의 킹 기술표를 캡쳐샷 밑에 붙여놓았다
  • [3] 기존 이미지와는 전혀 다르게 해바라기에서는 오태식 역으로 분해 광기 넘치는 연기를 보이며 열연하기도 했다.
  • [4] 무릎팍에서 밝힌일화가 하버드 드라마를 찍을때 상대역이 당대 최고의 미녀로 꼽히던 김태희였음에도 특유의 조용한 성격탓에 거의 친해지질 못했다고 한다.
  • [5] 당초에는 김승현이 실명 그대로 나오기로 되었는데(1회 대본에 '승현'이라고 나와 있다.) 김래원이 들어오면서 배역 이름이 이한으로 바뀌었다.
  • [6] 배역 이름은 이성찬
  • [7] 성우의 특유의 캐릭터성과 안 맞는 것 같지만. 의외로 싱크로율이 좋은 편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19:11:26
Processing time 0.17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