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김명수

last modified: 2015-03-24 01:03:32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의 배우
1.1. 소개
1.2. 배역
2. L(인피니트)의 본명

1.1. 소개

1966년 8월 27일 생으로 1989년도에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대부분 사극에서 그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지만 배우생활 초창기에는 청년역할도 소화한 배우다.[1]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이미지는 사극에서 주인공과 대립하는 역할로써 기억되기 쉽다. 사극뿐만 아니라 연극무대에서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며 탄탄한 연기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극의 기본인 발성에서 확연히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연극무대에서 다져지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이야기.

사극에서의 역할은 주역보다는 주역을 보좌하는 역할이나 주역과 라이벌 구도를 이루는 역할이 많은 편인데 이런쪽으로 특화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불멸의 이순신 에서 김명민이 맡은 이순신과 라이벌 구도를 이루는 와키자카 야스하루 역할은 일본의 시청자들조차도 오옷 와키자카 듣보잡인줄 알았는데 존나 세구나! 라고 반응할 정도로 훌륭한 연기를 펼쳤다.

와키자카 야스하루가 정작 일본에서는 시즈가타케의 칠본창 일원이라는거 외에는 그다지 인지도가 없는 마이너한 센고쿠 시대 인물이고 일본의 역사덕후들 사이에서도 크게 거론되는 인물이 아닌점을 감안했을때 김명수가 보여준 와키자카의 임팩트가 그만큼 강했다고 볼수 있겠다. 그 인기에 힘입어 미역으로 웰빙하라 라는 짤방까지 나왔다.

mwellbeing.jpg
[JPG image (99.73 KB)]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인 미역으로 웰빙하라! 짤방
이 짤방 외에 명량 해전에서 애꿎은 고양이에게 화풀이하는 연기도 꽤 볼만하다. 고양이가 불쌍하긴 하지만

그외에 다수의 사극에서 각기 다른 역할을 맡으면서도 항상 제 몫을 해낼 정도로 뛰어난 연기력의 중견 배우이다. 대조영검모잠이나 광개토태왕의 황회 등의 무장 역도 소화하고 천추태후성종 역은 물론 짝패의 탐관오리 현감이나 닥터 진김대균 같은 찌질한 역할까지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는 배우.

그리고 다시 각시탈로 다시 악질 왜놈 역할을 맏게 되었다. 불멸의 이순신을 본 사람들은 와키자카가 돌아왔다며 환호.

2014년 다시 시작된 KBS 대하드라마 정도전에서 공민왕 역을 맡았는데 방송 첫 주 만에 끔살(...) 하지만 개혁 실패로 인해 좌절했던 공민왕의 복잡한 심리와 노국공주에 대한 애틋한 마음 등을 절절한 연기로 소화해내며 짧은 등장에도 불구하고 호평을 받았다.

희한하게 역사 연표로 따지면 고려 및 고구려에 호의적인 배역으로 많이 나오며, 정도전(드라마)의 공민왕 배역 이후로는 '조선을 혐오하는 공민왕' 기믹이 어째선가 붙어버렸다(...)

tvN 드라마 [[삼총사(드라마)[]에서 드디어 조선 왕 역을 맡았는데 하필이면 인조다. 역시 조선을 혐오하시는군요 거기에다 2인자 김자점은 자신을 죽이려했던 수시중 이인임 역의 박영규가 맡았다.

왕의 얼굴에서도 또다시 임진왜란에 쳐들어오는 왜군 장수인 키노시타 요시히사 역할을 맡았다본격 왜놈 전문 배우
여담이지만 영화 신기전에서도 명나라 장수면서 신기전이 만들어지는걸 방해하는 조선의 적측으로 나온다. 조선을 혐오하는 배우 징크스

1.2. 배역

2. L(인피니트)의 본명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01:03:32
Processing time 0.1462 sec